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품] 부산 유모차세탁, 런드리샤워 이용후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ETC

[유아용품] 부산 유모차세탁, 런드리샤워 이용후기

by 깜장야옹이 2022. 7. 14.
반응형

 

[유아용품] 부산 유모차세탁, 런드리샤워 이용후기


생각도 못했는데 주위 맘들에게 물어보니 유아용품, 특히 유모차의 경우에는 못해도 1~2달에 한번씩 세탁을 시켜줘야 한다고 하네요.

꾸준히 세탁을 맞겨야 한다면 청소도 깔끔하게 해주고 청소기간도 짧고 가격도 저렴하고 무료수거와 무료배송이 가능한 업체를 찾아보고 맞겨야겠죠.

 

 

유모차 세탁업체 비교

부산엔 확 띄는 업체가 거의 없어 힘들게 몇 곳을 추려봤는데 이런 저런 이유로 탈락시키고 리스트상에 딱 2곳이 남았었네요.

한곳은 오늘 포스팅 할 런드리샤워라는 업체이고 다른 한곳은 해운대쪽에 위치하고 있는 업체인데 둘다 공통점은 무료수거, 무료배송을 해준다는 거고 차이점은 런드리샤워는 양산에 위치하고 있어 제가 직접방문이 힘들고 해운대쪽 업체는 직접방문시 1대당 5천원씩 할인을 해주네요. 참고로 세탁비용은 해운대쪽이 비쌉니다.

 

 

 

 

런드리샤워 세탁 신청방법


세탁물 수거 신청 및 결제는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되는데요. 처음에 홈페이지가 왜이리 부실하지..뭔가 정보가 많이 없어 좀 불안했었네요.

초보맘 입장에서 정확히 어떤 제품들인지 이름조차 몰라 결제가 힘든 경우도 있는데 이럴땐 바로 카드결제 하지 마시고 대충 종류만 고르셔서 후불결제(방문 후 기사가 금액 측정)를 선택하시면 방문하신 기사분이 직접 보고 금액을 알려주십니다.

 


결제는 계좌이체, 링크를 통한 카드결제가 있으니 선택하시면 될거 같네요. 

 

문의해보니 동백통에 가입되어 있고 동백전 결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양산에서 소독작업을 하고 있는데 방문접수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양산매장이 물금에 있다고 하니 근처라면 방문접수를 하셔도 될거 같네요.

 

참고로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하시면 주소가 해운대구 반송으로 나오는데 그곳은 사무실이 있는 곳이라 수거는 안됩니다. 저희 회사가 근처라 처음에 반송으로 가져다 드릴려고 했었는데 거긴 직원이 항시 상주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런드리샤워는 무료수거와 무료배송을 하며 수거와 배송시 사진을 찍어서 문자로 보내주시는데 전화도 몇번하고 문자도 몇번했는데 기사분 친절하십니다 ㅎㅎ

 

 

유모차, 카시트, 이불세탁 런드리샤워 사용후기


제가 그동안 총 3대의 유아용품 세탁을 맡겨봤네요. 위에서 부터 중고로 구매한 디럭스형 유모차, DP제품을 구매한 카시트, 신제품을 구매한 절충형 유모차입니다.

세탁 완료 후 배송된 사진을 찍어둔건데 배달시에는 이렇게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비닐에 잘 씌워서 가져다 주십니다.

 


제가 맡겼던 3개의 제품 중 2개는 미사용 혹은 새제품이라 먼지 정도 외엔 딱히 눈에 띄는 부분이 없었지만 1개는 중고제품이라 눈에 보이는 얼룩들이 몇몇 있었는데요.

혹시몰라 수거 전과 세척 후 사진을 찍어 비교를 해봤는데 보시다시피 얼룩들이 모두 없어진 걸 볼 수 있었답니다.

어디까지 분해를 해서 세탁을 하는지 모르니 깊숙한 곳까지는 알 수 없지만 일단 눈에 보이는 곳은 청소합격!!

 

 


마지막으로 세탁을 맡겼던 새제품 절충형 유모차의 경우에도 새제품이다보니 크게 눈에 띄는 부분도 없고 세탁을 하는지 안하는지 확인할 길이 마땅치 않아 의도적으로 보낼때는 유모차의 덮개(햇빛가래개) 지퍼를 열어 확장시켜 보냈는데 배송온걸 보니 유모차의 덮개(햇빛가리개) 지퍼가 닫혀 있는 걸 볼 수 있었네요.

 


일단 보낼때와 올때 모습이 바뀌어 있었다는 건 청소를 했다고 볼 수 있겠죠? ㅎㅎ

보통 서비스신청 후 수거까지 2~3일 소요되고 세탁 후 배송까지 일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즉, 신청부터 세탁 후 배송까지 10일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네요.

 

 

런드리샤워의 아쉬운점과 좋았던점


물론 모든점이 마음에 들수는 없겠죠. 유아용품, 이불, 유모차, 카시트 세탁업체인 런드리샤워를 3회 이용해본 결과 아쉬운점이 몇가지 있었네요. 반대로 좋았던점도 있답니다.

<런드리샤워 아쉬운점>

◈ 카카오톡 상담하기 이용시 답변이 느립니다. 오전에 몇시간 기다리다 답이 없어 전화했었네요.

◈ 홈페이지에 기재된 서비스절차에는 분명 세탁과정을 담은 사진 전송이라는 문구가 있는데 3번 이용할 동안 단 한번도 세탁과정을 담은 사진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제가 받은 사진은 수거사진과 배송완료 사진 뿐이네요. 세탁과정을 담은 사진을 받는다면 더욱 신뢰를 할 수 있을거 같네요.

◈ 목요일 밤에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했는데 수거연락이 화요일에 온적이 있네요. 아무래도 아기가 사용하는 제품이다보니 성인용과 다르게 없으니 너무 불편하고 대체가 힘드네요. 수거가 좀 빨랐으면 좋겠네요.

 

 

 

<런드리샤워 좋았던점>

기사님이 두분인거 같은데 친절하십니다.

비대면이 가능해서 일정과 장소 조율하시면 꼭 얼굴보고 만나지 않아도 가져다 두기만 하면 됩니다.

기사 방문 후 요금계산이 가능해서 제품의 구성품이나 추가물품에 대해 잘 알지 못해도 요금계산이 가능합니다.

세탁 후 비닐에 잘 싸셔 보내주셔서 세탁 후 오염에 걱정이 없네요.

부산시내의 유모자 세탁이 가능한 타사와 비교시 저렴합니다.

세탁 후 세제냄새나 기타 향기나 냄새 없이 무향이라 좋습니다.

무턱대고 카드결제 한적이 있었는데 다음날 수거하러 기사님 오셔서 과결제하신거 같다며 차액분을 통장으로 입금시켜주시겠다고 한 적이있네요. 결국 금액 확인하고 홈페이지에서 카드 취소 후 재결제로 마무리 했는데 업체 마인드가 양심적인거 같네요.

 

 

TIP

서비스 신청 후 요금결제시 카드결제 하지마시고 꼭!! 필히!! 기사 방문 후 요금결제를 선택하세요. 기사님이 유도리 있게 금액책정 해 주십니다.

이정도 소스 드렸음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