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포동엔 특별한 케익이 있다? 꽃과 제철과일로 숫자를 표현한 케익 "리블링 케이크"
본문 바로가기
음식, 디저트

전포동엔 특별한 케익이 있다? 꽃과 제철과일로 숫자를 표현한 케익 "리블링 케이크"

by 깜장야옹이 2021. 1. 16.
반응형



전포동엔 특별한 케익이 있다? 꽃과 제철과일로 숫자를 표현한 케익 "리블링 케이크"



예비 장모님의 생신이 다가와 특별한 케익을 찾다가,,, 발견한 케익집!!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더 크고 예뻤던 "리블링 케이크"


제가 여자친구를 만나고 나서 처음 맞이하게 된 예비 장모님의 생신이라,,, 조금은 색다른 선물을 드리고 싶어서,, 케익을 준비하겠다 했는데,,, 요즘 워낙 수제 케익점이 많이 생겨서,, 여기저기 찾아 보던 중~


커다란 숫자와 그 위에 올려진 크림에 알알이 박힌 것 같은 꽃 모양이 맘에 들어서 카톡 "리블링케이크" 로 연락했더니 아래처럼 주문 방법을 알려 주시네요.


  


숫자 케익으로 결정을 하고, 모양이나 색감은 막눈이라 사장님께 60을 알아서 이쁘게 해 달라고 부탁드렸네요~ 원하시는 문구도 물어보시는 데 말주변이 없다 보니,,, 맘만큼 표현이 안 되서 그냥 심플하게 "내년에도 건강하세요" 라고 ㅎㅎ

사장님이 안쓰러우셨는 지 "괜찮으시면 끝에 하트는 붙여도 될까요?" 라고 되려 물어봐 주시더라능.......


사진으로 볼 때는 꽃이 생화일 거라고 짐작을 못했는데,,, ㅎㅎ 생화더군요. 

사장님이 케익집뿐 아니라 꽃집도 같이 하셔서, 바로바로 이쁜 생화로 케익 제작이 가능한 것 같네요~






일주일 전쯤에 주문하고 찾으러 갔더니 골목 안쪽에 있어서 별도 주차장은 없고 건물 앞에 잠시 주차는 가능하네요~ 






대부분 주문/픽업으로 이루어져서 그런 지 가게 내부는 크진 않고 작은 꽃 보관 쇼케이스와 케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 있네요~ 


카톡으로 주문하고 매장에서 픽업만 하면 되는 거라 큰 공간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오래 머무르는 것도 아니어서 매장의 사이즈가 클 필요는 없어 보이네요.


또한 케익과 절친한 사이들인 초와 종이 모자등 따로 구매할 수 있는 단짝들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선 추가로 구매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일주일 정도 시간 넉넉하게 주문을 해두고 당일에 시간 맞춰 찾으로 갔더니 이렇게 예쁜 숫자케익이 완성되어 있었는데요.


생화와 더불어 계절과일을 이용해 숫자"60"이라는 모양의 예쁜 케익을 제작해 주신 "리블링 케이크". 단, 단가가 쬐~~금 비싼건 함정!!


겨울철이라 계절과일인 딸기를 이용해 만들어 주셨는데요. 자세히 보시면 딸기위에 식용 금가루도 뿌려져 있답니다 ㅎㅎ 먼가 생일날 금가루를 먹으니 호강하는 그런 느낌!!




꽃은 식용이 아니라서 먹으면 안 되니 눈으로만 보고~ 생일축하쏭을 부르고 난 후 꽃을 싸 둔 은박지까지 함께 빼고 나머지는 다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진주 알같이 생긴 것도 안은 초콜릿이라 다 먹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크림 사이에 들어간 쿠키가 제일 맛있었네요~ 크림이랑 같이 있어서 눅눅해졌을 거 같았는데 전혀 눅눅하지 않고 여전히 바삭바삭 많이 달지도 않아서 너무 맛있네요~ 케익은 항상 먹다 보면 남기는데 이 큰 사이즈를 거의 다 먹고 남은 쿠키는 경쟁하듯 싸 갔다능~~~~~~~


생크림과 부드러운 케익시트지를 선호하시는 분한테는 별로겠지만 버터링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최상의 케익이지 싶네요!




항상 밋밋한 케익만 먹다 신선하고 색다른 모습의 케익을 선물해 드리니 모두들 좋아하셨는데요. 달달한 케익엔 역시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잔을 곁들이면 쓴맛과 단맛이 입안에서 잘 조화가 되어 커피도 술술 케익도 술술 먹을 수 있답니다.


생일날 특별한 이벤트! 케익 하나면 충분합니다. 남포동에 위치하고 있는 또다른 케익 전문점으로 사진을 이용한 케익에 대한 포스팅도 있으니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020/12/22 - [음식, 디저트] - 사진을 이용해 케익을 만들어 주는 케익전문점, 남포동 "오늘의 달달지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