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체왁스로 인한 백화현상을 해결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ETC

고체왁스로 인한 백화현상을 해결하는 방법!

by 깜장야옹이 2021. 10. 19.
반응형

고체왁스로 인한 백화현상을 해결하는 방법!


생전 안하던 왁스칠을 처음으로해봤더니 제대로 못하고 온데 덕지덕지 왁스칠한 티를 팍팍 내버렸네요. 세차장에서 고압세척 후 사용하는 물왁스는 상관이 없지만 고체왁스의 경우에는 도장면이 아닌 타이어 윗부분의 플라스틱 부분에 바르게 되면 하얗게 백화현상이 일어나는데요.

이런 플라스틱은 승용차에는 거의 없지만 SUV에는 많은 차들이 있어서 고체왁스를 바를때에는 조심을 해야 합니다. 대~~충 막 바르면 저처럼 플라스틱에 고체왁스가 묻은채로 굳어서 하얗게 보이는 백화현상이 일어난답니다.

2021.06.08 - [일상, 정보, ETC] - 고체왁스로 인한 SUV 플라스틱 백화현상, 레자왁스 사용기


일전에 근처 카센터에서 레자왁스로 닦으면 될거라고 하셔서 시도를 해봤었는데 그 결과는 위 링크를 클릭하셔서 앞전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세요 ㅎㅎ


이렇게 위 사진처럼 타이어 윗부분의 플라스틱 부분에 고체왁스로 인해 백화현상이 발생했을 경우.. 앞전 레자왁스에 이어 오늘은 두번째 실험을 해볼텐데요.



만인의 사람들이 추천하는 아이템으로 물파스를 이용해 닦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행히 본가에 갔더니 안쓰는 물파스가 조금 남아 있길래 하얗게 된 곳에 물파스를 양껏 찍어 발라주고 바로 닦지 말고 2~3분 정도 둘의 화학성분이 분해작용을 할 수 있도록 기다렸는데요.

골고루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물파스를 잘 흔들어 가며 발라주도록 합니다.


물파스를 바르고 2~3분이 지난 뒤 마른 헝겁을 이용해 힘을 줘서 백화현상이 일어나서 하얗게 되어 있던 부분을 닦아주면 되는데요.


세차를 잘 안해줘서 그런건지 물파스로 인해 플라스틱의 때가 벗겨져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힘을 줘서 빡빡 닦고 났더니 헝겁이 많이 까매져 있네요 ㅋㅋ



자세히 보시거나 손으로 만져보시면 알겠지만 아무래도 플라스틱 부분이 매끈허지 않고 수많은 돌기로 이루어져 좀 거친편이니 헝겁도 부드러운 헝겁보단 엠보싱이 있거나 거친 헝겁을 이용해 닦아 주는게 더 잘닦일거 같네요.

물파스로 닦은 뒤 (세차전)

물파스로 닦은 뒤 (세차후)


확실히 레자왁스에 비해 물파스는 효과가 있네요. 한번 닦았는데 완전히 없어진건 아니지만 이젠 지나가다 봐도 신경쓰일 정도로 백화현상이 남아 있지는 않는데요.

물파스를 이용해 2~3번 반복적으로 밖아주면 플라스틱 부분도 말끔해 질거 같네요.

위 사진은 물파스로 닦은 뒤 세차전과 세차후의 모습인데요. 시간이 지나거나 물이 닿아도 더 이상 하얀부분이 올라오지 않고 닦아낸 그상태로 잘 유지되고 있네요.

이제 고체왁스를 사용하다 플라스틱에 묻어 백화현상이 일어나도 걱정하지 마시고 물파스를 이용해 2~3번 정도 반복해서 닦아주시면 깔끔해 질거 같네요.

참고로 저 같은 경우 고체왁스로 인한 백화현상이 발생한지 거의 6개월 가까이 된 상태에서 물파스를 사용했는데도 저정도 닦아졌네요. 아무래도 기간이 짧다면 더 잘닦여지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