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3세대 미러리스 A7M3의 설정을 저장해서 불러오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ETC

소니 3세대 미러리스 A7M3의 설정을 저장해서 불러오는 방법

by 깜장야옹이 2019. 6. 2.
반응형



소니 3세대 미러리스 A7M3의 설정을 저장해서 불러오는 방법



소니 미러리스의 기능 중 미리 ISO, 셔터스피드, 조리개, 측광 그외 설정들을 저장했다 필요할때 불러와서 사용하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제가 A7M3, 친구가 A7R3를 사용하는데 두기종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을 저장한 뒤 불러오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의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다이얼이 있는데 같은 3세대라도 A7M3는 1,2 두개까지만 저장이 가능하고 A7R3는 1,2,3으로 세개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보통 M모드 사용을 선호 하는 편이라 메모리1에는 동영상 촬영, 메모리2에는 야경 촬영을 위한 셋팅을 저장해 뒀는데 동영상은 PP모드, 측광등에서 차이가 나고 야경은 손떨방, 조리개, 수동초점 등 차이가 나도록 저장해 뒀답니다.




우선 카메라를 "M"모드에 두고 저장하고 하는 설정으로 셋팅을 합니다. DRO, 화벨, 측광, ISO, 조리개 등 모든것을 변경한 그상태 그대로 저장할 수 있는데 단 슈퍼35모드만 저장이 안되네요.


동영상에서는 크롭을 사용하려고 슈퍼35 켜고 설정 저장해도 설정 불러오면 크롭만 다시 원상복귀되어 있네요.


이제 원하는 값으로 설정이 되었나요?




"메뉴" → "촬영 모드/ 드라이브1" → 3번 그룹 → "1/2 메모리"를 클릭하셔서 셋팅해둔 설정을 1번 혹은 2번 중 선택 저장하시면 됩니다.




다이얼에서 메모리1을 불러오니 저장했던 값이 그대로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예전에는 어차피 M모드로만 촬영을 하니 촬영하다 녹화버튼만 눌러 동영상 촬영을 햇는데 요즘엔 S-Log 촬영을 해본다고 이렇게 설정을 저장해 두고 필요할때 불러와서 바로 바로 사용을 하고 있네요.


아쉬운게 있다면 연사로 사용하면 저장 버퍼가 있어서 바로 동영상 돌려도 버퍼가 끝날때까지 촬영을 할 수 없다는 것.. 예전 DSLR쓸때는 그런 경우는 없었는데 제일 아쉬운 점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