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이 보장된 백쌤표 김치찌개! 누구나 쉽게 따라하기 가능!
본문 바로가기
정관새댁의 음식레시피

맛이 보장된 백쌤표 김치찌개! 누구나 쉽게 따라하기 가능!

by 깜장야옹이 2021. 6. 13.
반응형

 

맛이 보장된 백쌤표 김치찌개! 누구나 쉽게 따라하기 가능!

 

정관댁이 오늘 따라해본 요리는 역시나 백쌤이 방송에서 했던 음식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김치찌개인데요. 된장찌개와 더불어 한국인의 밥상에 가장 많이 오르는 메뉴 중 하나가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오늘도 언제나 처럼 백쌤(백종원)이 알려준 레시피를 100% 따라하지는 않고 집에 있는 재료와 가족들의 식성에 따라 조금씩 변형해서 응용해봤네요.

 

다른분들도 기본 베이스는 따라 하시되 조금씩 변형해서 본인의 입맛에 맛는 최고의 김치찌개를 요리해보시길 바랍니다~

 

 

 

 

<재료> 2~3인분

잘 익은 김치 3컵, 돼지고기 목살 또는 삼겹살 130g,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 물 3컵 (쌀뜨물/육수 가능)
다진 마늘 1T, 굵은 고춧가루 1T, 고운 고춧가루 1/2T, 국간장 1T, 새우젓 1T, 맥주맛술 1T (그냥 맛술 가능)


* 신김치가 없다면 식초를 1~2T 넣어 주세요.
* 돼지고기는 목살, 삼겹살도 좋고 비계가 있는 전지/후지를 써도 된답니다.
* 고춧가루는 크게 영향을 미치진 않으니 굵은 고춧가루로만 써도 됩니다. 고운 고춧가루로만 쓰면 약간 텁텁할 수 있어요.
* 새우젓은 없다면 액젓 종류로 대체 가능해요.
* 가능하다면 물 대신 쌀뜨물이나 육수를 사용하면 더 맛있답니다.

1. 돼지고기와 김치를 분량대로 준비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2. 대파, 청양고추 쫑쫑 썰어 주세요.

 

3. 냄비에 쌀뜨물 3컵 넣고 고기를 다 넣은 다음 새우젓 1T를 넣고 센불에서 끓여 주세요. 저는 새우젓이 없어 액젓을 넣어 주었어요. 고기를 충분히 익힌다는 느낌으로 푹 끓여 주면 됩니다. 찌개에 고기를 미리 이렇게 끓여 주면 고기도 부드러워지고 국물도 감칠맛이 나더라구요.

 

 

 

 

4. 끓이다가 물이 부족하다 싶으면 1컵 정도 더 넣어 주세요. 저는 이 때 물 1컵과 맥주맛술 1T를 넣었답니다. 

 

 

 

5. 고기가 충분히 끓었으면 김치, 국간장, 다진 마늘을 넣고 센불에서 끓여 주세요. 저는 10분 정도 더 끓였네요. (김칫국물도 2T 넣어주었어요)

 

 

 

6.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 주세요. 이 때 취향에 따라 두부, 버섯, 양파 등을 넣어 주셔도 됩니다.

 

 

 

 

이 김치찌개는 국물이 많지 않은 김치찌개이므로 두부를 넣으실 거면 조금 작게 잘라 주세요. 떠서 비벼 먹을 수 있게~

 

 

7. 5분 정도 더 끓이다가 고춧가루를 넣어 주세요. 매운 걸 잘 못 먹으면 고춧가루 양을 조절해 주세요. 

 

 

8. 고춧가루 넣고는 1~2분만 더 끓이면 완성!! 국물 많은 찌개가 아니라 짜글이 같이 국물이 자작한 찌개라서 한숟갈 푹 떠서 밥에 쓱쓱 비벼 먹었더니 밥도둑이 따로 없네요. 평소 끓이던 김치찌개에서 조금만 더 정성을 들이시면 다른 반찬 필요 없는 맛있는 찌개가 된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