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 무선청소기 써보고 결정했다! 앞으로 우리집에 삼☆제품은 없다!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ETC

삼☆ 무선청소기 써보고 결정했다! 앞으로 우리집에 삼☆제품은 없다!

by 깜장야옹이 2023. 11. 23.
반응형

 

 

삼☆ 무선청소기 써보고 결정했다! 앞으로 우리집에 삼☆제품은 없다!

 

결혼전에 부모님과 살때도 집에 삼☆전자의 가전제품이라곤 행사때 저렴하게 구매했던 컴퓨터 7년 정도된 컴퓨터 모니터가 유일했었는데.. 지금도 뭐 딱히 삼☆ 제품이 많지는 않네요.

 

결혼을 한지 이제 갓3년, 혼수를 넣으면서 집의 가전제품은 삼☆, LG 그리고 샤오미로 골고루 구매를 했었답니다.

 

흔히들 이야기 하시죠. 휴대폰은 삼☆! 가전은 LG라고.. 저희도 되도록이면 LG로 채울려고 했었지만 LG제품 중 마음에 안드는 애들이 있어서 일부 삼☆으로 구매를 했었는데 3년이 지난 지금 엄청 후회 중이네요.

 

 

 

<삼☆>
◈ 무선청소기
◈ 냉장고

<LG>
◈ 스타일러
◈ 워시타워 (세탁기+건조기)
◈ 오븐
◈ TV

<샤오미>
◈ 로봇청소기
◈ 쓰레기통
◈ 폼비누 디스펜서

<SK>
◈ 식기세척기

 

 

 

저희가 신혼 혼수로 구매해서 사용중인 제품들인데요. 이제 3년인데 이 중에 제일 후회한 제품은 샤오미 로봇청소기와 삼☆ 무선청소기네요.

 

로봇청소기는 스테이션 아래 받침대가 있어 충전시 바닥과 바로 닿지 않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바닥에 바로 닿는 제품으로 했더니 물걸래 사용시 바닥이 이염되네요.

 

 

고장난 배터리

 

 

그리고 삼☆ 무선청소기는... 일단 청소능력이 좀 딸리네요. 생각보다 일반 모드로 했을땐 만족할만한 청소능력을 보여주지 못하며 강력으로 돌려야 하는데 강력사용하면 배터리 완충이라도 대략 15분 내외 사용 가능합니다.

 

물걸래 모드도 청소기에서 물을 공급해주지 못하는 모델이라 걸래를 빨아와서 부착해 사용하는 만큼 깨끗하게 되지도 않고 얼룩이 남은 애들은 청소가 만족스럽지 않네요.

 

 

고장난 배터리

 

 

특히나 제일 마음에 안든부분이 배터리인데.. 보통 제품은 1~2년 무상 AS에 배터리는 5년 AS 정도는 할거라 예상했었는데 배터리 보증기간이 2년입니다.

 

모 뉴스를 보니 삼☆전자 무선청소기의 평균 배터리 사용기간이 2~3년 주기라던데 딱 무상AS 기간 끝나면 사망이네요.

 

저희도 배터리가 2개짜리 인데 1개는 사용이 가능한데 1개는 사망했네요. 배터리가 2개다 보니 보통 1개를 2~3개월 주기로 돌아가며 사용하는데 사용하던 배터리를 충전기에 꽂아놓고 예전에 사용했던 배터리를 부착했더니 전원이 안들어오네요. 충전기에 꽂으면 3칸이 뜨면서 2~3번 깜빡이곤 나가버리는게 배터리 나갔네요.

 

 

 

저희가 이 제품을 살때 처가집까지 해서 3대를 구매했었는데 다른 2대 중 1대도 1년 11개월만에 배터리 나가서 다행히 보증기간 1개월 남는 바람에 무상교체 받았다고 하던데 ..

 

저희집은 무선청소기를 그리 많이 쓰는 편이 아니라서 1주일에 1~2회, 사용시간 10분 내외인데 벌써 배터리 고장이라니..

 

참고로 저희집에 지금까지 AS 받은 제품이 딱 2개있는데 2개 모두 삼☆제품입니다. 얼마전 무선청소기 청정스테이션이라고 하나요? 그 먼지통 꽂으면 내부 먼지 빨아댕기는 녀석.. 그녀석은 3~4개월에 한번 정도 사용하니 3년간 사용횟수가 채 10회도 안되는데 스위치 고장으로 유상AS 받았고 삼☆ 비스포크 냉장고도 냉동고 문제로 AS 받았고 이번에 무선청소기 배터리는 무상AS기간 지나서 사용가능한 배터리 1개만 사용할 예정이고..

 

이렇게 품질과 성능이 안좋으니.. 앞으로 우리집 가전제품에서 일단 삼☆전자는 후순위 혹은 제외입니다. 사놓고 조마조마해하고 고장 신경쓸 빠엔 안쓰는게 답이겟죠. 이딴거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필요는 없으니.. 앞으로 삼☆은 와이프 휴대폰 말곤 OUT!! 어차피 난 삼☆ 휴대폰 안쓰니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