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KTX 기차 임산부 할인등록하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ETC

코레일 KTX 기차 임산부 할인등록하기

by 깜장야옹이 2022. 7. 16.
반응형

 

코레일 KTX 기차 임산부 할인등록하기

 

평소에도 기차 탈 일이 별로 없긴하지만.. 더욱이 임신을 했다면 아마도 대중교통보단 자동차로 이동하는 일이 더 많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저희부부도 일년에 기차(KTX)를 탈일이 1번이나 있을까 말까한데요. 얼마전에 서울에서 내려와야 하는데 가시거리가 안나와 부산행 비행기들이 모두 결항되는 바람에 기차로 변경해서 내려온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만 해도 기차 탈 일이 없다고 KTX 임산부 할인인 맘편한KTX 등록을 안해 뒀었는데 급하게 기차 탈 일이 생기고 나니 후회가 됐네요 ㅎ

 

오늘은 임산부, 혹은 갓 출산을 한 초보맘을 위한 코레일 KTX 기차요금 할인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처럼 급작스럽게 필요할 수도 있으니 시간 있을때 미리 미리 등록해 두시면 좋을 거 같네요.

 

 

 

사용방법은 렛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맘편한KTX를 선택하시거나 티켓 예약시 할인승차권에서 맘편한KTX를 선택해 주시면 할인된 요금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맘편한KTX 할인대상>

◈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임신부 외 보호자 1명(임신부와 동행하지 않고 보호자 단독 승차 불가능)


<신청방법>
◈ 정부24( https://www.gov.kr) 홈페이지 맘편한임신 원스톱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신청가능
◈ 역 창구에서 임신확인서(또는 임신진단서_사본 가능),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를 제시하고 등록

대리 등록 가능

<할인기간>

◈ 출산예정일+1년까지 가능
(출산이후 1년이내 맘편한 KTX 이용등록 시에는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관공서에서 발급한 서류의 출생일을 출산예정일로 간주함

<할인률>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열차별로 지정된 특실좌석을 일반실 가격으로 제공(특실요금 면제)
  * 지연할인증 이외에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없음
  * 일반실 운임은 할인하지 않음

<이용방법>
◈ 열차출발 1개월전부터 20분전까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톡, 역창구에서 할인대상열차 구매 시 할인 가능
  * 할인이 적용된 승차권을 역 창구(고객센터)에서 변경시 할인 취소
  * 구입한 본인과 보호자 1명에 한하여 이용 가능(승차시 신분증 제시), 1인 1회 2매, 1일 2회, 1개월 8회 이용 가능
  *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는 경우 할인금액 회수 및 추가로 부가운임을 수수하며,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한 회원은 할인자격 정지

 

단, 철도공사에서 정한 명절 특별 수송기간에는 운영하지 않으며 할인좌석이 조기에 매진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말은 즉슨...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좌석의 수가 열차별로 정해져 있다는 거겟죠?

 

 

맘편한KTX 등록방법

 

먼저 정부24에 접속하셔서 맘편한임신을 신청하시면 자동으로 코레일과 연계가 됩니다. 단, 코레일 맴버십 번호가 있어야 하니 미리 렛츠코레일에서 회원등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저희는 이미 출산을 한 상태라 맘편한KTX만 신청하면 되서 나머진 미동의를 선택하고 맘편한KTX만 동의에 했더니 다음으로 안넘어 가네요 ㅋㅋ 

 

 

 

무조건 전부 동의하셔야 다음으로 넘어 갈 수 있습니다.

 

 

 

성명, 주민번호, 휴대전화, 주소 등 신청인의 기본정보를 기입하셔야하고 건강보험의 경우에는 건강보험가입자, 의료급여수급자 선택이 안됩니다. 그냥 옆에 있는 조회 클릭하시면 알아서 등록이 됩니다.

 

 

 

저희는 이미 출산을 했기에 분만예정일을 넣고 임신주차를 계산해 봐야 제대로 된게 나올리가 없죠 ㅎㅎ 상단에 조회를 클릭하니 자동으로 분만일과 담당의, 병원까지 모두 자동으로 기입이 되네요.

 

다음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저희는 이미 임신중일때 진료비, 엽산제 등 모두 지원받았기에 맘편한KTX만 선택하고 아래 미리 회원등록해서 발급받은 코레일 맴버십 번호를 넣어주면 됩니다.

 

 

 

저희는 구비셔류가 모두 해상사항 없음으로 떠서 따로 제출하지는 않았는데 때에 따라선 필요서류를 첨부해서 제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서류제출까지 완료하셨다면 맘편한 임신 온라인 민원신청이 끝났습니다. 보통 다음날 처리가 완료되고 문자로 알려주네요.

 

주말이 끼어 있다면 다음 영업일인 월요일까지 기다려야 할 수도 있을 듯 하네요.  

 

이제부터 보호자 1인까지  KTX 특실을 일반실 가격으로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조기 매진 될 수 있으니 하루라도 빨리 예약하는게 좋겠네요~ 예약 최대기간은 1개월 전부터 최소 20분 전까지니 유의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