[내돈내산] 내 뱃살을 책임져죠! 숀리 다이어트 노젓기 운동기구 로잉머신
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내돈내산] 내 뱃살을 책임져죠! 숀리 다이어트 노젓기 운동기구 로잉머신

by 깜장야옹이 2021. 8. 9.
반응형

[내돈내산] 내 뱃살을 책임져죠! 숀리 다이어트 노젓기 운동기구 로잉머신


평생 몸무게의 변화가 없이 살아서 이게 내 몸무게이거니 하며 살아왔는데 지금의 와이프와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하며 살이... 12Kg이나 쪘네요..

예전에는 몸을 움직여도 몸이 가볍고 내 몸무게 하나 정도는 팔힘이 지탱할 정도였는데 지금은 움직이기도 힘들고 살이 쪄서 그런지 발목도 조금씩 아픈게 다이어트의 필요성이 있어보입니다.

특히나 최근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너무 높게 나와 간이 많이 안좋아 졌다며 설탕이 들어간 믹스커피와 아이스크림 등 당분을 줄이고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고 2달뒤 재검받으로 오라는 통보를 받은 상태라 더욱이 체중 감량.. 특히나 뱃살의 감축이 절실한 상태인데요.

열흘전부터 빠지지 않고 아침에 출근전 아파트 마라톤기계에서 40분가량 걷고 퇴근 후 저녁에 또 걷기+줄넘기를 30분 가량 꾸준히 해주고 있는데요. 늦잠자서 해가떠버린 오전이거나 비가 오는날은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을 하다 구매한게 바로 숀리의 로잉머신으로 일명 노젓기운동기구입니다. 이 기구의 장점은 전신운동이라는 점이랍니다.


사실 중국산 로잉머신 저렴한게 있었는데 배송기간이 너무 오래 걸려 배송 기다리다 장마 끝날까봐 조금더 비싸더라도 국내산을 선택을 했는데요. 솔직히 금액은 2배(7만 Vs 14만) 차이납니다. 선택은 여러분이 하시길~

각기 부품은 개별 포장되어 있으며 설명서를 보고 하나 하나 조립을 하면 되는데요. 조립자체가 어렵진 않습니다. 제가 조금의 도움을 주긴 했지만 와이프가 해보고 싶다길래 직접 조립을 해봤는데요. 혼자서 잘 조립을 하네요. 기계나 공구를 잘 모르시는 여성분이라도 설명서 보면서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20분이면 조립을 끝낼 수 있답니다.



따로 가지고 있는 공구가 없어도 기본공구는 모두 포함되어 와서 편리하긴 하지만 집에 공구가 있다면 본인 공구를 쓰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저 같은 경우는 집에 모든 공구가 1Set 준비되어 있지만 꺼내오기 귀찮아 동봉된 기본공구를 이용해 조립을 진행해 봤는데요.

① 육각렌치가 한쪽은 육각이고 한쪽은 +자 드라이버인데 원래 육각을 꼽고 손가락으로 뱅뱅뱅 돌린다음 마지막에 짧은 쪽을 꼽아서 힘을 줘서 잠그는데 짧은 쪽만 육각이 있다보니 손으로 일일이 돌리고 마지막에만 사용을 하던지 육각을 이용해도 90˚ 씩만 돌릴 수 있어 굉장히 번거롭네요. 10초면 끝날께 30초 이상 걸리는거 같네요. 특히나 +자 드라이버는 조립할때 쓸일이 없다는거.. 공구 없는 분들 집에 뒀다 쓰시면 될 듯

② 스패너가 조금 헐렁한거 같네요. 스패너가 딱 맞아야 힘을 퐉 받는데 조금 헐렁한 느낌입니다. 드리고 사진으로 보다시피 하나에 구멍 2~3개씩 뚫어 놓다보니 넓이가 넓어져 볼트,너트 조일때 조금 불편하네요.

본인 공구가 있는 분들은 본인 공구 사용하시는게 조립이 편리하실 듯~ 그래도 없는 분들을 위해 기본공구가 준비되어 있어 따로 빌리거나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음.


