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짬뽕밥을 본적 있나요? 울진 제일반점 비빔짬뽕밥
이런 짬뽕밥을 본적 있나요? 울진 제일반점 비빔짬뽕밥
얼마전 당일치기로 영덕 드라이브를 다녀온 적이 있는데요. 영덕에서 조금더 올라가면 울진이 나오는데 그곳에 국물이 없는 짬뽕밥을 판매하는 중화요리집이 있는데 여기가 또 핫한 곳이라고 하네요.
친구놈이 다른 친구들이랑은 동해안 올때마다 갔다면서 전 안데리고 와줘서 이제서야 이런 중국집이 있다는 걸 알았네요 ㅠㅠ 나쁜넘...
영덕 드라이브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2021.05.13 - [여행, 출사] - 경북 영덕 당일치기 드라이브 (고래불해수욕장,영덕풍력발전단지 )
제일반점은 울진 죽변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골목으로 들어가자 말자 바로 똭 보이는 곳에 가게가 있습니다.
이곳은 2019.09.10 MBC 생방송 오늘 저녁 1149회에 방송된 적이 있다고 하네요.
<상호명> 제일반점 <주소>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중앙로 168-13 <연락처> 054.782.3466 <영업시간> 매일 11시~21시 |
보통 중국집의 메뉴는 엄청 많은데 비해 이곳 제일반점의 메뉴는 조촐하게 4가지 입니다. 하지만 바쁜 날엔 탕수육은 주문조차 못한다고 하니 참고하셔야 할거 같네요.
하지만 저희는 점심시간을 피해서 가서 그런지 요즘엔 코로나로 인해 사람이 많이 줄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탕수육을 주문할 수 있었네요 ㅎㅎ
그리고 특이하게도 제일반점은 음식 조리와 접시 닦는걸 제외하곤 모두가 손님이 셀프로 해야 합니다.
손님이 셀프로 해야 하는 것은!! 수저 놓기, 음식 서빙, 잔반 버리기, 그릇 반납, 물티슈로 테이블 닦기, 물까지 모두~ 손님이 직접 해야 합니다. 메뉴가 나오면 이모가 불러요~ 가서 가져오면 되요 ㅋㅋ
짜장면이나 탕수육은 사실 별다른 특이점이 없는데요. 그냥 짬뽕도 아니고 비빔짬뽕 거기다 밥이라니 엄청 기대하고 받았네요. 정말 이름 그대로 덮밥처럼 밥 위에 잔뜩 올려 진 양념을 밥에 비벼 먹는 음식이라 윗부분만 조금 비벼서 한 숟갈 먹어 보니 진짜 신기한 맛이네요. 신기할 뿐 아니라 맛도 너무 자극적이고 중독적인 맛이네요. 짜고 맵고 ㅎㅎ 감칠맛 폭탄을 먹는 것 같은 맛~ 매워 하면서도 계속 손이 가네요. 다만 오징어가 굉장히 많이 들어가 있는 데 크기는 작게 썰어져 있어서 먹기 편한데 굉장히 질겨서 나중에는 오징어는 골라 내고 먹었네요. 그래도 맛있어요.
비빔짬뽕밥이 너무 특이해서 그런 가 짜장면은 평범한 옛날짜장 맛이네요. 보통 중국집 짜장면에 비해 더 맛있다거나 하진 않고 양은 굉장히 많네요.
탕수육은 솔직히 말하면 비추입니다. 다른 곳에 비해 튀김옷이 두꺼워서 그런 지 몇 개 안 먹었는데 느끼하네요. 보통 짜장면/짬뽕과 탕수육을 시키면 탕수육에 먼저 손이 가서 탕수육을 먹느라 다른 걸 남기는데 이 집은 비빔짬뽕밥이 너무 자극적이고 특이해서 탕수육보다 더 손이 가네요. 결국 탕수육을 남겼다능....
다음에 가면 비빔짬뽕면도 먹어 보고 싶네요. 혹 근처 가실 일 있으면 꼭 한 번믄 먹어 보시길~ 대신 탕수육이나 짜장면 말고 정말 비빔짬뽕면이나 밥만 깔끔하게 맛 보시길 추천드려요.
도로변 가장자리가 주차구역으로 되어 있어 도로가에 주차를 하시면 되는데요. 그것보다 제일불편했던 점은 화장실이 건물 내부에 있지 않고 밖으로 나가 공용화장실을 사용해야 합니다. 혹시모르니 휴지도 가져 가야 한답니다~
와이프랑 함께 갔는데 여자 화장실에 휴지가 없어 차에가서 가지고 다시 갔었네요. 야외에 따로 있다보니 좀 ... 불편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