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뚝딱 만들 수 있는 김치두루치기 요리법!
본문 바로가기
정관새댁의 음식레시피

간편하게 뚝딱 만들 수 있는 김치두루치기 요리법!

by 깜장야옹이 2021. 12. 28.
반응형


간편하게 뚝딱 만들 수 있는 김치두루치기 요리법!


한국인이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바로 돼지고기, 빠지지 않고 식탁에 올라오는 반찬은 바로 김치인데요.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이 두가지 재료를 하나로 합쳐서 만든다면... 맛이 없을 수야 없죠! 대표적인게 김치찌개인데 만드는 방식이 거의 비슷한 메뉴가 바로 오늘 소개할 김치두루치기랍니다.

<재료> 2인분

돼지고기 삼겹살 or 목살 300g, 묵은지 또는 신김치 300g, 양파 1개, 대파 1개
식용유, 설탕 1/2T


<양념>
고추장 1T, 고춧가루 1/2T, 올리고당 1T, 간장 1T, 맛술 1T, 다진마늘 1/2T, 후추



1. 김치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 설탕 1/2T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 주기 (10~20분 두기)



김치가 많이 시다면 설탕을 더 넣어도 됩니다. 만약 익은 김치가 없는 경우는 식초를 추가로 1/2T 넣어
조물조물 해 주면 신김치의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2. 양념을 분량대로 잘 섞어 주고 양파와 대파는 먹기 좋게 썰어 주세요.

3. 재 놓을 건 아니기 때문에 양념과 김치, 돼지고기를 미리 섞어 놓으셔도 되고 바로 팬에 넣으셔도 된답니다. 저는 바로 팬에서~


4. 팬을 달군 다음 식용유를 2T 넣어 줍니다. 만약 지방이 좀 많은 삼겹살을 이용한다면 식용유를 좀 줄여도 되고 살코기 많은 목살을 사용할 거라면 식용유를 좀 더 넣어 주시면 됩니다.

5. 돼지고기를 넣어서 반쯤만 익혀 준 다음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6. 김치와 양념을 모두 넣어 줍니다.


7. 양파와 대파를 넣고 약불로 줄인 다음 양파가 익으면서 물이 좀 생기길 기다려 줍니다.



8. 다시 센 불로 올려서 휘리릭 볶아 주면 완성!!


사실 김치 밑간 이외에는 바로 불에서 하는 거라 전체 조리 시간도 20분 미만이고 양념도 간단한 데 비해 의외로 맛있어서 요거 하나만 있어도 밥 한공기는 뚝딱이랍니다.
만약 조금 국물 있게 자작하게 드시고 싶다면 김치와 양념을 넣어 줄 때 물을 반컵 정도 넣은 다음 졸여 주시면 밥 비벼 먹을 수 있는 국물이 있는 돼지고기김치볶음이 되겠죠?

저희는 매운 걸 못 먹어서 고춧가루를 1/2T만 넣었는데 매콤한 걸 좋아하신다면 고춧가루도 1T로 넣고 청양고추도 1~2개 쏭쏭 썰어 넣어 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지만 밥도둑이되는 누구나 좋아할 만한 돼지고기김치볶음 초간단 레시피였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