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어린이 변기! 두리 3.0 사용후기

유아, 어린이 변기! 두리 3.0 사용후기
아기들이 기저귀를 땔 시기가 되면 변기나 이동식 변기통에 앉히는 연습을 해야 하는데요. 저희 햇살이도 2돌이 조금 지나면서 부터 자연스럽게 팬티를 입으려하고 더 이상 기저귀를 착용하지 않으려고 하네요.
그동안 이동이 가능한 이동식 변기를 주로 이용을 했었지만 이제부턴 화장실을 가는 연습도 해야 하니 유아용 어린이 변기 🔍두리 3.0(홈페이지)을 하나 구매했답니다.
2024.10.14 - [상품리뷰] - 기저귀 뗄 시기가 다가오면 육아 필수템, 이지두잉 유아변기
기저귀 뗄 시기가 다가오면 육아 필수템, 이지두잉 유아변기
기저귀 뗄 시기가 다가오면 육아 필수템, 이지두잉 유아변기 저희 햇살이는 이제 30개월에 접어듭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빠른 친구들은 돌 전후로 기저귀를 뗀다고 하는데 저희 햇살이는
blackcat35.tistory.com
그래도 화장실이 불안한 시골 할머니 댁에 갈때나 장시간 차를 타야 할 경우에는 기저귀를 착용하거나 미리 구매해둔 이지두잉 유아변기를 이용해 차량에 싣고 다니면서 급할땐 해결을 보는 편이랍니다. 냄새 퍼지는건 어쩔 수 없죠 뭐 ㅎㅎ
두리 3.0

성인용 변기위에 올려 놓고 사용하는 간편한 변기커버도 있지만 두리 변기커버는 기존의 성인용 변기 위에 설치하는 방식으로 변기커버 홀 간격이 130~160mm 에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일반 성인 변기뚜겅과 별반 차이점이 없죠? 다른거라곤 어린이 엉덩이에 맞게끔 작게 제작이 되었다는 점인데요.
성인용에 아이를 앉히면 아이들 엉덩이가 작아 빠질 우려가 있어 팔힘으로 빠지지 않게 잡아줘야 하는데 이렇게 어린이 엉덩이에 맞게끔 제작이 되어 나오니 그냥 앉히기만 하면 된답니다.
참고로, 이 제품을 설치하기 위해선 기존의 변기커버를 빼고 설치하셔야 하고 엉따는 안됩니다. 그리고 2중으로 되어 있어 커버 하나를 올리면 어린이용이고 커버 2개를 올리면 성인용이라 어린이/ 어른 겸용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처음에 이야기 했던 홀 간격으로 대부분의 변기에는 다 맞을 겁니다. 저도 크게 신경쓰지 않고 구매를 했는데 잘 맞네요.
두리 3.0 설치

먼저 기존에 사용하던 비데를 철거합니다. 변기 아랫쪽에 있는 볼트(양쪽에 하나씩)만 풀면 쉽게 빼낼 수 있습니다.




변기에 나와있는 2개의 구멍에 맞게끔 플라스틱 바를 댄 후 동봉되어 있는 볼트를 구멍에 맞게끔 넣어주고 고무 너트를 아래에서 채결해 주면 됩니다.
말로 하려니 어려운데 위 사진을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듯 싶네요.
변기 커버가 움직이지 않도록 +드라이버를 이용해 단단히 조여주세요.
마지막에 변기커버를 체결하는 방법은 위 동영상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최대한 밀어 넣은 뒤에 잠금버튼을 이용해 락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게 어린이/성인 겸용 변기가 설치되었습니다. 저희는 2개 구매해서 저희집에 1개, 햇살이가 주로 거주하는 외할머니댁에 1개 설치해 뒀답니다.
비데와 혼용해서 설치할 수 없는점이 아쉽긴 하지만 요거 하나로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안되면 따로 푹신하고 따뜻한 커버만 하나 덧씌우던지 해야겠네요.

화장실 가고 싶다는 표현을 하면 가서 앉혀주는데 크게 거부감 없이 잘 사용하네요. 이젠 화장실 변기도 이용하고 바지도 스스로 벗을 줄 알고 부쩍 큰거 같은 저희 햇살이랍니다.
저희는 정말 잘 사용하고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