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클래스 자동차 유막제거+발수코팅 사용후기
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더클래스 자동차 유막제거+발수코팅 사용후기

by 깜장야옹이 2024. 2. 24.
반응형

 

더클래스 자동차 유막제거+발수코팅 사용후기

 

이번주는 계속 비예보가 있네요. 날도 많이 풀렸고 지금 오는 비는 겨울비일까요? 봄비일까요? 길을 가다 보면 꽃이 피기 시작하던데 봄을 알리는 봄비가 맞으려나..

 

유막제거를 한지 얼마 안됐는데 이번 비에 와이퍼를 아무리 움직여도 앞이 잘 안보입니다. 앞으로 비는 계속 올텐데 안전을 위해서라도 뭔가 조치를 추해야 할거 같네요.

 

앞서 이야기 했듯이 유막을 제거한지 한달 보름 남짓인데..  유막제거한지 얼마안됐으니 일단 의심해 볼 것은 와이퍼의 성능이네요.

 

지금 타고있는 차가 9년차인데 와이퍼를 그동안 딱 1번 갈았으니 와이퍼 갈 시기가 지나긴 했죠. 제가 타는 차량은 올뉴투싼 (투싼 TL)으로 와이퍼 교체 방법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일전에 올렸던 포스팅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19.01.22 - [일상, 정보, ETC] - 비오는날 안전운행을 위해 혼자 힘으로 자동차 와이퍼를 교체해보죠.

 

비오는날 안전운행을 위해 혼자 힘으로 자동차 와이퍼를 교체해보죠.

비오는날 안전운행을 위해 혼자 힘으로 자동차 와이퍼를 교체해보죠. 운전을 한다면 안전운전을 위해 평소에 확인하고 점검해야 할 사항들이 여러가지 있는데요. 아주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한

blackcat35.tistory.com

 

2020.03.05 - [일상, 정보, ETC] - 현대 투싼TL (올뉴투싼) 후면 와이퍼 교체방법 (동영상 있음) - 1분이면 끝!

 

현대 투싼TL (올뉴투싼) 후면 와이퍼 교체방법 (동영상 있음) - 1분이면 끝!

현대 투싼TL (올뉴투싼) 후면 와이퍼 교체방법 (동영상 있음) - 1분이면 끝! 자동차의 전면부 와이퍼는 한번 교체한적이 있는데 이제 슬슬 후면 와이퍼도 상태가 안좋아 지기 시작하네요. 비오는

blackcat35.tistory.com

 

요즘에는 발수 와이퍼도 있고 종류가 많던데 전 그냥 이중날 와이퍼로 구매해서 교체를 해줬습니다. 그리고 며칠만에 또 비가 왔는데 그래도 앞이 잘 안보이는게 와이퍼만의 문제는 아니고 결국 유막을 다시 제거해야 할거 같네요.

 

 

 

평소엔 불스원 이지그립을 사용했었는데 생각해보니 꼭 제 힘으로 할 필요가 없더군요. 예전에 알리서 사 둔 기계가 있으니 그걸 활용한다면 분말가루든 여타 액체든 그립이랑은 상관 없을거 같아 구매 후기도 많고 불스원보다 저렴한 '더 클래스' 제품을 구매해 봤습니다.

 

 

 

분말도 생각해봤는데 분말은 물을 섞어 시멘트 개듯이 한다음 사용을 하던데 분말이 날려 꼭 세차장을 이용해야 한다는 글들을 보고 분말은 포기하고 액체류로 구매를 했습니다.

 

 

 

유막제거 용액, 발수코팅 용액 그리고 전용 타월까지 들어있는 세트로 12,900원에 구매할 수 있었고 유막제거용 타월은 한손에 쥘 수 있도록 작고 도톰해서 이지그립이 없어도 작업하기 용이해 보였네요.

 

파란색의 큰 타월은 발수코팅을 할때 사용하는 거랍니다. 나중에 사로 헷갈리지 않게 잘 기억해둬야겠네요.

 

 

 

 

사용방법은 위 설명서를 참고하시면 되는데 유막제거는 크게 중요내용이 없고 발수코팅만 유념해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발수코팅도 크게 어려운 내용은 아니지만 짧게 설명을 하자면 우선 유리 표면을 세차하거나 혹은 물을 조금 뭍힌 뒤 깨끗한 천이나 물티슈 등으로 유리에 뭍어 있는 이물질을 닦아낸 뒤 유막제거제를 타월에 뭍혀 일정한 힘을 가해 유리에 원을 그리며 닦아줍니다. 그리고 유리를 깨끗히 씻은 뒤 마른 천을 이용해 유리를 닦아 물기를 없애 주고 발수코팅제를 전용 타월에 뿌려가며 유리를 닦아주면 끝이나는데 발수코팅제를 뿌린 뒤 하루~이틀 정도는 워셔액도 사용하지 말고 와이퍼도 사용하지 말고 잘 말려줍니다. 당연히 비가 안오는 맑은날 하는게 좋겠죠!!

 

 

 

저 같은 경우는 앞이 잘 안보이는 상황이라 맑은날까지 기다릴 수가 없어 비가 보슬보슬 오는 가운데 작업을 진행했는데요. 덕분에 발수코팅은 하지 못하고 유막제거까지만 진행을 했습니다.

 

오늘 유막제거만 해놓고 대~~충 비가 그치면 발수코팅액만 좀 발라줘야겠네요 ㅎㅎ

 

 

 

알리에서 구매했던 제품인데 처음에 구매는 차량 왁스칠 할려고 샀는데 배터리 타임이 짧아 왁스칠엔 못쓰겠네요. 차량 왁스칠 하려면 추가 배터리 4~5개 정도는 있어야 할거 같습니다.

 

차량 유리하는데도 한번에 끝내면 배터리 한개로 거의 간당간당한데 작업시간이 길어지거나 2회정도 하려면 배터리 한개 정도는 더 여유분이 있어야 할거 같네요. 진짜 배터리 광탈입니다 ㅋㅋ

 

 

 

작업 전 영상은 없지만... 작업 완료 후 영상은 첨부합니다. 확실히 잘보이네요. 예전에 이지그립으로 손수 할때는 20분 정도 걸리는데 어깨까 빠질거 같고 팔이 후덜덜해 너무 힘들었는데 확실히 기계를 사용하니 간편하네요.

 

사진에는 잘 안보이지만 유막제거한다고 기계를 막 돌리고 있으니 기름막이 유리 중간 중간 보이네요. 기름막 부분은 무지개 빛깔처럼 알록달록한게... 

 

주말에 차 안쓸때 발수코팅도 발라줘야 겠습니다. 힘도 안들고 시간이 별로 안걸리고 유막제거도 확실히 했네요. 집에 올때 와이퍼 사용하니 앞이 훤~~한게 정말 잘보입니다.

 

유막제거도 유막제거지만 와이퍼도 이번에 교체를 했더니 효과가 2배는 더 좋은거 같네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