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유리 돌빵, 자동차 유리복원제 사용후기
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자동차 유리 돌빵, 자동차 유리복원제 사용후기

by 깜장야옹이 2021. 5. 5.
반응형

 

자동차 유리 돌빵, 자동차 유리복원제 사용후기

 

가끔 알리를 돌아다니는데 알리 어플 구경하다 본적이 있었네요. 자동차 유리복원제라고 금액도 2~3천원 정도로 저렴하고 배송 기간이 길다보니 미리 하나 구매해 두면 쓸일이 있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생각도 있었지만 결국은 쓸지 안쓸지도 모르는데 돈쓸려니 아까워서 포기 ㅋㅋㅋ

 

 

 

얼마전에 회사직원분이 자동차 앞유리에 돌빵이 났다고 유리 복원을 위해 공업사에 들어가야 하나 고민을 하시길래 용액으로 된 유리복원제를 본적이 있다. 써본적은 없어서 성능은 잘 모르겠지만 사용법은 쉬워보인다고 이야기를 해준적이 있었는데요.

 

 

며칠 지나지 않아 공업사는 비싸니까 결과야 어찌되었던 일단 한번 저렴하게 해보자고 구매를 했다고 하네요 ㅎㅎ

 

 

 

 

제가 알리에서 봤던건 대략 2~3천원대 였는데 국내에선 그보다 배 이상 가격이 비쌋다고 합니다. 너무 저렴한거 하면 잘 안될까봐 조금 가격이 있는 제품으로 골랐다고 하는데요. 무려 1.2만원 짜리를 구매했다고 하네요.. 알리랑 가격차이가 ㅎㄷㄷ

 

구성품은 용액, 흡착지지대, 셀로판지, 면도칼이며 작업시간은 대략 20분 내외면 됩니다.

 

 

 

사용법이 어렵지는 않지만 사용 설명서도 동봉되어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고 동영상도 한번 보시고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알리서 샀으면 이런 설명서도 영문이랑 중문으로만 되어 있었을 텐데 국내에서 구매를 한 제품이 되다보니 한글 설명서가 있어 편리하긴 하네요 ㅎㅎ

 

 

흡착지지대는 위 사진에서 처럼 3개의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제가 생각할때 유리복원 작업에서 제일 중요한게 흡작지지대의 B와 C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먼저 돌빵맞은 유리 주위를 물기가 없는 헝겁이나 수건으로 깨끗히 닦아 주는데요. 이유는 흡착이 잘 되도록 주위의 먼지나 꽃가루를 없애주고 돌빵맞은 구멍 안으로 물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마른 수건을 이용한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부분이 바로 이부분인데요. 먼저 흡착지지대의 A부분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분리를 해주고 B 부분이 돌빵의 정중앙에 정확히 오도록 맞춘 다음 C를 자동차 유리에 흡착을 해줍니다. 그리고 B를 시계방향으로 살살 돌려 B의 구멍으로 용액을 넣었을때 용액이 틈새로 새지 않도록  조여 줍니다.

 

 

 

 

단, 돌빵으로 인해 이미 유리가 약해진 상태라 B를 너무 세게 조이면 구멍난 유리가 쫙~~~ 갈라질 수 있으니 힘을 너무 많이 가하지 않고 적당히 액체 용액이 새어 나가지 않을 정도로만 B를 유리창에 흡착하는게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게 말로 쓰다보니 표현이 어려운데 구매 업체나 유튜브로 사용 영상을 한번 보시면 쉽게 이해 되실 거 같네요.

 

 

틈새가 잘 막아진걸 확인 한 뒤 B의  구멍으로 액체용액을 적당히 넣어주는데요. 구멍의 크기에 따라 용액의 양이 달라지겠지만 보통 5방울 정도 넣으면 됩니다.

 

액체용액을 5방울 정도 넣은 다음 앞서 분리했던 [A]를 다시 연결한 뒤 2~3회 정도 반복해서 나사산이 거의 끝날때까지 잠궜다 풀었다를 반복하며 용액이 압력에 의해 밀려 들어갈 수 있도록 압을 가했다 풀었다 한뒤 액체가 구멍 안에서 응고 될 수 있도록 5~10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흡착지지대를 자동차 유리에서 제거하고 돌빵 주위에 용액을 조금 뿌린 뒤 셀로판지를 덮어 표면까지 틈새에 용액이 스며들도록 해주는데요. 햇볕아래서 5분 정도 하라고 했는데 이날은 해질녁인데다 구름이 많이 낀 날이어서 넉넉하게 15분 정도 이대로 뒀었네요.

 

 

 

일정 시간이 지난 뒤 함께 받은 면도칼로 긁어내면 끝이 납니다. 면도칼로 긁는게 제일 힘이 많이 들어 간거 같네요. 이부분만 제외하면 따로 힘 쓸일은 없으니 여성분들도 손쉽게 돌빵 맞은 자동차 유리를 복원 하실 수 있네요. 

 

 

전/후 비교인데요. 100% 말끔히 사라진건 아니지만 이정도면 그냥 슥~ 처다보면 티 안나게 넘어갈 정도는 될거 같네요. 공업사에 가셔서 처리하시면 훨신 말끔히 처리할 수 있겠지만 20분 정도의 시간과 1/10도 안되는 금액으로 이정도 복원이라면 저렴하게 작업하기엔 좋을 거 같네요.

 

 

 

 

<자동차 유리복원제 작업순서>

1. 돌빵난 유리 주위를 마른 걸레로 깨끗히 닦는다.

2. [A]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 분리한다.

3. [B]가 돌빵난 구멍의 중앙에 오도록 잘 배치한 뒤 [C]를 유리에 흡착시킨다.

4. [B]의 구멍으로 액체용액를 5방울 정도 떨어뜨린다.

5. [A]를 [B]에 연결한뒤 조였다 풀었다를 반복하여 압력으로 용액이 골고루 침투하도록 한뒤 5분 정도 경화시킨다.

6. 흡착기를 뗀다.

7. 셀로판지를 돌빵에 붙이고 셀로판과 유리사이에 용액을 넣어준 뒤 5~10분정도 경화시킨다.

8. 셀로판지를 떼어내고 유리에 붙어 경화된 용액을 면도칼을 이용해 긁어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