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원하는대로 주문제작 콘센트함
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내가 원하는대로 주문제작 콘센트함

by 깜장야옹이 2021. 4. 2.
반응형

 

 

내가 원하는대로 주문제작 콘센트함

 

집 거실에 쇼파와 티비를 놓는 자리가 보통 정해져 있죠. 타일로 되어 있는 부분에는 티비를 높고 벽지로 되어 있는 부분에는 쇼파를 놓는게 일반적인 거실 인테리어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거실에 티비대신 훨씬 더 큰 빔프로젝트를 놓다보니 뒷벽을 모두 다 가려서 타일을 가리는것 보단 벽지를 가리는게 더 나을거 같다란 판단에 정석과는 반대인 대리석 벽에 쇼파, 벽지로 된 벽에 빔프로젝트 스크린을 설치했는데요. 처음에 티바 아래 장을 설치하기 위해 가구업체에서 방문을 했었는데 자연스럽게 대리석쪽 벽으로 가셨는데 거기 아니라고 위치를 정정했던 적도 있네요 ㅎㅎ

 

 

원래 티비를 놓는 위치다보니 벽걸이 TV등을 대비해 대리석쪽은 콘센트, 인터넷선 등을 연결하는 곳이 높게 포설되어 있는데요. 쇼파가 그렇게 낮다고 생각하진 않는데 이렇게 사진처럼 쇼파위로 콘센트가 보입니다.

 

저곳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큰 상관이 없지만 사용을 하려고하니 케이블들이 노출이 되어 깔끔함이 없이 지저분한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그래서 저곳을 안보이게 가리기 위해 콘센트함을 알아봤는데 저희가 원하는 치수, 모양, 형태 등이 없어 한참을 찾아 헤매다 결국 서울에 있는 "미소가구공방" 이라는 곳을 발견했네요.

 

 

 

 

정말 제 마음을 엿본 것만 같은 콘센트함이 블로그에 딱 올라와 있더군요. 모양도 사이즈도 색깔도 마음대로 고를 수 있고 전선이 나가는 길도 아래/위 선택할 수 있고 게다가 콘센트함 문 여는 방향까지!!!! 

 

너무 딱 이거다 싶은 걸 발견했는데 이제 걱정은 과연 연락이 될 지와 가격대가 괜찮을 지였네요.

블로그 사진을 스샷 찍어 카톡을 보냈더니 원하는 사이즈와 모양을 알려 달라고 하시네요~ 함이다 보니 제작에 사용되는 나무 두께가 있다고 하셔서 내경 기준으로 사이즈를 드렸네요. 경첩이 보이지 않게 하고 전체 색깔을 화이트로 하고 아래 방향이 뚫려 있게 해 달라고 전달드렸더니. 사이즈가 작은 함이라 경첩이 보이지 않게는 힘들다고 하시네요.

 

 

저희가 요청한 건 내경기준으로 630x180x45 mm (가로, 세로, 폭) 이었고 벽에 타공을 하기 싫어서 양면테이프 등으로 고정하기 위해 뒷판 위쪽은 공간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네요. 그리고 아래쪽은 전선을 통과시키기 위해 뒷면이 없게 해 달라고 말씀드렸더니 판재를 넣고 전선길을 내는 게 더 튼튼하다고 하셔서 그렇게 하기로 했네요. 

 

그리고 두둥!! 견적가는 78,000원이네요. 대신 택배비는 착불이랍니다. 제작 기간은 열흘 정도 소요 되고 바로 입금했더니 주문 사항 다시 정리해서 맞는 지 확인해 주시네요. 

 

만드는 지식이 없는 입장에서 원하는 부분과 사이즈를 말하니 원하는 이유를 하나씩 물어봐 주시면서 더 좋은 방법을 알려 주시고 또 되는 건 된다 안 되는 건 안 된다 확실하게 말씀해 주시니 굉장히 신뢰가 가더라구요.

 

인터넷에서 완제품인 콘센트함을 이것저것 봐도 대부분 4~6만원대인데 해외 배송이 대부분이고 또 문제는 사이즈가 저희랑 맞지 않거나 리뷰가 조잡하고 튼튼하지 않다는 등의 단점들이 많았는데요. 가격은 더 비싸긴 하나 내가 원하는 모양과 사이즈, 색깔까지 맞춰서 가능한 데다 국내 제작인 점을 감안하면 충분히 지불할 만한 수준의 금액이었네요.

 

남은 건 과연 정말 원하는 대로 실제 제작이 될 지였는데.

 

 

도착하자마자 바로 개봉을 했더니 정말 너무 사진 그대로 아니 사진보다 더 이쁘게 나왔네요. 마감도 깔끔하게 되어 있고 여닫는 문도 부드럽게 잘 되고 보일 수 밖에 없다던 경첩도 같은 색이라 깔끔하네요. 진짜 너무너무 맘에 들었어요.

 

 

 

 

안쪽에 자석을 달고 바깥쪽에 쇠붙이를 달아 닫으면 자석의 힘으로 열리지 않게 꽉 붙잡고 있어 흔들거리는 거 없이 깔끔했네요.

 

그리고 드디어 짜잔!

 

 

그 지저분하던 선들이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가 되네요~ 색깔도 튀지 않고 그냥 원래 있던 것인 마냥 맘에 쏙 드네요. 정말 며칠을 고민하던 게 다 말끔히 해결되었네요. 

 

마지막 시간 약속까지 잘 지켜 주신 미소공방 덕분에 거실이 환하고 깔끔해 졌네요. 다음에도 무조건 이곳에서 하렵니다.

 

 

마지막으로 살짝 아쉬운게 있다면.. 폭을 1~2센치만 더 크게할껄.. 듀얼 휴대폰 충전기를 꼽으니 높아서 문이 꽉 안닫히네요.. 살짝 떠 있네요.. 티자삼구콘센트를 꼽아도 살짝 걸리고.. 그냥 한개 한개 꼽을 정도의 폭만 생각했지 이렇게 확장을 할거란 생각을 못했는데 그게 좀 아쉽네요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