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이 보장된 백쌤표 김치찌개! 누구나 쉽게 따라하기 가능!
맛이 보장된 백쌤표 김치찌개! 누구나 쉽게 따라하기 가능!
정관댁이 오늘 따라해본 요리는 역시나 백쌤이 방송에서 했던 음식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김치찌개인데요. 된장찌개와 더불어 한국인의 밥상에 가장 많이 오르는 메뉴 중 하나가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오늘도 언제나 처럼 백쌤(백종원)이 알려준 레시피를 100% 따라하지는 않고 집에 있는 재료와 가족들의 식성에 따라 조금씩 변형해서 응용해봤네요.
다른분들도 기본 베이스는 따라 하시되 조금씩 변형해서 본인의 입맛에 맛는 최고의 김치찌개를 요리해보시길 바랍니다~
<재료> 2~3인분잘 익은 김치 3컵, 돼지고기 목살 또는 삼겹살 130g,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 물 3컵 (쌀뜨물/육수 가능)
|
1. 돼지고기와 김치를 분량대로 준비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2. 대파, 청양고추 쫑쫑 썰어 주세요.
3. 냄비에 쌀뜨물 3컵 넣고 고기를 다 넣은 다음 새우젓 1T를 넣고 센불에서 끓여 주세요. 저는 새우젓이 없어 액젓을 넣어 주었어요. 고기를 충분히 익힌다는 느낌으로 푹 끓여 주면 됩니다. 찌개에 고기를 미리 이렇게 끓여 주면 고기도 부드러워지고 국물도 감칠맛이 나더라구요.
4. 끓이다가 물이 부족하다 싶으면 1컵 정도 더 넣어 주세요. 저는 이 때 물 1컵과 맥주맛술 1T를 넣었답니다.
5. 고기가 충분히 끓었으면 김치, 국간장, 다진 마늘을 넣고 센불에서 끓여 주세요. 저는 10분 정도 더 끓였네요. (김칫국물도 2T 넣어주었어요)
6.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 주세요. 이 때 취향에 따라 두부, 버섯, 양파 등을 넣어 주셔도 됩니다.
이 김치찌개는 국물이 많지 않은 김치찌개이므로 두부를 넣으실 거면 조금 작게 잘라 주세요. 떠서 비벼 먹을 수 있게~
7. 5분 정도 더 끓이다가 고춧가루를 넣어 주세요. 매운 걸 잘 못 먹으면 고춧가루 양을 조절해 주세요.
8. 고춧가루 넣고는 1~2분만 더 끓이면 완성!! 국물 많은 찌개가 아니라 짜글이 같이 국물이 자작한 찌개라서 한숟갈 푹 떠서 밥에 쓱쓱 비벼 먹었더니 밥도둑이 따로 없네요. 평소 끓이던 김치찌개에서 조금만 더 정성을 들이시면 다른 반찬 필요 없는 맛있는 찌개가 된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