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유명 커피 브랜드! 보헤미안커피 경포점 방문
본문 바로가기
음식, 디저트

강릉 유명 커피 브랜드! 보헤미안커피 경포점 방문

by 깜장야옹이 2021. 2. 15.
반응형

 

강릉 유명 커피 브랜드! 보헤미안커피 경포점 방문

 

강릉에 친한 친구가 살고 있어 처음으로 강릉을 방문했던 지난 여름!! 친구가 강원도로 이사를 간지 20년 만에 처음으로 친구의 집을 방문했었는데요.

 

1박 2일이라는 짧은 기간 하룻밤 신세를 지고 내려왔는데 강릉까지 운전길이 쉽지 않네요. 조만간 강원도까지 동해선이 완공된다고 하던데 그게 빨리 완공이 되어야 친구간 교류도 좀더 활발해 질거 같네요.

 

 

 

이곳에 살고 있는 친구가 추천해준 카페 보헤미안입니다. 사실 이때는 아무것도 모른채 가자는 대로 따라 간거라 이곳이 얼마나 유명한 곳인지 어떤곳인지 잘 알지도 못했었는데요.

 

유명하긴 보헤미안 본점인 보헤미안 박이추커피공장이 유명하고 저희가 방문한 경포점은 그의 아들이 운영하는 카페라고 합니다.

 

보헤미안 경포점은 강릉 아이스아레나 바로 맞은편에 있어 찾기도 쉬운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방문하는 대형 카페와는 좀 다른 형태의 메뉴판인데요.

 

매장에서 마실 수 있는 1잔 가격과 더불어 포장구매가 가능한 원두 100g의 가격이 함께 표기되어 있습니다. 저같이 커피는 단맛! 달달해야 커피지~ 하시는 분에게는 그냥 좀 유명하다고 하는 카페!! 정도 밖에 안되지만 아메리카노를 좋아하고 각종 원두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정말 좋아 할만한 그런 장소네요.

 

 

 

 

직접 원두를 한잔씩 마셔보고 마음에 드는 원두를 발견시 바로 100g 단위로 GET!! 입맛에 맞는 원두를 찾았다면 다음부턴 원두구매하러 다른곳 갈필요 없이 바로 이곳으로 향하셔도 될거 같네요.

 

 

 

여러종류의 원두들이 매장 가득히 진열되어 있어 향도 맡아 볼 수 있고 직원들에게 조언을 얻을 수도 있는데요. 여자친구가 (현 와이프) 원두커피를 좋아하고 직접 내려도 먹는 편이라 커피를 구매해서 내려갔던 기억이 나네요.

 

전 원두를 먹지 않아 정확한 용어를 몰라 어떤 형태로 구매를 해야 할지몰라 직원분께 전화를 바꿔드렸었는데요. 커피 종류와 원두 분쇄도에 대해 막 이야기를 하더니 알겠다며 원하는 크기로 분쇄를 해서 넣어주셨네요.

 

 

 

일반 머그컵 처럼 유리로 된 잔이아니라 동으로 된 잔 같은 ..  특이한 컵에 커피와 아이스크림을 담아주었는데요. 원두가 유명한 집에 와서는 원두는 안마시고 달달한 커피와 아이스크림만 먹었네요 ㅋㅋ 

 

그래도 마지막에 소개할 원두라도 한봉 구매해서 다행이지 ㅋㅋ

 

 

 

그리고 원두와 함께 구매한건 강릉커피빵으로 보헤미안 원두분말이 0.8%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빵의 고물속에 커피 알갱이가 씹히는데 딱딱하지도 않고 커피향도 나고 맛있네요. 예전 팥고물 대신 커피고물이 들어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집에 한통 구매해서 들고 갔는데 다들 맛있다고 그러네요. 특히나 달달한 강릉커피빵에 보헤미안에서 구매한 원두를 내려 함께하니 더욱 조합이 좋은거 같네요.

 

 

 

저희가 구매한 원두는 쿠바산 크리스탈 마운틴인데요. 산미가 있는 커피를 싫어해서 산미가 제일 없고 부드러운 원두로 추천 받은 원두입니다. 분쇄는 핸드드립으로 했지만 모카포트로 해도 핸드드립으로 해도 무난하게 잘 내려지는데요~ 정말 추천 받은 원두답게 산미 별로 없이 꼬소해서 금방 다 먹어버렸네요~ 

 

100g 가격이 인터넷이랑 비교하면 비싸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 먹는 것 치고는 가격이 비싼 편도 아니고 다양한 원두를 직접 시향하고 고를 수 있는 점이 좋네요~ 특히 평소 온/오프라인 어디에도 잘 없는 특이한 원두들이 많아서 직접 가 보고 싶다고 하네요~ 여친은 파나마 원두를 좋아하는데 요새 판매하는 곳이 잘 없어서 더욱이 탐을 내네요~

 

보헤미안 본점 가 본 친구는 커피는 경포점이 더 맛있다고 하네요~ 뭐~ 그건 개취니까..

 

다음에 강원도 갈 일이 있으면 다시 들러서 원두도 커피빵도 다시 사오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