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슈패너용 달달한 크림 집에서 만들어 먹기!
본문 바로가기
정관새댁의 음식레시피

아인슈패너용 달달한 크림 집에서 만들어 먹기!

by 깜장야옹이 2021. 7. 6.
반응형

 

아인슈패너용 달달한 크림 집에서 만들어 먹기!

 

아직도 달달한 크림이 들어간 커피를 카페에 가서만 드시나요? 저희는 집에서 크림을 만들어서 커피 마실때 얹어 먹는답니다.

 

달달한 연아커피 마실 때야 크림의 유무와 관련이 없지만 쌉싸름한 에스프레소나 아메리카노라면 그 위에 올려진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크림은 없어선 안 될 필수인데요. 아인슈패너라고 아시죠? 카페에 가면 한 잔은 아메리카노 또 한 잔은 꼭 아인슈패너나 비엔나를 시키는데요~ ㅎㅎ 크림 때문이죠 달달한 크림과 에스프레소를 한 가득 같이 입에 머금으면 얼마나 행복한 지 몰라요.

 

 

 

 

오늘은 몇가지 준비물과 기구만 있다면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커피용 크림 제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료>

동물성 생크림 750g, 설탕 또는 연유 220g, 바닐라시럽 30g


<도구>
핸드블렌더

 

 

이건 뭐 레시피라고 할 것도 없는데요. 커다랗고 깊은 볼에 (휘핑 시 잔뜩 튀니까 깊은 볼로 가급적 튀어도 괜찮은 곳에서 하시길) 동물성 생크림 750g, 설탕 또는 연유 220g, 바닐라시럽 30g을 계량해서 넣어 줍니다. 설탕은 라빼르쉐도 괜찮고 그냥 백설탕도 괜찮아요~ 연유를 넣으니 좀 더 달달한 듯한 맛이 나니 취향에 따라 선택해 주세요. 바닐라 시럽은 넣지 않아도 되는데 넣으니 투게더 맛도 나고 바닐라라떼를 얼려 둔 것 같은 맛도 나고 더 향이 좋아 진답니다.

 

 

 

그리고는 핸드블렌더로 휘핑해 줍니다. 제과 제빵할 때와는 달리 완젼히 꾸덕한 느낌으로까지는 안 하는 게 좋아요. 너무 휘핑을 많이 하게 되면 마실 때 커피는 나오지 않고 크림만 잔뜩 나온답니다. 약간 액체감이 있는 게 좋아요. 

 

 

 

테스트방법은 블렌더를 곧게 세워서 크림 안에 푹 찍었다 들어올려서 나비 모양을 그렸을 때 나비 모양이 2~3초 정도 유지되면 완성입니다.

 

 

 

 

항상 냉장보관해 주시고, 유통기한은 들어간 생크림 유통기한에 따라 주면 됩니다. 

 

 

 

2 shot 에스프레소를 따르고 취향에 맞게 물 넣어 주고 그 위에 크림을 듬뿍~ 올려서 한 모금하면 우와~ 카페를 갈 필요가 없네요. 

 

사실 아인슈패너 먹을 때마다 아쉬운 점이 크림과 에스프레소가 같이 딱 끝나야 하는데 항상 크림은 먼저 다 먹게 되고 에스프레소가 남아서 크림을 리필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었는데 집에서 잔뜩 만들어 놓고 먹으니 중간에 무조건 한 번은 리필해서 다시 새롭게 시작한답니다.

 

어려운 건 하나도 없고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핸드블렌더만 있다면 꼭 시도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