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론 이빨치료 (28-75 iii) 소니 마운트 펌웨어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ETC

탐론 이빨치료 (28-75 iii) 소니 마운트 펌웨어하는 방법

by 깜장야옹이 2018. 8. 29.
반응형



탐론 이빨치료 (28-75 iii) 소니 마운트 펌웨어하는 방법



탐론 신형 소니마운트 이빨치료(28-75 iii f2.8)를 구매했다면 가장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펌웨어 업데이트 입니다.


제가 3차예판으로 구매를 했는데 3차 예판이 발송되기 직전에 펌웨어 공지가 떳었는데 당연히(?) 펌웨어가 된 것이 올 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직접 해야 하더군요 ㅠ


펌웨어를 꼭해야 할까요?? 이빨치료 렌즈를 이용해 동영상을 찍지 않는다면 굳이 하지 않아도 상관 없습니다. 왜냐면 이번 펌웨어는 동영상과 관련이 있는 펌웨어 이기 때문입니다.





<펌웨어를 하는 이유>


Af로 동영상 촬영시 초점을 잡지 못하고 전핀이 발생하는 상황이 발생하며 주밍 동작시 주변부 깜빡임 증상을 펌웨어로 오류 수정.


버전 : ver.01 → ver.02



렌즈를 마운트한채 소니 바디의 메뉴에 보시면 버전을 확인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렌즈의 버전이 ver.01 이라면 펌웨어를 해줘야 합니다.


탐론 신형 이빨치료 (28-75 iii f2.8)는 렌즈를 바디에 물린채 펌웨어를 진행 할 수 있어 따로 탐론 독(콘솔)을 구매하지 않아도 집에서 펌웨어를 할 수 있습니다. 





<펌웨어를 하는 방법>



카메라를 켠 후 메뉴 - 설정4 - USB연결을 선택한 뒤 "대용량 저장장치"로 선택해 줍니다.




C타입이나 마이크로5핀 케이블을 이용해 PC와 렌즈를 마운트한 카메라를 연결해 줍니다. 연결한 후 카메라의 전원버튼을 켜주면 됩니다.




카메라를 컴퓨터와 연결한 뒤 펌웨어를 위한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프로그램부터 실행 한 뒤에 카메라와 컴퓨터를 연결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파일은 탐론 국내 대행사인 썬포토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는데 아래 파일 올려놨으니 요 아래에 파일 받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Update_A036_2875_Ver02.exe




잠깐 기다리면 업데이트가 완료됐다고 카메라의 LCD를 통해 확인 할 수있습니다. 시키는 대로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배터리를 한번 뺏다 다시 꼽으면 펌웨어가 끝났습니다. 여기서 배터리를 뺏다 꽂아야 하는 이유는 펌웨어가 완료된 후 배터리를 뺏다 꼽지 않는 경우 반셔터시 AF가 잡히긴 하나 초점 포인트(녹색 사각형)가 나타나지 않는 증상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앞에 확인했던대로 메뉴에서 버전을 확인해 보면 렌즈가 ver.02로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탐론 이빨치료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촬영해도 전처럼 문제가 생기지 않고 문제없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