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울땐 시원한 냉채족발! 남포동 족발골목 "홍소족발"
본문 바로가기
음식, 디저트

더울땐 시원한 냉채족발! 남포동 족발골목 "홍소족발"

by 깜장야옹이 2019. 9. 9.
반응형



더울땐 시원한 냉채족발! 남포동 족발골목 "홍소족발"



더운데 뭘 먹을까? 남포동 거리를 헤메이며 생각나는거 모조리 읊다 나온 한마디. 냉채족발? 그말 한마디로 이날 저녁은 족발로 확정되었네요.


어차피 차를 가져온 날이라 술은 못마시고.. 족발에 사이다 한잔!! 술도 좋아하진 않지만 ㅋㅋ




막상 남포동 족발골목에 들어섰는데 어딜 가야될지 모르겠네요. 괜히 족발골목이 아닙니다. 여길봐도 족발, 저길봐도 족발.. 길따라 가도 다 족발..


남포동 족발골목에서도 나름 유명한 족발집이 있는데 그곳은 웨이팅이 많네요. 어차피 그맛이 그맛! 인지도가 뭣이 중헌디!! 라는 생각으로 서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홍소족발로 향했네요 ㅋㅋ






단지 있던 곳에서 가깝다는 이유로.. 더 돌아보기 귀찮다는 이유로 너로 정햇!!




남포동 홍소족발은 2층으로 되어 있으며 1층은 유리창 너머로 2층은 계단 입구에서 바로 족발해체작업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보통 결제는 층이 나뉘어져 있어도 1층 출입구 쪽에서 몰아서 하던데 여긴 1층 손님은 1층에서 2층 손님은 2층에서 바로 결제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네요.




홍소족발의 메뉴들인데요. 일반 베이직한 족발외 반반불족, 냉채족발, 반반냉채등이 있고 식사의 마무리를 위한 물/비빔 막국수, 공기밥이 있네요.


이중 족발, 냉채족발은 포장도 된다고 합니다. 싸가지고 가실분들은 참고 하소서~





기본으로 나오는 찬인데요. 국이 정체를 잘 모르겠습니다 ㅋㅋ 된장국? 시레기국? 먼가 좀 섞인 느낌이랄까 ㅎㅎ 이모가 오시더니 렌지에 불을 탁 켜고 따뜻하게 데워주시네요 ㅎ


기본찬은 딱히 별거 없습니다. 무말랭이랑 마늘, 쌈만 있음 뭐 족발과 함께 먹을 걸로는 끝이죠 뭐 ㅋㅋ




냉채족발 소(小)자 입니다. 생각보다 얼마 안되네 했지만 막상 뒷마무리로 식사까지 하니 배 엄청 부르네요. 배빵빵 터질듯...





족발 1점, 무말랭이 2개, 마늘 1개, 오이 1조각, 냉채 조금 올려서 쌈싸먹으면.. 아 또 침고인다 ;; 얼마전에 먹고 온거 포스팅 하는건데 사진보다 보면 맨날 침고인다능 ㅋㅋ


냉채족발은 그냥 먹지말고 저 그릇 바닥에 있는 소스에 찍어서 촉촉히 적신다음에 먹을것을 권장합니다 ㅎ





족발 먹고도 먼가 부족하다 생각될땐 막국수를 먹어야죠! 개인적으론 물보단 비빔을 좋아해서 되도록이면 항상 기회가 있을때 비빔을 먹는다능 ㅋ


막국수에 남은 족발을 집에서 함께 앙~ 매콤한 막국수 소스와 새콤한 냉채족발의 콜라보로 마무리하시면 한끼 든든하네요. 차만 아니었음 딱 맥주 한잔 곁들이면 소화도 잘되고 좋았을거 같은데.. 음주운전은 권하지도 하지도 말아야죠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