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보고 따라만든 돼지고기를 이용한 돈파육
본문 바로가기
정관새댁의 음식레시피

편스토랑 보고 따라만든 돼지고기를 이용한 돈파육

by 깜장야옹이 2021. 12. 4.
반응형

편스토랑 보고 따라만든 돼지고기를 이용한 돈파육


평소에도 요리하는걸 좋아하는 제 와이프는 요즘 매주 요리 프로그램인 편스토랑 보는 재미와 나왔던 음식을 따라하는 재미에 푹 빠져 있는데요.

그때그때 맛있어 보이는 것 중 쉽게따라 할 수 있는 목록을 따로 저장해뒀다 가끔 해주는 편인데 이번엔 돼지고기를 이용해 만드는 음식인 돈파육에 도전을 했네요.

옆에서 도와 주면서 간간히 사진도 찍었는데 요리를 전혀 모르는 제가봐도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을거 같은 메뉴라고 생각되네요 ㅎㅎ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600g, 대파 3~4대, 마늘 6알, 생강가루 1t 또는 생강 1톨, 양파 1/2개, 청주 1/2컵, 후추
청양고추 (원 레시피에는 없음), 커피가루 1t (원 레시피에는 없음)


<양념>
진간장 100ml, 설탕 2T


1.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3~4등분하여 물기를 키친타올로 닦아 줍니다.
대파는 손가락 세 마디 정도만큼 길이로 썰어서 이등분 또는 사등분 해 주세요. 고기만큼 대파도 주인공이므로 길게 썰어 주세요.



2. 냄비에 고기가 딱 잠길 정도만 물을 부어 주세요.
전 조금 많이 했더니 졸이느라 한참 걸렸다능~~

3. 물이 끓기 시작하면!!! (절대 고기 미리 넣지 마세요) 고기와 통마늘 6알, 생강 1톨, 양파 1개를 넣어 줍니다.

통마늘/생강/양파는 건져줄 거라 통으로 넣으면 됩니다. 저는 집에 생강이 없어서 생강가루 1t로 대체했답니다. 그리고 팔각이 있으면 넣어 주시는데 없으면 저처럼 생략하셔도 됩니다.



4. 대파도 넣고 후추도 듬뿍 넣고 (취향껏) 청주도 1/4 컵 정도 넣어 주세요. 혹시 고기 잡내가 날까봐 저는 커피도 1t 넣어 주었네요.
매콤한 맛을 원하시면 청양고추 도 1~2개 크게 썰어서 넣어 주세요. (매운 걸 못 먹는 우리는 넣지 않았지만 먹다 보니 좀 매콤한 맛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5. 진간장 100ml, 설탕 2T도 바로 넣어 줍니다.


6. 그대로 계속 40분 정도 센불로 끓여 주세요. 냄비 뚜껑은 절대!!! 닫지 말고 처음부터 끝까지 열고 끓여 주세요.



7. 집마다 화력이 달라서 40분 정도 끓인 다음 고기를 한 덩이 꺼내 반으로 잘라봐 주세요. 잘 익었으면 고기를 모두 건져 내고 아직 분홍빛이 돈다면 5~10분 정도 더 익혀 주세요.

8. 체를 이용해서 안에 건더기를 모두 건져내 주세요. 마늘/양파/생강은 버리고 대파만 따로 건져 놔둡니다.


9. 냄비 안에 남아 있는 국물이 걸쭉하게 될 때까지 중불로 더 끓여 줍니다. 대략 15~20분 정도 끓이면 되는 것 같아요.


10. 고기 먹기 좋게 썰어서 대파와 함께 플레이팅한 다음 그 위로 걸쭉해진 국물을 끼얹어 줍니다. 완성!!


음식 맛이 제일 중요하긴 하지만~ 그래도 먹기 좋게 담으면 괜히 더 맛있어 지는 것 같아요. 이쁘게 담아 내서 집에 있는 밑반찬들이랑 한끼 맛있게 해결했답니다.

다음에는 물을 좀 더 작게 잡고 청양고추를 넣고 해 먹어 봐야겠어요. 삼겹살로 하면 너무 느끼할까봐 앞다리살로 했는데 이번 앞다리살은 비계가 너무 적어 그런 지 좀 비계가 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했답니다.

참.... 다음날 남은 고기와 양념으로 볶음밥을 해 먹었더니 요거 별미네요~~~ 김치 잘게 썰어 넣고 양념이랑 고기/파 넣고 휘리릭 볶아 먹으면 된답니다. 엄청 간단!

가격이 그리 비싸지도 않고 요리 과정이 복잡하지도 않으니 다들 한번쯤 해먹어 보세요. 늘 먹던 돼지고기지만 또 새롭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