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직구] 저렴한 가격에 사이즈를 맞춤 제작이 가능한 오색찬란한 커튼
[알리직구] 저렴한 가격에 사이즈를 맞춤 제작이 가능한 오색찬란한 커튼
배송이 오래걸려서 그렇지 알리의 저렴함에 한번 빠지고 나면 빠져나오기가 참 쉽지 않네요.
휴대폰, 휴대폰/ 카메라 악세사리를 보통 많이 구매했었는데 요즘엔 생활용품이나 작은 가전제품들까지도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종종 구매를 하는 편인데요.
이번엔 커튼을 질렀네요 ㅎㅎ
색상은 파랑, 회색, 녹색, 핑크, 보라, 노랑의 총6가지가 있네요. 녹색과 보라색 중 고민을 하다 좀 큰 창에 달거라 화사한 색이 좋을거 같아 녹색을 선택했답니다.
제가 필요한 치수는 W510*H230이라 옵션에서 가장 근접한 사이즈인 W250*H270 사이즈를 선택해서 결제한 뒤 판매자에게 W250*H230으로 제작해 보내달라고 했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제가 구매했던 알리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W250*H230로 2개에 $18.80에 구매를 했으니 약 2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에 커튼을 구매했네요. 이정도면 저렴한거 맞죠? ㅎㅎ
커튼 연결부는 봉타입/ 후크타입/ 펜슬타입의 총3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커튼 박스내부에 레일을 설치하고 연결을 할 예정이라 제가 선택한 연결방법은 2번째에 있는 후크방식입니다.
커튼과 레일을 연결할 커튼핀은 다이소에 가시면 40개에 1천원에 판매를 합니다.
그런데 핀이 많이 짧네요 ㅋㅋ 알리의 구매 페이지를 다시 보니 그림에 후크연결부가 7cm라고 명시되어 있네요 ;;
국내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핀이 짧아 깔끔하게 연결하긴 힘들어서 다이소에서 구매한 핀을 사진에서 처럼 야매로 연결했네요 ㅋㅋ
길이가 안맞다 보니 커튼 상부가 천정 때문에 살짝 꺽이는 등 약간 불안정해 보이긴 하지만 달고나니 1달 보름이 지난 지금까지도 떨어지거나 하는거 없이 잘 달려 있네요.
저렴하지만 생각보다 마감이 좋고 그라데이션으로 들어간 색상도 깔끔하게 잘 들어가 있네요. 세탁할때 물빠지는건 아닌지 모르겠지만 가격대에 비하면 퀄리티는 괜찮아 보이네요.
대신, 250x230을 요구했는데 상하(H230)는 맞는거 같은데 좌우(W250)가 조금 짧은거 같습니다. 10cm가 남아야 정상인데 몇센치이긴 하지만 예상보다 틈새가 좀 넓네요.
커튼 설치 전후인데요. 화사한 녹색이 썩 괜찮아 보입니다.
아쉬운게 있다면 배송올때 접힌 상태로 오다보니 오랜기간 접혀있어서 커튼을 설치하고 나도 접은 자국이 그대로 남아 있는데요. 지금 커튼을 설치한지 2달이 조금 안되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국이 많이 연해지고 있네요.
아직 주름이나 접힌자국이 완전히 사라진건 아니지만 처음에 비해 70% 이상은 펴진거 같습니다.
유리창 넘어 뒷 배경을 완전히 가리지도 않고 어느정도 비치는 한도에서 햇볕이 어느정도 들어오는 반투명 커튼을 찾는다면 저렴한 알리발 커튼도 나쁘지 않네요. 커튼은 항상 쳐놓고 암막만 내렸다 올렸다 하는데 반투명이다 보니 보기도 좋은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