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체왁스로 인한 SUV 플라스틱 백화현상, 레자왁스 사용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ETC

고체왁스로 인한 SUV 플라스틱 백화현상, 레자왁스 사용기

by 깜장야옹이 2021. 6. 8.
반응형

 

고체왁스로 인한 SUV 플라스틱 백화현상, 레자왁스 사용기

 

저처럼 제동차 세차할때 함께 나오는 물왁스만 쓰던 사람이 고체왁스를 사용하게 되면 제일 힘든 부분이자 짜증나는 부분이 플라스틱에 고체왁스가 묻어 하얗게 백화현상이 일어나는게 아닐까 싶은데요.

 

저 또한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갑자기 고체왁스를 써봐야 겠다라는 생각에 덕컥 구매하구선 열심히 닦고 났더니 하단부 플라스틱이 하얗게 되어 버렸네요.

 

 

 

세단의 경우에는 많은 차종이 전체가 철판으로 된 경우가 많아 덜한데 SUV 차량을 타시는 분들은 대부분의 차량 하부가 생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을 텐데요.

 

저처럼 왁스초보는 고체왁스 막 바르다 보면 사진처럼 플라스틱에 묻은 고체왁스가 그대로 굳어버려 하얗게 되어버리는 백화현상이 나타나 버립니다.  

 

 

 

 

타는데 문제는 없지만 은근히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라 저 하얀걸 지우기 위해 찾아봤더니 제일 많이 나오는게 레자왁스를 이용한 방법과 물파스를 이용한 방법이었는데요. 마침 집에 레자왁스가 있길래 레자왁스를 이용해 지워봤습니다. 과연!! 초보가 해도 100% 잘 지워졌을까요?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플라스틱이 오돌도돌합니다. 그 틈새를 닦아 줘야 해서 수건 같이 움직임이 유연하면서 두께도 좀 있어 빡빡 문지를 수 있는 수건 같은 걸 함께 준비해 줬는데요.

 

수건에 레자왁스를 뿌려 적신 다음 팔이 빠져라 백화된 플라스틱을 열심히 문댔네요.

 

 

 

그랬더니 오~~ 없어졌네요.

 

 

 

 

이렇게 해피엔딩으로 끝났으면 좋겠지만...

 

 

 

시간이 좀 지나고 나니 다시 하얗게 백화현상이 올라옵니다. 물론 전에 비해 진하지도 않고 모든 부위가 다시 나타나는건 아니지만 눈에 보일 정도로는 다시 올라 오는데요.  (참고로 고체왁스를 하고 바로했으면 잘 될지도 모르겠지만 시간이 많이 지난 후에 해서 잘 지워 지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결론은!! SUV 차량의 플라스틱 부분 고체왁스로 인한 백화현상을 레자왁스로 할 경우 100% 지워 지지는 않고 60~70% 정도 지워지는거 같네요. 물론 더 오랜 시간 공을 들여 더 빡빡 닦으면 100%에 가깝게 복원이 될 지도 모르겠지만 열정이 부족해서 양 옆의 플라스틱을 10분 정도 닦고 말았네요. 노력에 비해 복원력이 좋지는 않는 거 같네요. 저처럼 왁스가 굳고 시간이 많이 지나지 않아 바로 한다면 효과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 물파스로 해봐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