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챗, 셀피드론 픽시(Pixy) 리콜 (환불관련)
스냅챗, 셀피드론 픽시(Pixy) 리콜 (환불관련)
국내에는 사용자가 그닥 많을거 같진 않지만.. 혹시나 모르는 분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스냅챗이라는 미국 SNS 회사에서 나온 픽시라는 셀피/셀카전용 드론이 있습니다.
당시 픽시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하던지 아마존에서 구매를 진행해야 하는데 국내 배송이 안되어 배대지를 사용해 구매를 해야 했었는데요. 관부세 포함해서 대략 32만원 정도 들었던거 같네요.
2월에 올라온 공지사항인데 픽시(Pixy) 배터리 문제로 전량 리콜을 진행한다는 내용입니다. 물론 저처럼 모르고 지나쳤을 분이 많으시겠죠.
분명 어제까지만 해도 와이프와 벛꽃터널에 가서 픽시(Pixy)를 이용해 영상을 찍었는데 갑자기 오늘 다른 벚꽃길에서 찍으려고 하니 사진처럼 붉은색 LED와 함께 스냅챗 어플로 알람이 오네요.
「이륙실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업데이트를 시작하려면 누르세요.」
현재 제 버전은 V1.17.26이며 최신상태라고 더 이상 업데이트가 불가하다고 뜹니다. 설정초기화를 위해 공장초기화를 해보려 했지만 진행이 안되네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픽시에 문의메일을 남기고 상담사와 채팅이 있길래 눌러봤는데 바로 답변이 날라오네요.. 주말에도 일을 하는 .. 역시 천조국!
스냅에서 이야기하기론 이미 공지사항에 올라갔고 구매자들에게 관련 이메일을 발송했는데 받지 못했냐?.. 정품등록을 안해서인지 다른 뭐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받지 못했다고 하니 관련 내용을 이야기 해 주네요.
1. 현재 픽시(Pixy) 드론이 작동하지 않는 이유
Snapchat 앱에서 Pixy 기능이 제거
2. 기능이 제거 된 이유
Pixy 배터리가 과열되어 화재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
3. 진행절차
(A) 픽시 공홈에서 구매한 경우 공홈에서 '픽시 반품' 링크를 따라 반품
(B) 아마존에서 구매한 경우 이메일(support@pixy.com)로 몇가지 확인 절차(아래 6가지 질문)를 거친 후 안내에 따라 진행
ⓛ Pixy의 일련번호(일련번호는 Pixy 아래의 배터리 하우징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Pixy를 뒤집어 배터리를 제거하기만 하면 됩니다. 일련번호는 16자리 영숫자 코드입니다.)
② Amazon의 Pixy 주문 ID
③ Pixy 배터리가 몇 개 있나요?
④ 듀얼 배터리 충전기가 몇 개 있나요?
⑤ Pixy 일련번호와 배터리 일련번호가 표시된 사진을 제공해 주세요.
⑥ 귀하의 이름, 배송 주소 및 전화번호
4. 반품 및 환불
반품 센터에서 Pixy를 받으면 원래 결제 방법으로 주문을 환불해 드립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3~6주 이내에 수표로 환불하며 수표가 아니라면 대략 픽시 반품 후 10 영업일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반품시에는 배터리는 전량 폐기하고 본체만 보내주면 된다고 하는데 더이상 사용이 불가하고 반품후에는 다시 받을 수 없는 제품이니 미리 픽시와 폰을 연동해 내부 데이터(영상 및 사진)를 백업해 두셔야합니다.
반품을 등록하시면 당사에서 이메일을 통해 선불 반품 라벨을 보내 기기를 반품한다고 하는데 4번관 관련된 내용은 공지사항과 스냅과 채팅을 통해 들은 내용들로 아직 명확하지는 않지만 아마 저쪽에서 운송료를 모두 낸다는 이야기 인듯 합니다. 해외니.. 파손 동영상을 보내주면 그냥 반품한걸로 쳐 줄려나..어차피 사용이 불가한데 ;;
전 아마존에서 구매를 한 상태라 현재 3번의 질문에 대한 답변까지 해뒀고 확인 후 후속 이메일 보내준다고 해서 기다리는 중인데 픽시를 선물받거나 본체가 없이 배터리만 있어도 이메일(support@pixy.com)을 달라고 하니 혹여나 구매하신 분이라면 한번 문의해보면 좋을 거 같네요.
1년 사용했는데 환불 받는다면 배대지 비용과 관부세낸 걸로 1년 사용료 치면 나쁘지 않네요. 자동차 리콜만 들어봤지 확실히 다른 클라스 천조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