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고 깔끔한 플스5 (PS5) 패드 듀얼 충전기 (듀얼도크)
저렴하고 깔끔한 플스5 (PS5) 패드 듀얼 충전기 (듀얼도크)
예전에 운 좋게 디스크 타입의 플레이스테이션5 (PS5) 구매에 성공을 했었는데요. 얼마전에 뉴스를 보니 이번에 약간 수정된 버전으로 새로 제품이 나온다고 하네요.
평소에 콘솔을 즐기던 형이 아마 몇가지 버전으로 나올거라고 너무 초반에 사면 베타테스터 된다고 겁을 줬었는데 역시나 오래한 사람 말대로 새로운 버전의 제품이 출시 되기 시작하네요. 그나마 남들보다 빨리 사용해 봤고 딱히 버그나 문제 없이 잘 사용했다는 것에 만족을 ㅎㅎ
와이프와 함께 2인용 게임을 가끔 하는 편인데 요즘은 바빠서 게임기 전원 넣어본지도 오래네요. 그래도 함꼐 하다 보니 집에 게임패드는 2개가 있는데요.
그냥 두다보니 한개는 방에 있고 한개는 거실에 있는 등 정리가 안되어 막 어지럽기도 해서 깔끔하게 정리도 하면서 이왕이면 충전도 가능한 충전기(도크)를 검색해봤는데 다들 금액대가 좀 있네요..
제가 종종 이용하는 알리에는 금액대가 저렴한 제품들은 많이 있었는데 불편하게 구멍으로 전원 케이블을 빼내서 꼽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제품들이 많아 국내 쇼핑몰 해외쇼핑몰 할 것 없이 개별로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 금속끼리 닿으면 충전이 되는 타입으로 찾아다녔는데 오오~ 찾다보니 나오네요 ㅎㅎ
예전에 소니 휴대폰 쓸때 폰 옆면에 자석으로 된 금속 충전도크가 있었는데 역시나 플스가 동일한 회사의 제품이다 보니 비슷한 형태를 띈 듀얼충전기가 있네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국내 쇼핑몰에서 구매했고 DOBE 신형이라고 되어 있었는데요. 보통 좀 쓸만해 보이는 제품이 기본 5만원대였는데 불구하고 제가 찾은 이녀석은 1만원대 중반의 가격으로 매우 흡족했네요.
기본 구성품은 설명서 1장, 듀얼충전기 본체 1개, 충전 케이블 1개가 끝입니다. 즉... 충전기는 알아서 따로 구해야 합니다. 충전기는 남는거 있으면 그걸로 쓰셔야 할 듯 ;;
케이블이 Y형 케이블로 USB잭이 2개에 C타입이 1개로 된 케이블인데요. 설명서에는 USB 2개를 플스5 본체 앞면에 연결을 하고 C타입을 충전기에 연결하라고 되어 있었는데요.
아마도 전압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2개의 USB포트가 있는 Y형 케이블을 사용한게 아닐까 싶네요.
일반 휴대폰 충전기를 사용해서 220v 전압으로 충전하면 Y형 케이블을 이용하지 않고 일반 휴대폰 충전용 케이블을 이용해도 별 문제 없을 듯 하네요.
듀얼충전기는 게임패드와 동일하게 검정과 흰색을 이용해 깔맞춤을 했으며 충전기 뒷면에 C타입을 꽂아 전력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좀 허접한 애들은 충전도크 사이로 케이블을 빼서 다시 패드와 연결을 해야하지만 이녀석은 1만원대인데 깔끔한 비쥬얼뿐만 아니라 살짝 접촉만 시켜주면 되는 편리함까지 갖추고 있는데요.
패드 아래쪽에 보시면 금속 단자가 있는데 마지막 사진의 충전기에 있는 금속위에 살포시 얹어 금속끼리 맞닿기만 하면 충전이 됩니다.
그리고 패드는 금속 사이에 동그란 구멍이 있고 충전기는 반대로 금속 사이에 뿔이 있는데요. 예상하다시피 뿔이 구멍으로 쏙~ 들어가며 움직이지 않게 잡아주는 역활을 합니다. 자연적으로 금속끼리도 위치가 딱 맞겠죠 ㅎ
짜잔~ 살포시 얹혀만 주면 이렇게 2개의 게임패드를 하나의 충전도크위에 올려 한번에 2개 모두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플스5 패드의 경우 충전할때 주황색의 불빛이 반짝반짝 거리는걸 보셨을텐데요. 이번에 구매한 DOBE 신형 듀얼충전기 경우에도 검은색과 흰색의 경계부분이 패드와 같이 주황색 불이 깜빡 깜빡이는걸 볼 수 있답니다.
한번에 2개의 패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고 먼가 정리된 느낌으로 깔끔해 보기도 좋고 성능도 괜찮으면서 금액도 1만원대 중반으로 가성비도 좋은 플레이스테이션5 패드 듀얼충전기.
PS5 유저라면 충전기 하나쯤은 가지고 있으면 편하겠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