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면 충분한 갤럭시 S21 시리즈 무음카메라 만들기.
30초면 충분한 갤럭시 S21 시리즈 무음카메라 만들기.
10년 동안 해외폰을 사용하다 국내폰인 갤럭시로 기기를 변경하고 나니 많은 불편한 점이 있는데요. 그 중 한가지가 바로 무음카메라를 설정으로 잡을 수 없는 부분이랍니다.
해외폰의 경우에는 소리일때는 카메라 셔터음이 나오고 진동이나 무음모드일때는 카메라 셔터음이 무음으로 되는데 국내 정발폰은 소리,진동,무음에 상관없이 카메라 셔터음이 나오도록 되어 있는데요.
국내정발폰을 무음카메라로 만들기 위해서는 일부 어플을 이용하던지 ADB 명령어를 이용해 폰을 PC에 연결해서 프로그램을 변경하던지 루팅을 해서 프로그램 자체를 손대는 방법등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초보자들은 선듯 따라하기가 쉽지 않은 방법들이죠.
오늘은 딱 30초면 루팅없이 순정 갤럭시 휴대폰을 무음카메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갤럭시 S21로 테스트 해보니 잘 되네요.
갤럭시 휴대폰을 무음카메라로 만들기 위해서는 필요한 어플이 있는데요. 구글마켓에서 "SetEdit"라는 어플을 설치합니다.
"SetEdit" 어플을 실행합니다.
어플을 실행하시면 경고문자가 뜨는데요. 대충 해석을 해보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않으며 문제가 발생해도 본인들은 도움을 줄 수없다"라는 문구가 뜹니다.
내 휴대폰의 내용을 보실 수 있을텐데요. 수많은 명령어들을 보시면 머리가 아플수도 있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진에서 체크해둔 부분을 찾으셔야 하는데요.
눈치 채셧겠지만 맨 앞 영문이 ABC.... 순서라 찾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30초도 안걸려 찾을 수 있을텐데요.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1" 을 찾아서 터치합니다.
글자가 작으니 다른 명령어를 클릭하지 않도록 조심하시면서 위의 명령어를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몇가지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우리가 선택할 명령어는 "Edit Value" 입니다.
기존에는 Edit Setting 값이 "1"로 되어 있을텐데요. 이 값을 "0"으로 변경해주시고 "Save Changes"를 해줍니다.
생각보다 쉽게 변경이 가능하시죠? 이렇게 바꾸고 나서 카메라로 촬영을 해보니 소리로 해놓으면 카메라의 셔터음이 발생하고 진동이나 무음으로 되어 있을때는 카메라의 셔터음이 나지 않네요. 참고로 스크린샷도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보고서 작성을 위해 회사에서 회의하는 모습을 촬영하는 경우, 도서관이나 독서실서 다른분에게 방해되지 않게 카메라를 써야 하는 경우, 미술관이나 전시회장에서 다른분께 방해 되지 않도록 카메라를 써야 하는 경우 등 많은 경우에 무음카메라가 필요한데 이제 다른사람 신경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겠네요. Gooooooooooooooooo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