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대교 미납요금을 납부하다.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ETC

부산항대교 미납요금을 납부하다.

by 깜장야옹이 2018. 11. 16.
반응형



부산항대교 미납요금을 납부하다.


사건(?) 개요


지난 11월 9일 금요일 밤이었네요. 광복동 롯데백화점에서 에이핑크 정은지의 앨범 발매기념 팬싸인회 구경을 갔다 집에 돌아오는 길에 평상시 처럼 남항대교-부산항대교-광안대교를 가로지르는데 갑자기 용당에 위치한 부산항대교의 요금소를 지나는데 하이패스 구간 진입하자 마자 앞에서 빨간색 경광등과 벨이 울리더군요.




순간 생각나는건 하이패스 카드 유무인데 분명 출발하기 전에 카드를 룸미러에 장착하고 출발을 했는데 뭣이 문제였을까 하고 처다보니...


아뿔싸.. 빨간불이 들어와 있네요. 카드를 제대로 꽂으면 녹색불이 들어와야 정상인데 빨간불이란 말은 카드를 잘못 꽂았다는 이야기입니다.


카드를 빼서 다시 제대로 꽂아 넣어 다음 요금소인 광안대교는 제대로 결제를 하고 지나갔네요 ㅎ





미납요금 발생시 주의사항


저 같은 경우는 사전에 미납요금이 발생할 경우 이 후 내용을 알고 있었기에 무시하고 가던길 계속 갔지만 내용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갑자기 빨간색 경광등에 불이 반짝 반짝이고 벨이 울리면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요금을 미납했다는 생각에 요금소 옆에 있는 사업소로 가려고 1차선 하이패스 차선에서 끝차로까지 가로지른다던지 알람에 놀라 급정지를 하는 바람에 뒤에서 따라오던 차들과 사고가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고속도로나 외곽도로인 만큼 이러한 행동들로 사고가 날 경우 경상으로 끝나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 며칠 후 집으로 미납요금서 배송

며칠 후 홈페이지에서 카드결제 가능


미납요금이 발생할 경우 설치된 카메라에 의해 번호판이 인식되어 등록된 차량의 주소지로 미납요금서가 청구되어 날라오던지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결제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니 미납요금 발생시에는 멈추지 말고 그냥 가던길 계속 가야 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미납요금을 결제하다.


부산항대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부산항대교의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부산항대교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미납통행료 조회 및 결제"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데요.


단, 회원가입을 해야만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시 정보기입때 차량번호를 기입하는 곳이 있는데 당시 기입한 차량번호로 미납요금을 조회하는 듯 합니다. 어차피 누가내든 미납요금을 납부만 하면 되는건데 회원가입 절차까지 있는건 조금 귀찮긴하던데.. 그냥 차량번호 조회 혹은 휴대폰 번호 인증까지만 하고 미납요금 결제를 하도록 편리성이 늘었으면 좋겠네요.




제 차량번호로 조회를 해보니 11월 9일 밤9시58분47초에 발생한 미납건 1건이 있다고 조회가 되었네요.





요금은 한건당 1400원으로 납부하고자 하는 미납건에 체크를 하고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미납요금 결제는 카드결제, 계좌이체 등이 가능한데 제가 선택한 방법은 카드결제입니다. 어파치 전월 실적도 채워야 하니 이럴때 야금 야금 카드 실적을 채우는 거죠 ㅋㅋ


여러가지의 결제가 가능한 카드가 있는데 해외카드도 있다는게 신기하네요.




9일날 밤에 미납요금이 발생했고 11일 일요일 오전에 확인해보니 미납요금이 조회가 되기에 집에서 결제를 진행했답니다. 카드 잔고를 보니 눈물이..그렁그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