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이 정갈하고 김치찌개가 맛있는 돼지고기 전문점, 정관 인생식당
본문 바로가기
음식, 디저트

찬이 정갈하고 김치찌개가 맛있는 돼지고기 전문점, 정관 인생식당

by 깜장야옹이 2021. 2. 8.
반응형

 

찬이 정갈하고 김치찌개가 맛있는 돼지고기 전문점, 정관 인생식당

 

제가 그동안 가본 음식점 중 최고의 음식점이라 인생식당이라고 적었나? 하실수도 있는데.. 그건 아니고 ㅋㅋ 식당 이름이 인생식당입니다.

 

결혼을 앞두고 결혼전 여자친구를 꼭 한번 만나보고 싶다고 강원도에서 친구가 내려왔는데요. 멀리 부산까지 왔는데 근처 나가서 밥이라도 먹어야겠죠 ㅎㅎ

 

 

 

그러다 찾은 곳이 정관에 위치하고 있는 인생식당이라는 곳인데요. 그냥 먼가 간판에서 흰색과 검은색의 조화라 그런지 깔끔함이 보이는 거 같아서 이곳으로 정했었네요 ㅎㅎ

 

돼지고기 전문점으로 숙성 고기를 판매하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3명이서 세트 하나 주문해서 먹으니 한 끼 식사로 딱이네요 ㅎㅎ

 

 

숙성 고기로 목살, 삼겹살, 꽃 삼겹살 등은 120g 기준이고 항정살은 100g 기준이네요. 껍데기도 있는데 이건 별도로 주문해서 드셔야 합니다. 부대 쪽으로 가시면 껍데기 공짜로 주는 곳도 있긴 하던데 ㅎㅎ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먹기 위해선 세트로 주문하시면 되는데요. 이날 3명이었는데 고기도 먹고 싶고 육회도 먹고 싶고 해서 D 세트로 삼겹살과 목살 중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우리는 삼겹살을 선택했었네요.

 

기본 찬들이 굉장히 깔끔하게 나눔 접시에 세팅되어 나오는 데 특히 고기를 찍어먹을 수 있게 소금, 고추냉이, 카레가루 3 종류나 있어서 여러 가지 맛을 시도해 볼 수 있었네요~

 

다른 찬들은 비슷한데 씻어 낸 묵은지가 다른 찬들보다 맛있네요~ 

 

고기를 본격적으로 굽기 전에 육회를 먼저 먹었는데 고기 비린내 없이 잘 비벼져서 맛있게 먹었네요~ 다만 치즈와의 조합은 그리 맛있지는 않았다능~~ 그리고 계란 노른자랑 같이 비벼 먹었는데 쪼꼼 비릿한 맛이 있네요. 그래도 전반적으로 고기 질도 양념 맛도 훌륭하네요~

 

 

굉장히 도톰한 고기를 직원분이 직접 맛깔나게 구워 주시는데요~ 칼집도 군데군데 들어가 있고 잘린 고기 크기도 적당하고 맛있네요~ 도톰한 고기를 여러 면 1차로 굽고 나서 잘라서 다시 구워서 그런 지 육즙도 츄르륵~ 겉은 또 겉대로 고소하게 노릇노릇 잘 구워졌네요~

 

 

 

 

전 소금보다 카레가루보다는 멜젓에 한표~ 짭조름하니 비린 맛도 없이 묵은지와 함께 하니 굉장히 잘 어울리네요~ 

 

 

 함께 나온 김치찌개는 고기가 들어간 찌개지만 고기 먹다 느끼하다 싶을 때쯤 떠먹었더니 나쁘지 않네요~ 그래도 찌개 맛집은 아닌 듯~ 

 

조금 느끼해진 우리는,,, 아까부터 눈이 갔던 인생라면을 시킵니다.

역시 찌개보다는 라면~ 짭조름한 것이 우리 입맛에 딱~이네요~ 한 개를 시켰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은 지 아니면 우리가 이미 배불리 먹은 뒤라 그런 지 양도 많고~ 국물도 굿~

 

3명이서 고기를 3인분밖에 먹지 않았지만,,, 든든한 한 끼를 거하게 먹고 나온 기분입니다.

 

요새 소위 "두꺼운 고기를 맛있게 구워 주는" 고깃집들이 많아서 여러 군데 가 보았는데,, 제 개인적으로는 3~4위쯤?

 

전체적인 평은 5점 만점에 3.5? 다음에 집 근처에서 삼겹살을 먹어야 한다면 또다시 선택할 수 있을 정도는 됩니다~

 

저희가 간 건 11월이었는데 그 후 심해진 코로나로 인해 영업시간이 오후 3시 30분부터 9시까지로 변경되었네요~ 그리고 배달의 민족을 통해 집에서 시켜 먹을 수도 있다는 데 아무래도 고기는 구워서 바로 먹어야 진리라능!!

 

오랜만에 편하게 맛깔나게 구워진 고기를 맛보고 싶다면~ 외식 한 번쯤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