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만족도가 높았던 도시바 2TB 외장하드!
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제일 만족도가 높았던 도시바 2TB 외장하드!

by 깜장야옹이 2021. 10. 28.
반응형

제일 만족도가 높았던 도시바 2TB 외장하드!


컴퓨터 사용하는데 외장하드 하나 안쓰시는 분이 몇이나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USB에서 부터 시작해서 대용량의 외장하드까지 다들 하나씩은 사용하고 있으리라 생각되어 지는데요.

저 또한 15년 가까이 6~7개 정도의 외장하드를 사용해 봤고 또 일부 사용중에 있는데 현재까지 제가 사용했던 제품들 중에선 도시바 외장하드가 제일 마음에 드는거 같네요.

2018.09.12 - [상품리뷰] - 3년무상 AS가 되는 2TB 도시바 어드밴스 외장하드


외장하드에 딱히 중요한 자료를 넣는 것도 아니기에 항상 원하는 용량 중 제일 저렴한 제품들 위주로 구매를 해서 사용했었는데 외장하드가 한번 뻑이나서 새로 구매를 하려고 2018년도에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 중이던 도시바 2TB 외장하드를 처음 써봤는데 만족스럽기에 작년에 추가 외자하드 구매할때 다시 도시바 제품으로 구매를 했었네요.

당시 사진을 찍어 놓고 까먹고 있다 이제야 ㅋㅋ


작년 5월에 구매했던 도시바 2TB 외장하드와 파우치인데요. 당시 제가 구매했던 모델은 도시바 CANVIO Premium USB3.0로 가격은 9.6만원이었는데 찾아보니 지금도 비슷하네요.. 오히려 작년보다 좀 더 비싼거 같기도 한데...



항상 외장하드는 파우치에 넣어놔서 이번에 구매했을때도 파우치를 구매했었는데 2018년에 구매했던 도시바 CANVIO ADVANCE의 케이스가 딱딱한 하드케이스였다면 이번에 받은 케이스는 부드러운 파우치네요. 어차피 집에서만 쓰는거긴 하지만 충격엔 조심해야 할듯 합니다..


내용물로는 설명서, 외장하드 본체, USB C타입 젠더, Micro-B 케이블 등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특징으론 3년 AS가 가능하고 보안을 위해 세이프티키가 설치되어 있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세이프트키 덕분에 일단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나면 이후엔 외장하드를 연결해도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내부의 내용을 볼 수 없어 보안성이 좋네요.

2.5" HDD를 사용하며 SATA 연결입니다. 외장 재질은 알루미늄이며 USB를 연결하면 자동 전원을 사용하므로 따로 전원이 필요하지 않답니다.


표시해둔 부분이 전원이 들어오면 LED에 불빛이 들어 오는데요. 흰색의 불빛이 나온다면 USB2.0에 연결되어 있는거고 파란색 불빛이 나온다면 USB3.0에 연결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예전에 쓰던 외장하드가 뻑이나서 분해를 해본적이 있었는데 그건 HDD 앞에 모듈이 연결되어 있고 케이블을 모듈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타입이라 부피도 컷었는데 도시바 프리미엄 외장하드의 경우에는 HDD와 USB가 일체형이라 부피도 작아지고 안정성도 더 좋다고 하네요.


제가 기존에 사용중이던 도시바 어드밴스(E드라이브)에서 도시바 프리미엄(F드라이브)으로 외장하드 To 외장하드로 이동을 해봤는데 속도가 34.2MB/s 정도 나오네요.



느낌이지만 외장하드에서 하드를 거치지 않고 바로 다른 외장하드로 옮기는 작업인데 생각보다 빠릿한 기분이 드네요.


빨간색은 도시바 어드밴스이고 검은색은 도시바 프리미엄인데 같은 2TB라 그런지 크기에선 차이가 많이나 보이진 않고 다른점이 있다면 도시바라는 회사명을 음각으로 처리해서 깔끔해 보이는 정도...

한 제품은 3년, 한 제품은 1년 사용중인데 이동 속도도 빠릿하고 패스워드 설정되어 있어 분실에 대한 위험이나 자료 유출 등에 대한 걱정도 적고 가격도 타제품에 비해 크게 비싼것도 아니어서 나름 만족하면서 잘 사용 중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