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행선물, 기장특산물(미역/다시마) 판매처 '기장사람들'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ETC

부산 여행선물, 기장특산물(미역/다시마) 판매처 '기장사람들'

by 깜장야옹이 2023. 10. 18.
반응형

 

부산 여행선물, 기장특산물(미역/다시마) 판매처 '기장사람들'

 

부산하면 떠오르는게 무엇이 있으신가요?

 

경기도에 사는 친구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부산에 온다고 합니다. 식구들과 시간이 안맞아 혼자 잠시 들린다고 하는데 고민이 들더군요.

 

태어나서 첫부산 방문인데 밥만 한끼하기엔 뭔가 아쉽고 선물이라도 하나 해줘야 겠는데 뭘해줘야 할까.. 우리나라는 땅떵이가 작은만큼 온라인 구매나 택배가 잘 갖춰져 있어 솔직히 지역특산물도 크게 귀하다고 볼수는 없는데 말이죠.

 

부산하면 뭐가 떠오를까 고민을 해봤더니 생각 나는 것은 돼지국밥, 수구레국밥, 곰장어, 기장 미역 정도더군요.

 

 

 

돼지국밥도 한번 못먹어봤다는 경기촌놈인데 결국 저녁은 돼지국밥 먹으로 가다 중간에 방향을 틀어 수구레국밥+수구레 무침을 먹었네요.

 

돼지국밥은 그래도 이름이라도 들어봤는데 수구레라는 말은 처음들어봤다나 뭐라나 ㅋㅋ

 

 

 

그리고 최종적으로 선택한 선물을 줬는데 바로 기장미역이었네요. 근처에 시장을 갈까 하다 찾은 곳이 '기장사람들'이라는 기장 미역/다시마 현지직송 전문점으로 온라인 쇼핑몰도 있는데 검색해보니 오프라인 매장이 집에서 크게 멀지 않는 임랑해수욕장 근처길래 겸사겸사 다녀왔네요.

 

 

생각보다 작은 매장이었는데 천천히 보면서 사진도 좀 찍고 했으면 좋았겠지만 사장님은 아니신거 같고.. 직원분이 매우 빠르게 다가오셔서 찾으시는 물건이 있냐고 물어보시는 바람에 미리 홈페이지에서 봤던 제품을 보여드리며 수령을 했네요..

 

 

 

그래서 사진이 별루 없어요 ;; 막상 결제까지 다 하고 나니 좀 구경을 해도 될까요?? 말하기도 그렇고 ㅋㅋ

 

 

 

무튼... 1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과 창고형 건물이었는데 잠시 스쳐지나가며 보니 건물은 크게 3개로 분리되어 있으며 앞쪽에는 판매점(택배 물품준비)과 사무실이 있고 뒤쪽에는 해조류를 가공하는 공장처럼 되어 있네요.

 

인근 기장에서 채취한 해조류를 이곳에서 바로 분류/건조 한 뒤 상품으로 만들어 온오프라인 판매를 하는거 같았네요.

 

본래는 친구에게 300g의 미역과 다시마를 선물로 주려고 했는데 선물용이라고 말씀드렸더니 양은 좀 적지만 100g씩 포장된 선물용이 있다고 하셔서 그걸로 구매를 했네요. 여쭤봤더니 선물용이 미역국 20인분은 된다고 하시네요. 괜시리 큰거 샀으면 어쩔....

 

2번째 포장박스 없이 비닐포장된 사진이 300g짜리 기장다시마로  여기 간다니 회사분이 국물용으로 사용하게 다시마 좀 구매해 달라고해서 따로 구매했네요 ㅎㅎ

 

 

https://smartstore.naver.com/egijang

 

기장사람들 기장미역다시마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기장미역 기장다시마 기장하트미역 명절선물세트 답례품 기업체판촉선물 현지직송 전문점

smartstore.naver.com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기장사람들 온라인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기장에 방문하신다면 혹은 지방에서 손님이 온다면 부산을 대표할 수 있는 특산물 중 하나인 기장미역과 다시마를 선물로 드리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아닐까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