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투싼TL (올뉴투싼) 후면 와이퍼 교체방법 (동영상 있음) - 1분이면 끝!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ETC

현대 투싼TL (올뉴투싼) 후면 와이퍼 교체방법 (동영상 있음) - 1분이면 끝!

by 깜장야옹이 2020. 3. 5.
반응형



현대 투싼TL (올뉴투싼) 후면 와이퍼 교체방법 (동영상 있음) - 1분이면 끝!




자동차의 전면부 와이퍼는 한번 교체한적이 있는데 이제 슬슬 후면 와이퍼도 상태가 안좋아 지기 시작하네요.


비오는날 가장 중요한 장치가 바로 와이퍼이니 미루지 말고 상태가 안좋다 싶으면 교체하는게 맞겠죠? 금액이 큰것도 아니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도 아니니 귀차니즘이 오고 말것도 할게 없답니다 ㅎㅎ


2019/01/22 - [일상, 정보, ETC] - 비오는날 안전운행을 위해 혼자 힘으로 자동차 와이퍼를 교체해보죠.


예전에 전면유리 와이퍼를 교체했던 포스팅인데 필요하신분은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전면 교체하고 1년 정도 후면은 더 사용했네요. 다른분들 이야기들어보니 다들 후면이 전면에 비해 1년 정도 더 쓰고 바꿨다고 하시던데 다들 사용기간이 비슷 비슷 합니다.




전 비가오면 항상 전면부와 후면부의 와이퍼를 모두 작동 시키는 편인데요.





비가 부슬부슬 내리던 아침 출근을 하는데 뒤쪽 와이퍼 끝이 덜렁이네요. 처음엔 나무가지가 붙어서 함께 움직이나 보다했는데 회사 도착해서 보니 고무가 찢어져서 덜렁였던 거네요 ㅋㅋ




별거 아닌거 같지만 와이퍼는 비오는날 매우 중요한 부품이기 때문에 바로 구매를 했는데요. 전면부 와이퍼는 호환품을 사용했는데 후면부는 순정을 넣어줬네요 ㅋㅋ


후면 와이퍼 순정제품이 단돈 6,500원이라 근처 대리점에 문의 하시면 비싸지 않은 금액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하면 배송료 때문에 속이 쓰릴 만한 금액이죠 ㅎㅎ




하난 기존에 부착되어 있던 와이퍼고 하난 교체를 위해 구매해온 와이퍼인데 순정이라 생긴것도 동일하고 사이즈도 동일한걸 알 수 있습니다.



투싼TL (올뉴투싼) 후면 와이퍼 탈거방법



먼저 알아볼 내용은 기존에 부착되어 있던 후면 와이퍼를 탈거하는 방법입니다.


와이퍼를 재껴서 직각이 되도록 한뒤 위로 뽑이면 됩니다. 이해가 잘 안가신다는 분은 아래 제가 직접 탈거하면서 찍은 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 되실거 같네요.



한손으로 휴대폰 들고 영상찍으면서 한손으로 와이퍼를 탈거하는데도 아무문제 없이 쉽게 탈거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투싼TL (올뉴투싼) 후면 와이퍼 부착방법



부착은 탈거의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ㅋㅋ 첨엔 저도 잘 몰라서 대각으로 넣었더니 저 (B)부분 때문에 계속 걸려서 부착이 안되다군요. 근데 생각을 해보니 뺄때는 직각으로 해서 뺏는데 넣을때는 계속 45도로 넣는 다들걸 알아채고 직각으로 해서 넣었더니 그냥 들어가네요 ㅋㅋ


(A) 구멍에 (A')를 수직이 되도록 넣은 뒤 그냥 제껴주면 (B)는 알아서 아구가 맞습니다. 첨부터 (A)와 (B)를 동시에 생각하면 절대 안들어가고 (B)는 무시하고 (A)에 연결하는 것만 보시면 (B)는 자동입니다.


말로 이해가 잘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 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될거 같네요.




탈거 할때처럼 한손으로 휴대폰 동영상 찍으며 한손으로 체결한건데 쉽게 할수있죠?


후면 와이퍼 교체하는데 딱 1분이면 됩니다. 미루지 마시고 와이퍼 성능이 많이 떨어졌다 싶으시면 교체를 하시는게 비오는 날 운전도 맘편하게 할 수 있을 듯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