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영양만점 단호박을 이용한 에그슬럿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영양만점 단호박을 이용한 에그슬럿
집에선 항상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김치찌개나 고기를 구워먹거나 아님 밀키트를 이용해 먹는편인데 가끔은 손이 좀 가더라도 다른 음식이 먹고 싶을때가 있죠.
마트에서 주먹만한 단호박을 구매해오셨다면 오늘은 영양만점 단호박을 이용한 단호박 에그슬럿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료>단호박 1개
|
1. 단호박 세척하기
우선 단호박은 두꺼운 껍질채 익혀 먹어야 하니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호박의 겉면을 깨끗히 세척해 줍니다.
단호박의 껍질에는 페놀산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성인병,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다고 하니 껍질은 꼭 드셔야합니다~ 그 외에도 단호박 자체에 식이섬유, 녹말, 탄수화물, 무기염류, 미네랄, 비타민, 당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뉴욕타임지가 정한 세계10대 슈퍼푸드에도 선정되어 있답니다.
특히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당뇨, 항암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여러가지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진 단호박 좀더 맛있게 드셔야 겠죠 ㅎㅎ
2. 단호박 전자레인지 돌리기
크기나 껍질 두께에 따라 3~4분 정도 돌려주시면 됩니다. 익히지 않고서 칼질을 했다가는 딱딱한 껍질때문에 다칠 수도 있고 모양도 망가지기 쉽답니다.
저는 손바닥만한 단호박이었는데 4분 정도 하니까 손질하기 편하더라구요~ 그렇다고 너무 많이 돌리면 밑바닥까지 뚫리는 불상사가 발생하니~ 3분 정도 돌렸다가 부족하면 1분씩 더 돌리는 걸 추천드려요.
3. 부재료 손질하기
저는 양파랑 햄만 넣었는데요. 취향에 따라 당근, 버섯, 파프리카, 베이컨 등 다양하게 넣으셔도 되요. 정말 한끼 대용 영양식처럼 먹을거라 되도록 야채랑 단백질류는 꼭 한종류씩은 넣으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부재료는 숟가락으로 먹이 좋게 미니 사각형으로 썰어 줍니다.
그리고 저는 후라이팬에 소금/후추 넣고 양파랑 햄을 살짝 볶아 주었는데 사실 이 과정은 생략해도 되지만 또 살짝 구워주면 더 맛있답니다.
4. 단호박 손질하기
뚜껑을 잘라준 뒤 숟가락으로 (나무는 안되요) 씨를 파내 줍니다.
5. 속 채우기
아까 손질해 둔 부재료를 넣어 줍니다. 부재료가 많을 경우 너무 욕심내면 심하게 넘칠 수 있으니 양조절 해주세요. 부재료만 넣었을 때 반 정도 차면 좋답니다. 사실 저도 심하게 넘쳤다능....
그 다음 계란을 풀어서 넣어 줍니다. 단호박 크기에 따라 1개 또는 2개 넣어 주면 되는데 치즈 넣을 거 생각해서 개수 정해 주세요. 그리고 저는 꿀을 1T 정도 넣어 주었답니다. 단호박이 생각보다 달지 않아서 넣었는데 넣으니까 훨씬 맛있네요.
마지막으로 그 위에 치즈를 듬뿍 올려 줍니다. 확실히 에그슬럿은 치즈가 듬뿍 들어가 있어야 맛있답니다.
6. 익히기
전자렌지에 넣고 7~8분 익혀줍니다. 오븐에 해도 되는데 오븐은 20분 넘게 돌려도 다 안 익더라구요. 전자렌지가 빠르답니다. 전자렌지 익힌 다음 오븐에 5분 정도 추가로 구워 주시면 더 맛있어요~
레시피는 이게 다랍니다~ 간단하죠?
확실히 마지막에 한 번 오븐에 구워 줘야 치즈가 노릇노릇하게 구워진답니다.
양념이 세지 않게 해서 그런 지 고소한 건강식을 먹는 느낌이랍니다. 게다가 달달함도 있고 또 치즈 특유의 향도 있고 양파를 구워서 넣었더니 양파가 저는 제일 맛있네요. 먹다 보니 계란을 2개 했으면 조금 텁텁할 수 있다는 생각을 했네요. 계란 하나에 수분이 나오는 야채 1종류를 꼭 넣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밥만 먹기 조금 심심할 때~ 단호박 하나만 있어도 냉장고 속 재료 다양하게 넣어서 뚝딱 만들 수 있답니다. 아이들도 너무너무 좋아하고 또 영양도 가득한 요리니 다들 도전해 보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