저희 와이프가 직접 설명서 보면서 조립한 로잉기계인데요. 부품 하나 하나 조립해서 완성체를 만들고 보니 생각보다 크네요 ㅎㅎ

설명서에 따르면 이 기계 하나로 노젓기 뿐만 아니라 푸쉬업, 복부코어운동, 크런치, 트리셉딥스 등 다른 운동들도 병행해서 할 수 있다고 하니 부위별 운동도 가능할거 같네요.

이너그립 (복부운동)
상단그립 (팔운동)
사이드그립 (등운동)
언더그립 (가슴, 어깨운동)


로잉머신의 손잡이를 잡는 방향에 따라 운동부위가 다르다고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현재 뱃살 빼는게 우선이라 항상 이너그립을 잡고 매일 저녁에 300~400개씩 해주고 있답니다.

300개 정도 하면 땀이 좀 나면서 몸이 축축해지고 400개까지 하니 한두방울씩 땀이 흐르네요.


제 기준으로 분당 운동횟수가 20회 정도 나오는데요. 400개 하는데 딱 20분이면 충분합니다.

주위에 다른분들 이야기 들어보니 로잉머신 구매했다 지금은 빨래건조대로 사용하고 있다는 분들이 있던데 운동은 갯수를 적게 하더라도 꾸준히 하는게 중요할 듯 하네요.



이왕이면 제대로 된 자세로 하고 싶지만 허리를 펴서 한다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의식적으로 한다고 해도 몇개 하지 않아 허리가 아파 다시 구부정하게 하게 되네요. 그래도 수시로 옆에 거울 보면서 허리를 곧게 펴서 하려고 노력 중이네요.


그리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전 로잉머신 하는 시간이 보통 퇴근 후 저녁시간이라 솔직히 운동만 하면 지겹고 시간도 안가고 힘들고.. 그렇다고 운동하는게 즐겁지도 않고..

그래서 로잉머신 자체를 안방 침대 옆 빈공간에 두고 티비를 틀어 놓고 티비 보면서 합니다. 그러면 그냥 벽 바라보며 음악들으며 운동하는 것 보단 덜 힘든거 같네요.

운동은 하고 싶은데 힘들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저처럼 티비 앞에 가져다 두고 티비 보면서 해보시는건 어떤가요~


또한 이화SMP의 숀리 다이어트킹 로잉머신의 경우 1단~12단까지 단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항상 몸의 피로도가 똑같지 않고 컨디션이 다르기에 좀 힘들다 싶은날은 단계를 낮춰서 하시고 오늘은 컨디션이 좋고 땀을 빼고 싶다는 날은 단계를 좀 올려서 사용하셔도 될거 같은데요.

반복적으로 유압실린더를 사용해서 그런지 나중에는 실린더가 따뜻해 지네요. 운동량이 많은날은 뜨거울수도 있으니 살깟이 데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할거 같네요.


몇몇 쇼핑몰을 찾아보다 결국 선택한 곳은 네이버 쇼핑의 이화에스엠피 판매처에서 구매를 했는데요. 이곳은 로잉머신 본체와 매트가 따로 발송이 됩니다.

 

 

본체는 하루만에 왔고 매트는 하루 더 걸려 이틀만에 도착을 했는데요. 매트 자체가 두껍진 않지만 바닥에 자국이 남지 않고 길이도 본체에 딱 맞춰 제작이 되어 있으며 특히 전신의 힘을 다해 당기는 운동이라 맨바닥이면 조금씩 이동이 될 수 있을텐데 그런 미끄럼방지까지 해주니 머신 구매하실땐 조금 더 보태서 매트까지 셋트로 구매하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정확한 사용법 등은 이화SPM의 유튜브 영상을 참조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이제 3일 정도 써봤는데 300개 넘어가면 땀이 나기 시작하니 단수를 낮춰 쉽게하더라도 300개~400개, 20분은 채우시길 바라며 저희 장인도 집에 오셔서 한번 사용해 보시더니 이거 운동되네.. 하셨다고 하네요.

 

내 뱃살을 정복하고 중성지방을 정상범위 안으로 맞추기 위해 구매한 이화SPM 숀리의 다이어트킹 로잉머신.. 재검사가 있을 2달뒤까지 많이 도와주길 바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