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앨범] 1995년 장동건 솔로 앨범 "비상"
본문 바로가기
음반,도서

[희귀앨범] 1995년 장동건 솔로 앨범 "비상"

by 깜장야옹이 2021. 9. 7.
반응형

[희귀앨범] 1995년 장동건 솔로 앨범 "비상"


이목구비가 뚜렿해 당시 이국적인 얼굴로도 유명했던 이 형이 영화, 드라마, 광고까지는 누구나 아는 거고 거기에 뮤직비디오 출연에 앨범까지 발매했다는걸 아시나요? 이 형은 바로 장동건이랍니다.

오랜만에 집에 있던 CD들을 돌아보며 오늘은 "주니퍼" 음반을 소개해 볼까 했었는데 갑자기 눈에 띈 앨범이 바로 장동건 솔로 앨범인데요. 주니퍼도 희귀앨범이긴 하지만 장동건 솔로앨범에 비할바는 아닐거 같다라는 생각에 이 앨범 먼저 ㅎㅎ


내가 이런 앨범도 들고 있었나? 하며 고개를 갸우뚱 거리고 있었는데 범인(?)은 바로 제 와이프였네요. 와이프가 어릴때 구매했던 앨범인데 서로 겹치는 앨범들은 깨끗한 것만 놔두고 나머진 없애고 겹치지 않는 앨범들은 CD장에 넣어뒀었는데요. 이 앨범 역시 제가 구매했던게 아니라 와이프가 구매해서 가지고 온 앨범 중 하나였네요 ㅋㅋ

분명 제 기억엔 없던 앨범인데 역시나 ㅋㅋ

<앨범명>

장동건 솔로앨범 "비상"


<트랙>
1. 프롤로그-소중한 너에게
2. 슬픈 발라드
3. 나만의 착각
4. She Said 'good Bye'
5. 연인에게
6. 부킹
7. 에덴의 저편
8. 바람둥이
9. 밤은 깊은데
10. 사랑을 내곁에



정확히 모르는 앨범이라 검색을 좀 해봤는데요. 오히려 더 헷갈리네요.

이 앨범의 앨범명은 비상으로 어디에선 솔로 1집이라고 하고 어디에선 정규 2집이라고 하고.. 위키백과에선 전철과 함께한 정규앨범 1집과 구본승과 함꼐한 정규앨범 2집 외 비상이라는 이름의 솔로 1집과 에덴의 저편이라는 솔로 2집이 있던데..



순서상 정규 (with 전철), 솔로 (비상), 정규 (with 구본승), 솔로 (에덴의 저편)이라 정규 1,2,3,4집으로 나뉜건지는 또 모르겠네요 ㅎㅎ

그리고 또 헷갈리는건 1집 타이틀곡인지는 모르겠지만 유명한 곡이 트렉 #7 "에덴의 저편"이라는 곡인데 이게 또 솔로 2집의 앨범명이랑 동일하네요... 뭐가 먼지..


장동건 "비상"이라는 앨범은 1995년 10월 제작, 11월에 발매되었고 위에 걸어둔 유튜브 링크는 1996년 1월 12일에 MBC에서 방송했던 영상인듯 하네요.

새삼 지금과 비교하면 화질이 ㅋㅋ

참고로 미리 들어봤는데 여러가지 다 하는 만능배우지만 노래를 그렇게 잘하는 건 아닌 듯 합니다 ㅎㅎ 그냥 이런 희귀앨범도 있구나 하시면 될 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