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타이어 싼곳!! 타이어365+ 부산대점 후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ETC

부산 타이어 싼곳!! 타이어365+ 부산대점 후기!!

by 깜장야옹이 2021. 2. 10.
반응형

 

부산 타이어 싼곳!! 타이어365+ 부산대점 후기!!

 

아직도 사진만 찍어놓고 못올린 사진들이 줄줄이.. 그날 그날 눈에 띄는 걸로 올리다 보니 아직 밀린게 많이 남았는데요. 원래도 오늘 다른걸 올리기 위해 사진 보정 및 도장작업까지 다 해놓은 상태였는데 낮에 제 차인 투싼TL (올뉴투싼)의 타이어를 교체하기 위해 방문하고 온 부산에서 나름 저렴한, 타이어 싼곳으로 알려진 타이어 365+ 부산대점의 방문이 너무 마음에 들어 이렇게 순서 바꿔 포스팅을 하네요 ㅎㅎ

 

 

 

타이어365+ 부산대점은 부산대학에서 온천장쪽으로 빠지는 길에 있는데요. 왕복 6~8차선의 큰 도로변 말고 래미안장전의 뒤길 왕복 4차선도로가에 있습니다.

 

입구가 넓은 편도 아니고 내부가 넓은 편도 아니라서 차량이 4~5대만 몰려도 꽉차서 들어가기 조차 힘든데요. 이미 제가 갔을때도 자동차가 4대가량 진행/대기중으로 1시간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하네요. 중간에 트럭 한대가 그냥 가버리는 바람에 생각보다 일찍 작업에 들어가서 룰루랄라~ 

 

 

 

 

총 작업시간은 대략 25분 정도 걸렸네요.

 

[타이어365+ 부산대점 영업시간]

08시~20시

 

[타이어 교체시간]

대략 25분

 

 

제차는 올뉴투싼 (투싼TL)으로 타이어 규격은 225/55R18 98H인데요. 먼저 타이어 규격 읽는 법을 잠시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25 : 단면폭, 225mm

55 : 편평비, 55%

R : 래디알 구조

18 : 림 직경, 18인치

98 : 하중지수, 최대하중 750kg

H : 속도기호, 210km/h

 

중간에 타이어 위치교환은 한번 한적이 있지만 지금까지 타이어를 한번도 바꾼적이 없었는데요. 5년 5개월, 주행거리 7만5천Km만에 처음으로 타이어 교체를 진행했네요.

 

보통 타이어 틈새에 100원짜리 동전을 갓이 속으로 들어가게끔해서 넣었을때 갓이 보이냐 안보이냐에 따라 타이어의 교체시기를 측정하는데요. 타이어의 홈이 다 사라져 평평해 졌다던지 내부의 철심이 보일때까지 교체를 진행하지 않으시면 매우매우 위험합니다. 

 

현재 제차도 평평까지는 아니지만 타이어의 마모가 상당히 진행되었다는 것을 육안으로도 확인이 가능할 정도랍니다. 

 

 

이번에 제가 선택한 타이어는 금호타이어의 크루젠 HP71이라는 모델인데요. 사전에 사장님께 전화로 3가지 모델에 대한 견적을 받고 선택을 해둔뒤 방문을 했답니다.

 

 

 

 

크루젠 HP71 모델은 SUV용 사계절 타이어로 중앙일보의 오토뷰에서 실시한 국내 타이어 3사 대상 비교테스트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한 모델이라고 합니다.

 

 

차량을 위로 들어올린 뒤 타이어 4짝을 모두 분리하는데요. 타이어 땟을때 브레이크 라이닝 등 자세히 볼 수 있으니 마모도를 확인해 두셔도 좋을 듯 합니다.

 

 

 

휠에서 타이어를 분리하는 작업은 기계를 이용해서 진행하는데요. 끼우고 한두바퀴 돌리니 타이어가 쏙 빠져 나오네요.

 

 

새로운 타이어는 바람이 빠진 상태에서 기계를 이용해 끼우는데요. 휠에 바람빠진 타이어를 장착한 뒤 에어를 채우네요. 아마도 바람이 없어 쪼그라 들어 헐렁한 상태로 끼운 뒤 바람을 넣어 빵빵하게 불어나면 꽉 끼는 방식인듯 합니다.

 

 

 

새로운 타이어를 기존 휠에 장착을 한뒤 바로 차에 꼽지는 않습니다. 새로운 타이어를 장착한 휠을 또 다른 기계에 물린뒤 밸런싱을 확인하는 작업을 진행 하는데요.

 

모니터에서 작동 결과가 OK로 확인된 경우에만 차량에 장착을 한답니다.

 

 

 

이렇게 밸런싱까지 확인한 타이어는 드디어 차량에 장착을 하는데요. 제가 오늘 교체한 타이어는 4짝 모두 21년 5주차(0521)에 생산된 모델입니다. 5주차면 1월 말이나 2월 초에 생산된 모델인거 같네요.

 

일부 매장에는 같이 생산된 4짝이 없어 몇주정도 차이나는 모델을 사용한다고 듣기도 했었는데 다행히 4짝 모두 같은 주차에 생산된 제품으로 교환을 했네요.

 

미리 방문 10일전에 연락을 드려 날을 잡아놨었는데 그게 효과가 있었나 ㅎㅎ

  

 

 

밸런싱도 확인했겠다 차량에 체결도 했겠다 이제 끝인가? 결제하면 되나? 살짝 망설이고 있었는데 차량을 빼서 옆으로 이동을 하네요.

 

 

 

 

그리곤 차 휠에 이상한 장비를 연결하고 또 차를 들어 올리네요. 이번엔 무엇을 하실려고 그러나~

 

 

얼라인먼트라고 해서 자동차 조향장치(핸들)에 따른 수평도를 보는 작업인데요. 제차의 경우에는 뒷바퀴들은 괜찮은 편인데 앞바퀴들이 오른쪽으로 살짝 쏠려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틀어져있는 타이어를 맞춰주는 작업도 함께 진행해 주시네요.

 

 

4짝을 교체한 고객들은 타이어 교체 후 1만5천 Km 정도 타고나서 재방문을 하시면 타이어 위치교환 및 얼라인먼트 교정을 추가로 해준다고 합니다. 당연히 무료!!!!

 

오늘 7만 5천에 타이어 교환을 했으니 대략 9만 Km쯤 됐을때 재방문해서 타이어 위치교환과 얼라인먼트 교정을 무료로 받아야 겠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사업장을 빠져나가는 그 순간까지 친절하게 대해주시고 가격 또한 저렴한 타이어365+ 부산대점. 타이어교체 비용에 공임비와 폐타이어 폐기비용까지 모두 포함이라 안내 받은 가격*타이어 갯수 만큼한 결제하시면 됩니다. 추가비용 따윈 없어요!!!!

 

부산 타이어 싼곳! 타이어 365+ 부산대점 방문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