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인치 스탠드형 TV거치대 LSB-55S 사용후기
40인치 스탠드형 TV거치대 LSB-55S 사용후기
화질은 조금 떨어지지만 영화관 같은 기분을 내기 위해 거실에는 120인치 빔프로젝트를 설치해놨는데요. 햇살이가 태어나면서 양가 엄마들이 집에와서 애기를 봐 줄려면 TV는 필수라고 하셔서 햇볕이 있으면 보기 힘든 빔프로젝트를 잠시 장식용으로 놔두고 와이프가 혼자 살때 보던 40인치 TV를 가져왔네요.
위치상 쇼파의 맞은편인 빔프로젝트 스크린 앞에 TV를 두면 딱 좋겠지만 셋톱박스에서 TV까지 10m가 넘는 거리를 이어 줄 수 있는 HDMI 케이블이 필요한 바람에 위치를 쇼파 인근에 탁자를 하나 두고 거기에 TV를 설치하는 걸로 합의를 봤는데...
기존에 벽걸이형으로 구매를 해서 사용했던 제품이라 가지고 있는 스탠드형 TV거치대가 없네요...
중국 알리산 저렴이도 있었지만 이번에는 오랜(?)만에 국내에서 하나 주문을 했네요 ㅎ 제가 선택한 제품은 32인치~55인치, 40Kg, 나사산과 나사산의 거리가 최대 400mm 이하일때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최대 35도까지 회전이 가능하며 높이도 12cm정도 조절이 가능한 제품으로 카멜이라는 업체의 LSB-55S 모델을 구매했네요.
호환품이라 TV 제조사는 어디든 상관이 없고 무게와 뒷면 나사산의 거리만 유의하시면 모두 호환될거 같네요.
왠만한 제품은 딱히 설명서 없이도 조립하고 설명서를 봐도 크게 고민없이 조립을 하는 편인데 카멜의 LSB-55S는 난해하진 않았지만 처음에 모양을 이해하지 못해 설명서를 보면서도 단번에 조립을 하지 못했네요 ㅋㅋ 약간의 시행착오를 거치며 조립에 성공을 했습니다.
설명서에서 이해를 못하는 부분이 있어도 실제 조립된 사진의 클로즈업 된 부분 모습만 봐도 대충 감이 오는데 이번엔 땀 좀 흘렸네요 ;;
위 사진에서 표시해둔 부분의 볼트는 체결 안해도 조립에 문제는 없지만 저 볼트의 역활이 TV와 연결된 고리에 걸어둔 거치대 본체가 흔들림으로 인해 이탈해서 빠지는 걸 막아주는 역활이라 TV 들다 거치대가 빠질 수 있으니 볼트를 이용해 딱 고정을 시켜주면 매우 안전성이 높아진답니다.
좌우 회전이 가능한데 각도상으론 35도까지 좌우로 회전이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네요. 바닥이 강화유리판으로 무게가 있는편인데다 미끄럼방지 고무패드도 부착되어 있어 생각보다 흔들림도 없이 매우 안정적이네요.
높이조절은 톱니처럼 생긴 기둥바를 거치대 연결하는 위치로 높이조절을 하는 타입입니다. 상하 높이가 많이 움직일 수는 없지만 TV 크기에 따라 약간의 변동은 가능하고 보통 한번 높이를 잡고 나면 더 이상 높이 조절을 할 일이 없으니 앞서 이야기 했던 볼트를 이용해 움직이거나 빠지지 않도록 잘 잡아주시면 될거 같네요.
뒷면에는 케이블을 정리 할 수 있도록 클립이 장착되어 있어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네요. 거치대 기둥 자체가 두꺼운 편이라 그 뒤 클립에 전원과 HDMI케이블을 고정시키니 정면에서 볼때는 깔끔하게 케이블 정리까지 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좋네요.
디자인도 튀지 않고 무난한 스타일이고 TV는 대체로 칼라풀하지 않고 검정색으로 통일되어 있으니 어떤 TV가 와도 잘 어울릴거 같은 제품인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