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모공에 자극이 덜한 실큰 피지제거기
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내돈내산] 모공에 자극이 덜한 실큰 피지제거기

by 깜장야옹이 2021. 11. 26.
반응형


[내돈내산] 모공에 자극이 덜한 실큰 피지제거기


코끝이 간질 간질.. 그나마 찜질방을 다녀와서 땀을 쫙~ 빼고 나면 한동안 괜찮긴 하지만 요즘처럼 코로나로 인해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기가 꺼려지는 시기엔 찜질방도 가지 못하고 코는 날이면 날마다 간질간질하고..

참다참다 손끝으로 눌러눌러 피지를 짜줄까하다 그건 또 모공에 손상이 많이 된다고 하여 고민하던차 와이프가 이왕 할거면 저렴한 기계들보단 조금 비싸더라도 평도 좋고 모공에 손상이 덜 가는 제품을 하나 구매하자고 해서 지른게 실큰 피지제거기랍니다. 찾아보니 저렴한 기계를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오히려 피부가 뒤집어져서 병원비가 더 나왔다는 글들을 많이 봐서...

피지제거기를 사기 전에는 간지러우면 손가락으로 쭉~ 눌러서 짜줬는데... 실 같이 길게 하얗고 노란 피지들이 쭉쭉 밀려나오는걸 보면 코 끝이 따갑다가도 시원함을 느끼곤 했었는데요. 이젠 피지제거기도 샀으니 모공에 손상도 덜가게 시원하게 쭉쭉 뽑아 낼 수 있을거 같네요.


실큰 피지제거기의 사용직후 모습인데요. 그동안 오랫동안 피지 제거를 해주지 않았더니 실처럼 생긴 피지들이 뺨에 덕지덕지 붙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딱 이모습만 봐도 이 기계가 성능은 확실하구나~ 하는 걸 아실 수 있으실텐데요. 저가의 제품은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고 했는데 그동안 2달여 정도 실큰을 써본 결과 피부에 문제는 생기지 않았네요.

물론 사진으로 보시는 바와 같이 완벽하진 않지만 눈에 띌 만큼의 피지제거도 잘 됩니다.

하지만 손맛은 좀 적은데요. 코끝 같은 경우 손가락으로 짜주면 모공으로 피지가 쭉~ 밀려올라오는 상쾌한 느낌과 함께 개운함이 있지만 실큰 기계를 이용하면 이렇게 쭉쭉 밀려올라오는 맛은 덜하네요.. 결과물은 더 좋을지 모르겠지만 짜는 손맛에 비할바는 안되는듯 ㅎㅎ


구성품으론 본체, 설명서, 보관파우치, 충전거치대, 미세 다이아몬드 팁, 레귤러 다이아몬드 팁, 바디 다이아몬드 팁, 마사지 팁, 충전용 USB케이블, 충전기, 필터 30개, O링 5개, 세척용 브러쉬 등이 들어있답니다.


본체 상부에 팁을 꼽기전에 동그란 필터를 하나 꼽아줍니다.



4개의 팁 중에 맞는 걸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마사지(Massage) 팁>

피부 마사지를 위한 팁.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함.


<미세(Fine) 다이아몬드 팁>
눈, 코, 입 주변 등 얼굴의 약하고 좁은 부위의 사용을 위한 미세한 팁.

<바디
(Body) 다이아몬드 팁>
팔과 다리와 같은 신체부위에 사용되는 가장 큰 팁

<레귤러(Regular) 다이아몬드 팁>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매끄럽게 하기 위한 모든 피부 타입의 기본적인 팁. 얼굴과 목 사용에 적합.



1주일에 최대 2회, 얼굴에 사용시에는 1회 최대 4분 이내로만 사용하라고 권장하고 있는데요. 바디에 사용할 경우에는 부위별로 3회이상 사용하지 말라고 권하고 있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Regular라고 적힌 팁을 이용해 얼굴만 사용해서 주 1~2회 정도 한번 사용시 3~4분 정도만 사용하고 있는데요.

조금 오래 사용했다 싶으면 피부가 따갑거나 일어나진 않는데 모공이 있는 피부쪽에 상처가 생기는게 때수건으로 박박 문지르고 나면 빨갛게 벗겨지며 피 나기 직전처럼 되는것과 비슷한 모양을 띄네요. 그렇다고 때수건 사용할때 처럼 열이 나거나 따갑거나 하진 않는데..


단 한번 4분여 정도로 짧게 광대주변과 코만 했을뿐인데 팁과 필터에는 하얀 피지들이 덕지덕지 붙어 있는데요.

다음에 할때는 입술 아래 턱부분을 했는데 거긴 더하면 더햇지 덜하진 않네요.. 확실히 코와 턱부분이 피지가 많긴 많네요.

팁은 사용후에 동봉되어 잇는 브러쉬를 이용해 물로 세척을 한다음 잘 닦아서 말려놨다 재사용하시면 되고 필터는 매번 교체할 필요까진 없지만 몇번 사용후에는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시는게 제 성능을 발휘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하지만 저희는 아직 브러쉬를 이용해 살살살 뭍어 있는 피지와 각질을 털어내서 계속 사용중이네요.. 조만간 한번 교체하긴 해야겠지만 아직은 괜찮은거 같아서 ㅎ


앞서 얼굴에 사용시에는 4분이하로 하라고 했었는데요. 시간은 본체의 하단에 보시면 사용시간이 나오니 잘 확인하시면서 조절하시면 됩니다.

레벨은 3단계까지 있는데 1단계가 제일 약한 압이고 3단계가 제일 강한 압입니다. 진공 흡입압력이라 피부에 대면 쪽쪽 빨아댕기는 힘의 세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전
첫 사용 다음날 아침
3일후 2번째 사용직후
2번째 사용 다음날 아침


사진으로 보시면 크게 차이를 모를 수도 있는데 물론 저도 제 얼굴을 안보니 잘 모르겠지만.. 와이프 말론 확실히 차이가 있다고 하네요.

우선은 피지 제거기를 사용하기 전에 꺼끌꺼끌하던 코가 사용 후에는 매끈하고 보들보들해졌다고 하네요. 만져 보면 피지로 인해 울퉁불퉁하던 게 완화되서 부드러워진 게 느껴지네요. 아직 피지가 하나도 없다는 느낌까지는 아니지만 반 이상은 없어진 것 같은? ㅎㅎ

사용 후에 피부가 따갑거나 간지럽거나 하지도 않고 육안상으로도 붓거나 빨개지거나 하지 않아서 만족스럽네요.

참, 피지 제거 후에는 미온수로 살살 씻어준 다음 스킨 케어를 잘 해 주라고 해서 와이프 화장품까지 손을 댔네요 ㅋㅋ 당장 한두번으로 큰 효과를 보긴 어렵겠지만 주1회라도 꾸준히 사용하면 노폐물 제거와 함께 매끄러운 피부 관리까지 가능할거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