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사이드미러 작동 고장시 무상보증기간과 유상교체요금
현대차 사이드미러 작동 고장시 무상보증기간과 유상교체요금
제가 타고 있는 차는 현대자동차의 올뉴투싼(TL) 2016년형인데요. 이제막 만 4년이 지난 차량입니다. 얼마전에 4년 경과로 첫 자동차검사를 받아서 알림톡을 받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한적이 있었는데요.
2019/08/27 - [일상, 정보, ETC] - 자동차검사 문자(알림톡) 알림서비스 등록방법
자공차검사 사전 알림톡 신청에 대한 내용은 위 링크를 클릭해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제 차량이 얼마전부터 조수석(우측) 사이드미러가 간헐적으로 펴지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요. 아래 첨부한 영상을 보시면 어떤 현상인지 쉽게 아실 수 있을듯 하네요.
스마트키를 가지고 차량 근처에 접근을 하던지 잠금해제를 하면 접혀있던 양 사이드미러가 활짝 펴져야 정상인데요.
동영상에 보시면 우측 사이드미러가 가까이 가도 불빛만 나오고 반응이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량의 잠금해제를 눌러도 주황색 불빛만 깜빡일뿐 펴지지 않는 현상인데요. 그 상태에서 다시 뒤로 갔다 다가가면 정상 작동함을 동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근처 현대자동차 지정 정비업소인 블루핸즈를 방문했는데요.
<사이드미러 무상보증시간>
3년, 6만Km (둘중 하나라도 오바되면 안된다고 합니다. 제차량은 4년 5만키로라 년수가 오바되어 무상이 안된다고 하네요. ㅠ)
<사이드미러 증상의 원인>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사이드미러를 접었다 폈다하는 모터를 구동하는 접점이 불량할 경우라고 합니다.
<사이드미러 유상수리시 요금>
사이드미러는 수리 없이 새 제품으로 교환한다고 하는데요. 1개의 교환 비용은 공임비포함 약17만원이라고 합니다. 사이드미러 부품값만 16만원이 조금 안되고 공임비가 1.5~2만원정도라고 하시네요.
저 같은 경우는 항상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 것은 아니고 차량을 1~2일 정도 사용하지 않고 주차해놨을 경우 발생을 합니다. 매일 운전할때는 잘작동하네요.
비용이 적지도 않고 한번에 작동을 안한다 뿐이니 불편함이 좀 있어도 감수하고 타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