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해운대 선프라자 "마레의집" 화장대 주문제작
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내돈내산] 해운대 선프라자 "마레의집" 화장대 주문제작

by 깜장야옹이 2021. 1. 10.
반응형



[내돈내산] 해운대 선프라자 "마레의집" 화장대 주문제작



여자들이 가장 신경쓰는 가구는 무엇일까요? 개인적인 생각으론 1위가 화장대, 2위가 침대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곧 있을 결혼을 위해 가구를 알아보는데 여자친구가 원하는 스타일의 화장대를 찾기위해 온라인, 한샘, 선프라자, 백화점 등 여러 매장을 돌아다녔지만 마땅한 화장대를 찾지 못해 결국 주문제작을 하기로 마음을 먹고 최종 오더를 한곳이 해운대 선프라자에 있는 "마레의집"이라는 매장이네요.




가구 중 하나인 화장대의 제작을 맡긴 "마레의집"은 해운대 선프라자 가구매장 지하1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매장에 이미 제작된 가구들을 바로 구매도 할 수 있지만 따로 디자인/ 색상/ 사이즈를 변경해서 주문제작도 가능합니다.




대략적인 틀만 잡아 놓은 상태라면 사장님께서 앞전에 주문제작했던 가구들의 사진을 보여주시는데요.


매장에 없는 가구라도 사진을 보시면 더욱 많은 제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을 통해 어떻게 제작되었는지 확인해 보고 사이즈만 변경해서 제작을 진행해도 되지만..


 



저희는 기존에 제작된 여러 제품들에서 한두가지씩 뽑아내 모아모아 조금 다른 모양의 화장대를 제작했네요.


사이즈도 일반 화장대보다 훨~~신 크고 화장대의 거울도 엄청 큽니다 ㅋㅋ 뭐 이런 모양이나 크기는 개인적인 차이니 본인이 원하는 모양과 사이즈로 제작을 하시면 될거 같네요.

 




이 두 가구는 마레의집에서 전시중인 가구인데요. 저희는 이 두가구에서 몇가지씩 뽑아내서 화장대를 제작했네요.


주문서에서 본 격자라는 것은 아래 사진의 유리창 격자를 이야기하는 거고 화장대 전체적인 모양은 위의 사진에 있는 화장대를 토대로 했네요 ㅎㅎ


마레의집은 마레의집 만의 특유의 가구제작 모양이 있는데요. 한가지는 사진에 화살표 처럼 모서리 부분을 뾰족하게 두지 않고 샌딩을 한 거고 또 다른 한가지는 나무 결이 맨들맨들 한게 아니라 줄무늬로 한방향 결이 있답니다.





사진상으로 결이 잘 안보일 수도 있지만 자세히 보시면 가로 방향으로 = 이렇게 줄무늬가 있는게요 꼭.. 그라인더를 사용하지 않고 나무톱으로 나무를 자르고 나면 무늬가 남듯이 남아 있답니다. 호불호가 나뉘겠지만 이렇게 거친 무늬가 있으니 뭔가 더 고풍 스러워보이고 중세의 느낌도 나는게 오히려 좋네요.





마지막 사진을 보시면 나무의 물결모양이 잘 보이네요. 사장님 말씀으론 이 물결이 있는 방식으로 해두면 시간이 지나 빛이 바래지고 칠이 벗겨질때 나무의 붉은색이 표면에 나오기 시작하며 고풍스러움과 고전의 느낌이 많이 나서 더 보기 좋다고 하시네요


화장대가 좀 높다보니 일반의자는 높이가 낮아서 여기에 맞는 의자도 겨우 인터넷으로 구했네요 ㅋㅋ 잘못했으면 의자도 높이에 맞춰 제작 할 뻔 했네요 ;;


서랍은 슬라이딩 방식으로 하지 않고 홈을 내서 끼우는 방식을 채택했는데요. 슬라이딩 방식이 좀더 부드럽긴 하지만 슬라이딩 두께만큼 서랍의 공간이 줄어든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예전에 복도에 설치해뒀던 센서등을 때와서 새로 맞춘 화장대 양쪽에 설치해 뒀는데 밤에 자다 일어났을때 자동으로 센서가 작동해서 불을 밝혀주니 화장실 갈때나 밖에서 침대로 갈때 밝아져서 좋네요 ㅎㅎ


센서등 특징상 낮에는 작동을 안합니다 ㅎㅎ




세상에 단 하나뿐인 가구. 비록 내가 제작한건 아니지만 내 의견이 들어간 주문제작 가구! 해운대 선프라자 "마레의집"에 문의를 해보시면 저희 처럼 저희만의 가구를 제작하실 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