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이케아 고무와이퍼(릴나겐) Vs 가성비 샤오미 스팀 청소기 유리닦이 비교
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저렴한 이케아 고무와이퍼(릴나겐) Vs 가성비 샤오미 스팀 청소기 유리닦이 비교

by 깜장야옹이 2020. 6. 25.
반응형



저렴한 이케아 고무와이퍼(릴나겐) Vs 가성비 샤오미 스팀 청소기 유리닦이 비교



예전에 이케아 방문기에 대한 글을 올리면서 했던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핵심만 이야기하면 뭐 대충 이런 내용이었죠!


이케아는 생각보다 비싸다. 1만원 이하의 제품은 좋은게 많지만 가구나 다른 제품들은 인터넷과 비교했을때 절대 싸지않다.





영수증을 버린후라 정확한 명칭과 가격을 몰라 이케아몰에서 찾아보니 사진의 위쪽 빨간색은 이케아에서 1,500원에 판매하고 있는 릴나겐(Lillnaggen)이라는 제품으로 앞쪽이 고무로된 유리닦이입니다. 그냥 편하게 와이퍼라 명칭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의 아래쪽 검은색은 5만원대의 가성비갑 샤오미 스팀청소기이며 샤오미 스팀청소기 구매시 포함되어 있는 몇가지 부품 중 유리닦이 전용 툴입니다.


과연 1,500 Vs 55,000원의 유리닦이 대결!! 그 승자는 누구?



청소 전 유리상태



화장실의 선반 거울인데요. 미닫이문이 거울로 되어 있어 중간이 딱 나뉘어져 있습니다.


왼쪽 거울은 샤오미 스팀청소기로 청소할 유리이고 오른쪽 거울은 이케아 릴나겐 와이퍼로 청소할 구역입니다.


예전에 청소한답시고 물걸래질을 했더니 물기가 마르면서 걸래가 지나간 물자국이 선명하게 남아 있는 것을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과연 두제품으로 다시 유리를 닦을 경우 어떤 제품이 더 좋을지 기대가 되네요.



이케아 고무 와이퍼 (릴나겐)



스팀청소기 처럼 자체에서 물이 나오지 않으므로 먼저 물을 거울에 한번 뿌려준 뒤 와이퍼를 이용해 슥슥 닦아 줬는데요.


유리 닦고 나서 보니 나름 깨끗해 보이네요.



<와이퍼 장점>

⊙ 위에서 아래로 쓸어만 주면 되니 매우 간편하고 빠르다.

⊙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

⊙ 남녀노소 나이불문 간편하게 사용가능하다.

들고다니며 자동차 세차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와이퍼 단점>

⊙ 유리 사이드에 턱이 있는 경우 끝까지 깔끔히 밀어내기가 어렵다.

⊙ 청소 후에도 (마지막 플래시로 찍은 사진) 일부 물방울 자국이 남아 있다.

⊙ 마지막 사진처럼 ㅣㅣㅣ 닦다보면 고무가 지나가다 만난 중복된 자리는 겹친 선이 남는다.

⊙ 물기가 거의 없는데 사용할 경우 유리에 고무가 지나간 물결 자국이 남는다. 즉, 물기가 있을때 1번, 최대 2번만 사용가능. 마음에 안들면 다시 물뿌리고 닦아야 함.






샤오미 스팀청소기



<샤오미 스팀청소기 장점>

⊙ 자체적으로 물이 나오니 따로 물을 뿌릴 필요가 없다. (물이 튀지 않는다.)

⊙ 스팀 열기로 인해 물때와 오염물등이 함께 청소된다.

⊙ 길이조절이 되니 키가 닿지 않는 높은 곳도 청소 가능하다.


<샤오미 스팀청소기 단점>

⊙ 꼭 220v 전기가 필요하다.

⊙ 와이퍼에 비해 무겁다. 와이퍼 처럼 남녀노소 나이불문으로 사용하기엔 무리.

⊙ 와이퍼 처럼 막 사용할 수는 없고 어느정도 각을 유지하며 닦아야 하니 힘이 든다. 

⊙ 일부 물방울 자국이 남는다.



결론



물걸래질을 한거에 비하면 두곳모두 엄청나게 깨끗한데요.


일단 동일하게 두개 모두 중복된 곳에 지나간 흔적과 마른 물방울의 흔적이 남아 있었는데요. 그래도 스팀청소기쪽이 덜하거나 흔적이 옅어서 조금더 깔끔했지 싶네요.


즉, 깨끗히 닦인건 미세하게 샤오미 승! 하지만 가격이 40배 가까이 적은 이케아 와이퍼(릴나겐)가 가격과 성능을 모두봤을땐 좋은 선택이 될거 같네요.


단, 샤오미 스팀청소기는 유리닦이 말고 다른곳에도 쓸 용도가 많다는 장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