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생애 첫 통장은 축하지원금 받고 MG새마을금고에서 발급
우리 아이 생애 첫 통장은 축하지원금 받고 MG새마을금고에서 발급
얼마전 아이를 낳았거나 이제 곧 출산을 앞두고 있다면 이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소식을 놓칠 수는 없겠죠! 저희 햇살이가 태어난지 50일을 기념해서 주민센터에 들러 탯줄로 만든 탯줄도장을 인감도장으로 등록시키고 오는 길에 MG새마을금고에 들러 햇살이의 생애 첫 통장을 만들어 줬는데요.
2022.04.07 - [상품리뷰] - 신생아 탯줄로 만든 '탯줄 인감도장', 부산 너울새김
목독을 저금 할 정도의 형편은 안되지만 우리 아기가 커가며 세뱃돈을 받던지 어른들께 용돈을 받으면 허투루 사용하지 않고 이번에 만든 새마을금고 통장에 저금을 해놨다 성인이 되면 짠~ 하고 필요한곳에 사용하라고 줄 예정인데요. 앞으로 19년이나 남았는데 벌써 이렇게 준비를 ㅋㅋ 갈길이 머네요 ㅎ
저희도 통장을 만들기 위해 알아보던 중 MG새마을금고에서 현재 아기들의 생애 첫 통장을 개설하면 지원금 10만원을 준다고 해서 통장하나 만들고 왔답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 포스터를 살펴보시면 이해가 되실거 같은데요. 포스터에 없는 내용은 아래글을 확인 해 주세요~
<필요서류>◈ 아기 기준으로 된 기본증명서 상세 1통 |
부모 중 한 명이 새마을금고 기존 조합원이면 바로 아기의 통장을 만들 수 있는데요. 둘 다 조합원이 아닌 경우 한 명만 출자금 통장을 개설하면 바로 같은 날 아기의 통장을 만들 수 있답니다. 다른 은행과 다르게 새마을금고는 거래를 위해서는 출자금 통장이란 걸 만들어야 하는데 3만원을 디파짓처럼 넣고 만드는 통장으로 해지하기 전까지는 3만원을 돌려 받을 수 없고 매년 2월에 전년 실적에 대해 이자 형태로 이익분에 대해서 지급하는 통장이랍니다. 또한 출자금 통장은 입금은 가능하지만 출금은 할 수 없고 해지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희도 둘 다 새마을금고 조합원이 아니라 제가 출자금 통장을 만든 뒤 저희 햇살이의 통장을 만들어 주었네요. 이번에 발급받은 햇살이의 생애 첫 통장은 오프라인 창구 방문시 100만원, ATM기나 이체는 30만원 까지만 하루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를 하면 일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아기가 성인이 되서 줄때는 해약을 해야 할거 같네요.. 하루 최대 100만원 인출이 끝이라.. 그래도 20년인데 100만원 더 모이겠죠 ㅎㅎ
모든 새마을금고에서 시행하는 것은 아니며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의 지원을 받아 협약된 금고에서만 지원이 되며 협약된 금고는 총 276개이니 아래 협약 금고 리스트를 참고해서 본인 거주지에 맞는 곳으로 전화하여 예산이 남아있는 지 확인 후 통장을 개설하러 가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기본증명서 상세 1통은 주민센터에서 1천원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늘 아기 통장을 개설했는데 지원금 10만원은 바로 지급되는 것은 아니며 다음주 금요일에 아기 통장으로 바로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다른 분들 블로그를 보니 본인 거주하는 곳에 예산이 소진되어 다른 곳으로 문의했더니 주민등록상 거주지역 내의 금고가 아니면 지원 자체가 불가능해서 결국 못받았다고 하네요.
사실 지원금이 만원이라도 큰데 10만원이라는 큰 돈을 조건만 맞으면 지원받을 수 있으니 2021년 7월 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 출산을 하신 경우 꼭 빨리 알아보시고 지원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