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발매
본문 바로가기
음반,도서

TvN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발매

by 깜장야옹이 2021. 10. 7.
반응형

TvN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발매


얼마전 방영이 끝난 TvN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이하 슬의생2의 OST 앨범이 CD로 먼저 발매가 됐네요.

앞으로 앨범은 CD는 구매 하지 않고 LP로만 모을 생각이었는데 슬의생 같은 경우 시즌1 OST앨범을 보니 CD와 LP의 구성이 달랐는데 이번 시즌2 OST에도 CD에 뭐가 많이 추가 구성품이 많이 보여 LP발매전에 CD도 구매를 해버렸네요 ㅋㅋ 아마 LP 나오면 그것도 구매하지 않을까 싶긴한데..


이번 슬의생2 OST는 앨범 외에 여러 구성품으로 되어 있는데요.

글리브 하드케이스, 가사&명대사 가이드북 (72P), 음반 2CD, 포토프레임, 액자포토 (2매), 스티커, 필름마크, 가창자 친필 메세지 & 사인 프린팅 폴라로이드 (23매) 그리고 배우 사인 프린팅 포스터 (초도한정)까지 포함된 나름 알찬 구성품입니다.



시즌1때는 CD를 구매하지 않고 LP만 구매했었는데 LP에는 딱히 가사집, 프린팅 싸인 외엔 별게 없었는데 오히려 CD가 더 구성품이 푸짐하네요.


제일먼저 펼쳐본건 초도한정으로 배포한 유연석, 김대명, 정경호, 조정석, 전미도 배우 사인 프린팅 포스터인데요. 통에 잘 넣어서 책장위에 잘 모셔놔야 겠네요 ㅎㅎ

어릴땐 책상위에 유리판이 있어 유리판 아래 좋아하는 연예인들 사진이나 포스터 넣어두곤 했었는데 이젠 유리판이 올려진 책상도 옛 추억일 뿐이네요 ㅋ

본가에 찾아보면 어릴때 받은 HOT, SES, 핑클 등등의 아이돌 1세대 가수들의 포스터도 많이 있을텐데.. 결혼하고 다 가져 오려 했지만 와이프의 반대로 그대로 두고 왔다능 ㅋㅋ


앨범 슬리브 하드케이스와 그 구성품인데요.

위에서부터 슬리브 하드케이스, 스티커, 필름마크, 음반 2CD 및 가사 & 명대사 포토북 (72P), 액자포토 (2매), 가창자 친필 메세지 & 사인 프린팅 폴라로이드 (23매), 그리고 마지막으로 포토프레임으로 되어 있답니다.


먼제 슬의생2의 폰꾸 리무버블 스티커인데요. 제가 어린 아이였다면 몰라도 저 스티커를 뜯어서 어디 붙이는 일은 없을거 같네요 ㅎㅎ 저대로 원본 그대로 보관하지 싶습니다.

각 배우들의 증명사진과 극중 사진 그리고 극중 이들의 터전인 율제병원을 나타내는 스티커들이 있네요.


필름마크인데요. 옛 필름카메라 시절 필름의 모양 같기도 하고 옛날 필름으로 영상을 찍던 시절의 한컷 같기도 하네요.



신기한게 이게 밖에 이렇게 있을때는 선명하게 잘보이는데 원래 들어있던 케이스에 저 필름을 쏙~ 집어 넣으면 3D 입체 처럼 보이네요.. 멋모르고 쳐다보다 눈알이 다 아프네요 ㅋㅋ


2장의 CD로 구성되어 있는 슬의생2의 OST 앨범인데요. 총 55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잠시 살펴보니 미도와 파라솔의 드라마버전과 드라마 중간 중간 나온 OST용 가창자 버전으로 겹치는 곡들이 많이 있네요.

같은 곡이라도 두가지 버전으로 들어 볼 수 있으니 나쁘진 않네요. 이렇게 듣고 다시 원작자의 원곡으로 들어보면 어떤 곡은 누가 불렀을때 더 좋은지 알 수있을거 같기도 하고 옛 원곡의 역주행도 노려볼만 하네요 ㅎ

과연 나올지 안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슬의생2 LP에서는 이 곡들을 다 수록 할 수 있을런지도 궁금합니다 ㅎ


포토프레임과 액자포토 2매인데요. 원하는 사진을 포토프레임에 넣고 뒤에 받침대를 세우면 작은 종이액자가 됩니다. 저야 이대로 다시 하드케이스에 넣어 보관하겠지만 슬의생의 여운이 강하게 남는 분이라면 어디 남는 공간에 프레임을 세워 액자처럼 꾸며 놓으셔도 좋겠네요.. 이왕이면 회사책상위에 두시면 슬의생의 밝은 기운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ㅎ


가사&명대사 포토북인데요. 총 72페이지로 이루어져 있고 각 회차별로 명대사와 스틸사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희안하게도 그냥 랜덥으로 2장을 잡아 사진을 찍었는데 두장 모두 대명(양석형)이와 은진(추민하)의 대사가 딱 잡혔네요 ㅋㅋ

첫번째 잡은 장면은 5화에서 민하가 양석형에게 고백을 다섯번만 해도 되냐고 물어보는 장면으로 바로 양석형은 빵 터졌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 의미가 양석형이 추민하를 밀어내지 않고 둘이 잘 될거라는 암시라는 말들이 참 많았죠 ㅎ

 

 

두번째 잡은 장면은 11화에서 추민하가 왜 자기에게 고백을 안하냐며 내 대답은 예스인데.. 라며 역시나 변치않고 극중에서 먼저 들이대는 역활을 잘 나타낸 ㅎㅎ

 

이렇게 각 화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장면들을 모아 모아 대사와 함께 스틸사진이 포함되어 있어 드라마를 다시 보지 않아도 그때의 느낌과 장면이 머릿속에 떠오르는 느낌이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들어 있는 구성품은 가창자 친필 메세지와 사인 프린팅 폴라로이드 23매 인데요. OST에 참여한 가수들의 싸인과 더불어 한마디씩 적은 메세지를 폴라로이드 타입으로 프린팅한 사진입니다.

 

그냥 슬적 보면 진짜 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프린팅이라는 것... 랜덤으로라도 저 23매 중 1매 정도는 친필 싸인이 들어 갔더라면 하는 아쉬움도 남긴 하네요.

 

혹여라도 다음에 싸인회 같은거 할때 저거 들고가서 싸인 받으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과연 ㅋㅋ

 

LP판의 1/3 정도의 가격에 오히려 내용물은 더 알찬 슬의생 시즌2 OST 앨범을 살펴봤는데요. LP도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집에선 CD보다 LP를 더 많이 듣는거 같은데.. 조만간 교외로 나갈일이 있는데 그때 슬의생2 CD 들고가서 차에서 운전하면서 들어봐야겠네요 ㅎ 제차는 구형이라 아직 CD롬이 있답니다 ㅋㅋ

 

LP도 여운이 가기전에 올해내로 꼭 발매해주시길 기다려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