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3세대 미러리스 A7M3의 설정을 저장해서 불러오는 방법
소니 3세대 미러리스 A7M3의 설정을 저장해서 불러오는 방법
소니 미러리스의 기능 중 미리 ISO, 셔터스피드, 조리개, 측광 그외 설정들을 저장했다 필요할때 불러와서 사용하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제가 A7M3, 친구가 A7R3를 사용하는데 두기종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을 저장한 뒤 불러오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의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다이얼이 있는데 같은 3세대라도 A7M3는 1,2 두개까지만 저장이 가능하고 A7R3는 1,2,3으로 세개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보통 M모드 사용을 선호 하는 편이라 메모리1에는 동영상 촬영, 메모리2에는 야경 촬영을 위한 셋팅을 저장해 뒀는데 동영상은 PP모드, 측광등에서 차이가 나고 야경은 손떨방, 조리개, 수동초점 등 차이가 나도록 저장해 뒀답니다.
우선 카메라를 "M"모드에 두고 저장하고 하는 설정으로 셋팅을 합니다. DRO, 화벨, 측광, ISO, 조리개 등 모든것을 변경한 그상태 그대로 저장할 수 있는데 단 슈퍼35모드만 저장이 안되네요.
동영상에서는 크롭을 사용하려고 슈퍼35 켜고 설정 저장해도 설정 불러오면 크롭만 다시 원상복귀되어 있네요.
이제 원하는 값으로 설정이 되었나요?
"메뉴" → "촬영 모드/ 드라이브1" → 3번 그룹 → "1/2 메모리"를 클릭하셔서 셋팅해둔 설정을 1번 혹은 2번 중 선택 저장하시면 됩니다.
다이얼에서 메모리1을 불러오니 저장했던 값이 그대로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예전에는 어차피 M모드로만 촬영을 하니 촬영하다 녹화버튼만 눌러 동영상 촬영을 햇는데 요즘엔 S-Log 촬영을 해본다고 이렇게 설정을 저장해 두고 필요할때 불러와서 바로 바로 사용을 하고 있네요.
아쉬운게 있다면 연사로 사용하면 저장 버퍼가 있어서 바로 동영상 돌려도 버퍼가 끝날때까지 촬영을 할 수 없다는 것.. 예전 DSLR쓸때는 그런 경우는 없었는데 제일 아쉬운 점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