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순씨가 사용한다는 코만단테 수동 커피 그라인더 C40 MK4 언박싱
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이상순씨가 사용한다는 코만단테 수동 커피 그라인더 C40 MK4 언박싱

by 깜장야옹이 2023. 12. 2.
반응형

 

 

이상순씨가 사용한다는 코만단테 수동 커피 그라인더 C40 MK4 언박싱

 

저에게 최고의 생일선물은 현금, 와이프는 최고의 생일선물이 옷인데 올해는 옷을 양보하고 다른 것을 사달라고하네요.

 

1박2일때부터 나영석PD님이 하시는 많은 프로그램을 보고 있는데 최근에는 유튜브로 방송하는 것도 종종보고 있습니다.

 

얼마전 침대에 누워 자기전에 뭘 좀 볼까 고민을 하다 유튜브를 틀고 나영석을 검색했더니 최근 영상으로 이상순씨와 함께하는 커피강좌가 있길래 쭉~ 한번에 봤는데요.

 

저야 제 최애커피는 달달한 연아커피지만 와이프는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같은 원두를 이용한 커피에 관심이 많다보니 꽂혔나 봅니다...

 

작년에 사준 편스토랑 어남선생의 체크무늬 도마도 거의 사용빈도가 없는데 과연.... 하면서도 결국 최저가 사이트를 찾아보고 있네요.

 

 

 

코만단테 C40 MK4 니트로 블레이드는 9가지 색상 (아메리칸 체리, 리퀴드 엠버, 버지니아 월넛, 블랙, 알파인 라군, 코퍼 마운틴, 선셋, 스노우 화이트, 레이싱 그린)으로 되어 있고 코만단테 홈페이지도 있던데 모두 솔드아웃이네요.

 

 

 

방송을 타서 재고가 없는건지 원래 유명했던 제품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상순 형님이 나왔던 영상을 보면 원래 유명해서 정식 수입품은 구하기 힘든거 같기도 하네요. 들어오는 즉시 순삭이라고 했었던거 같은...

 

 

 

9가지 색상 중 저희 와이프가 선택한 색상은 '리퀴드 엠버'이며 최저가를 찾아 찾아 구매한 곳은 '크로켓'(코만단테 판매 페이지 이동 링크)이라는 해외상품 판매몰인데 저는 솔직히 처음들어본 곳이었네요.

 

11일 토요일 저녁에 결제했는데 20일 월요일에 택배를 받았으니 주말끼고 8일 걸렸네요. 16일에 세관 들어왔는데 국내들어와서 제가 받는데까지 4일걸렸으니 독일에서 한국 들어오는데 딱 4일 걸린거네요. 아... 제가 주문한 코만단테  C40 MK4 니트로 블레이드는 독일 해외직배송 제품입니다.

 

미국 아마존, 일본 아마존 등 몇몇 나라의 아마존 사이트를 포함해 구글 검색,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에누리 검색까지 모두해봤지만 제가 구매했던 당시엔 크로켓 구매가 제일 최저가였습니다.

 

 

 

노브와 본체는 자석으로 가까이 가면 찰삭하고 달라붙던데 엄청 부드럽네요. 와이프가 아직은 때가 아니라며 조립한 채로 저희 커피공방(?)에 모셔두던데...

 

2021.03.20 - [상품리뷰] - 부산 가구주문제작 "마레의집", 이번제작은 "커피홈바"

 

부산 가구주문제작 "마레의집", 이번제작은 "커피홈바"

부산 가구주문제작 "마레의집", 이번제작은 "커피홈바" 앞서 신혼가구를 하나 하나 살때 와이프가 마음에 드는 화장대가 없어 부산 썬프라자에 위치하고 있는 "마레의집"이라는 업체에 의뢰해서

blackcat35.tistory.com

 

지금 집에 남아 있는 원두 다 먹으면 얼마전 인생커피라고 극찬을 했던 울산 '럭키714'에 가서 커피한잔 마시고 원두 구매해와서 첫 사용을 해볼거라고 합니다.

 

 

 

그전까지는 그냥 장식용...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겠네요.. 럭키714 사장님 원두는 택배로 안보내주실려나.. 이번에 가면 한번 물아나 봐야겠네요 ㅠ

 

 

2023.11.26 - [음식, 디저트] - [울산 성남동] 울산에서 찾은 인생커피, 맛깔난 에스프레소!

 

[울산 성남동] 울산에서 찾은 인생커피, 맛깔난 에스프레소!

[울산 성남동] 울산에서 찾은 인생커피, 맛깔난 에스프레소! 저는 솔직히 커피맛을 모릅니다. 아니 저 쓴걸 왜 먹는지 이해를 못하는 사람입니다. 커피는 역시 달달해야 한다는 원칙하에 연아커

blackcat35.tistory.com

 

 

원두를 통에 넣고 뚜껑을 닫으면 자석에 찰삭 달라붙습니다. 그리고 노브를 돌리면 내부어 넣은 원두가 갈려서 아래로 떨어지는 구조인데요.

 

 

 

분쇄시 커피원두의 굵기는 하부의 스톡을 이용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살짝 위로 누르면서 돌리면 되는데 진한 커피를 원하시는 분은 얇게 갈아내시고 좀 연한 커피를 원하시는 분은 분쇄시 원두를 두껍게 갈아내시면 됩니다.

 

본인에게 맞는 원두의 크기는 몇번 사용하시면서 맞춰가야 할거 같네요.

 

아래쪽으로 분쇄되어 나오는 원두가루를 담아두는 컵도 있는데 사진에서 처럼 진한 갈색으로 되어 내부가 잘 안보이는 컵과 내부가 보이는 투명한 컵 2가지가 들어있네요.

 

대충의 사용법은 눈으로 보니 알거 같은데 청소방법이나 좀더 심도 깊은 내용은 유튜브나 다른분들 글을 참조해서 숙지해봐야겠네요.

 

손에 좀 익숙해지면 코만단테 커피 그라인더 C40 MK4 니트로 블레이드의 사용후기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프를 닥달해서 좀 적어보라고 해야겠어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