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가구주문제작 "마레의집", 이번제작은 "커피홈바"
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부산 가구주문제작 "마레의집", 이번제작은 "커피홈바"

by 깜장야옹이 2021. 3. 20.
반응형

 

부산 가구주문제작 "마레의집", 이번제작은 "커피홈바"

 

앞서 신혼가구를 하나 하나 살때 와이프가 마음에 드는 화장대가 없어 부산 썬프라자에 위치하고 있는 "마레의집"이라는 업체에 의뢰해서 주문제작을 했었는데요.

 

2021.01.10 - [상품리뷰] - [내돈내산] 해운대 선프라자 "마레의집" 화장대 주문제작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당시 마레의집에서 주문제작했던 화장대에 대한 포스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이번에 필요했던 가구는 커피홈바인데요. 와이프가 쓰디쓴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걸 좋아하는 편인데 직접 원두를 사와 내려먹는 스타일이라 커피잔과 기구들을 놓을 자리가 필요해 쓰레기를 모아두던 한쪽 공간을 비우고 치수를 재서 해운대 썬프라자 지하에 위치하고 있는 마레의집에 또 의뢰를 했네요 ㅎㅎ

 

 

 

 

 

제작기간은 대략 3주 정도 걸렸는데요. 사장님께서 직접 설치를 위해 방문해 주셨네요.

 

 

색상은 민트색으로 약간의 포인트를 위해 흰색이나 베이지색을 포기하고 선택했는데요. 생각보다 색이 예쁘게 잘나왔네요.

 

주방이 전체적으로 아이보리와 나무색 계통인데 이렇게 민트색하나 가져다 두니 은근 잘 어울리는거 같습니다.

 

 

상판과 하판을 따로 제작해서 하부장 위에 상부장을 얹히는 방식인데요. 그러다 보니 상부장은 힘을 주면 움직인답니다. 상부장 바닥에 고무판을 덧대면 밀림이 적긴 하겠지만 깔끔함을 위해 그냥 이렇게 두는것도 괜찮을거 같네요.

 

특히나 상판의 뒷면을 막고 있는 나무판이 멋을 잘 내는거 같은데요. 일반적인 합판이었다면 먼저 저렴해 보일수도 있었을거 같은데 나무판자를 이용해 좀 더 고급스러운 멋이 잘 나타나는거 같네요.

 

 

상판의 한쪽에 이렇게 작은 구멍을 뚫어 전선을 뺄 수 있도록 만들어 주셨는데요. 처음에 이야기 할 때 중앙에 뚫을 것인지 한쪽으로 몰아서 뚫을 것인지 정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커피홈바라 기계들을 작동할 전기가 필요해서 전선이 통과할 구멍이 필요했던 거고 굳이 필요 없다면 안뚫어도 상관이 없겠죠 ㅎㅎ 

 

 

 

상부장의 문은 이렇게 경첩을 이용해 접이식으로 열고 닫을 수 있도록 제작을 했는데요. 이건 와이프의 강력한(?) 요청으로 인해 이렇게 제작을 한걸로 알고 있네요 ㅎㅎ

 

 

 

 

 

고정은 내부에 부착된 자석을 이용해서 고정을 하는 방식이고 문은 접이방식으로 열도록 되어 있답니다.

 

 

 

커피홈바에 서랍도 있는데요. 서랍내부에는 예쁜 천을 이용해 바닥을 만들어 주셨네요. 세심한 배려 ㅎㅎ

 

가로x세로x높이 모두 치수를 재서 원하는 사이즈로 모양도 서랍의 크기나 모양등도 원하는 사이즈로 제작할 수 있어 좋았는데요. 주문제작품 치곤 비싸지 않은 가격이라  어중간한 가구를 구매할빠엔 치수를 측정해서 맞춤가구를 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거 같네요.

 

 

 

드롱기 3종셋트를 포함해 여러 종류의 커피잔, 시럽, 원두등 커피와 관련된 장비들은 모두 마레의집에서 주문제작한 홈바에 차곡 차곡 정리해서 넣어 뒀네요.

 

이제 남은건 홈바 자체에 LED등만 하나 설치하면 될거 같은데.. 그건 또 준비되는 대로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