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미러리스 3세대 A7M3 호환 유무선 타이머 릴리즈 JY-710 구매 후기
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소니 미러리스 3세대 A7M3 호환 유무선 타이머 릴리즈 JY-710 구매 후기

by 깜장야옹이 2018. 11. 25.
반응형



소니 미러리스 3세대 A7M3 호환 유무선 타이머 릴리즈 JY-710 구매 후기



소니 미러리스 A7M3를 사용하기 전에는 캐논 DSLR을 사용했었는데 캐논에서는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던 타임랩스 기능이 소니에서는 미포함이네요.


소니 미러리스 2세대까지는 그래도 어플을 이용해서 타임랩스 촬영을 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 3세대가 나오면서 카메라 자체에도 타임랩스 기능이 없고 어플로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도록 막혔다고 합니다. 바디의 성능은 상향됐지만 기본적인 편의기능은 오히려 퇴화했다는 평을 받기도 하는데요.


대신, 릴리즈를 이용하면 타임랩스 사진을 촬영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품 릴리즈는 금액이 비싼편이라 호환 릴리즈를 알아보다 선택한 것이 "JY-710"이라는 제품입니다.




제품은 무선, 유선이 모두 가능해 송신기, 수신기, 케이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금액은 제가 구매했을때는 5만원에 육박한 금액으로 구매를 했네요. 정확히는 49,950원에 무료배송이었는데 카카오뱅크 캐시백을 받아 실제 구매액은 조금 더 낮네요.






케이블은 제조사별로 구매가 가능해 유선으로 사용할 경우 제조사에 맞는 케이블만 따로 구매하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선일 경우에는 핫슈의 모양이 모두 달라 맞지 않는 타입을 억지로 연결하면 핫슈가 상할 수 있으니 무선 수신기의 경우에는 맞는 타입으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소니 3세대 케이블은 "F2"타입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F2"타입은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같이 5핀 케이블입니다.




송신기입니다. 무선 송신기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유선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선으로 사용할 때에는 마지막 장에 보이는 상부와 카메라 바디를 연결하시면 되는데 당연히 카메라 바디에 5핀 케이블이 연결됩니다.


액정이 있는 만큼 당연히 배터리도 들어가는데요. AAA 1.5v 배터리 2개를 꽂아야 합니다.


타이머 릴레이, 노출시간, 인터벌, 파일매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대략 2만회 정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릴리즈의 뒷면에는 주파수 버튼이 있으니 무선 수신기와 주파수를 맞춰놓고 사용하면 되는데 다른분들 글을 보니 불꽃 축제등 릴리즈를 많이 사용하는 곳에서는 주파수 충돌로 오작동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수신기 역시 AAA 1.5v 배터리가 2개 들어갑니다. 무선 주파수는 2.4 GHz입니다.


앞서 송신기에서 봤던 것과 같은 4개의 주파수 채널이 있으니 수신기와 송신기를 같은 것으로 통일시키고 사용하면 됩니다.





무선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케이블을 사진에서 보이는 수신기와 카메라 사이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이때 송신기는 케이블 없이 몸체만 있겠죠~ 신호만 보내면 수신기에서 신호를 받아 카메라로 신호를 쏠테니 수신기에만 케이블이 있으면 된답니다.


야외에서 실제적으로 테스트를 못해봐서 무선거리가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판매업체에서 올린 동영상을 보면 대략 3~40m 까지도 인식이 잘되는거 같아 보입니다. 그 정도 거리면 야외에서 사용시 전혀 문제가 없을 듯 하네요.




유선으로 사용하고 싶을때는 이렇게 연결하시면 되구요.




무선으로 사용하실분은 이렇게 연결하시면 됩니다.


포스팅을 위해 잠시 사용+야외 1회 사용해본 후기!


⊙ 무선일 경우 수신기의 앞쪽에 수신부가 있다보니 뒤쪽에서 셔터버튼을 누르면 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 숫신기의 정면쪽에서 송신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 유선으로 연결시 버튼을 눌러도 첫샷이 촬영이 되지 않거나 딜레이가 생기는 경우가 있던데 우측 상단에 있는 "스타트"버튼을 한번 누르고 하면 잘되네요. 특시 연사시에는 첫샷만 작동하고 나면 이후 촬영은 잘 됩니다. 단, 테스트 당시에는 분명 잘 작동하던 단샷(원샷)이 최근에 사용하니 사용이 안됩니다. "스타트"버튼을 누르면 작동을 하는데 "셔터"버튼은 원샷이 먹통이네요.

이로인해 원샷은 "스타트"버튼으로 쓰면 되는데 야경이나 불꽃촬영을 위한 장노출을 릴리즈로 촬영할 경우 릴리즈 설정에서 조정하면 사용할 수 있지만 버튼을 누르는 사간 만큼 장노출 하는 건 안되네요. 이 기능도 분명 테스트때에는 됐었는데..





5핀 케이블의 쇠 부분이 많이 깁니다. 휴대폰 케이블에 비해서도 긴편이라 바디에 연결하고 나서도 쇠부분이 튀어나와있어 좀 불안해 보이기도 합니다.


JY-710 스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