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조용해서 켠지조차 모르는 한일 아기바람 선풍기 ABFL-1522RBL
너무 조용해서 켠지조차 모르는 한일 아기바람 선풍기 ABFL-1522RBL
어차피 에어컨은 잘 켜지도 않고 금방 추워지고 금방 더워졌다 또 금방 식는 타입이라 선풍기만 있어도 부족함이 없는 체질!! 에어컨 바람은 추워요~ 하는 스타일이라 큰(?) 마음먹고 여름을 함께할 선풍기를 하나 찾아봤네요.
원래는 이 선풍기 하나로 여름을 날 생각이었지만 선풍기 구매하고 나서 아는형이 에어컨 바꾼다고해서 쓰던거 저렴(?)하게 중고로 가져와서 설치를 했지만.. 그 에어컨도 손님왔을때 2번 켠게 다라능 ㅋㅋㅋ
잘때 좀 예민한 편이라 노래틀어 놓고도 못자고 컴퓨터도 팬소리 때문에 켜놓고 자질 못하는.. 비루한 몸땡이 ㅠ 하지만 티비 보다가 스르르는 잘하는 ㅋㅋ
열대야때엔 밤에도 타이머로 켜놔야 할지 모르는 되도록이면 조용한 타입으로 또한 리모컨이 되는 타입으로 찾아봤었는데요.
제 레이더에 딱 걸린 제품은 한일전기에서 나온 아기바람이라는 이름을 가진 선풍기로 리모컨이 되는 ABFL-1522RBL 모델이네요.
첨에 선풍기 살려고 예상했던 가격보단 조금 비싼 6만원대에 구매를 했는데요. 수령해서 기동시켜 보니 조용해서 마음에 드네요.
제품은 집에서 조립을 할 수 있도록 개별로 포장되어 있는데요. 조립방법은 박스에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으니 읽어보시고 그림 따라 조립하시면 금방 조립할 수 있답니다.
3v의 CR2025 배터리를 사용하는 리모컨이 사용되는데요. 배터리는 가까운 시계방이나 대형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는 있나 모르겟네요.. 있는거 같긴 한데 ;;
리모컨으로 선풍기를 제어할 수도 있고 선풍기 자체 버튼을 눌러 동작시킬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2시간 타이머에 바람세기는 1단계네요. 타이머는 9시간까지 설정가능하지만 따로 셋팅하지 않아도 선풍기를 켜면 자동으로 2시간이 들어가 있습니다.
바람은 8단계까지 있는데 3단계까지는 매우 조용합니다. 4단계부터는 일반 선풍기에서 나는 소음정도 나기 시작하네요. 전 보통 2단계 오늘은 좀 덥네.. 싶으면 3단계로 하네요 ㅎㅎ
조립순서인데요.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지만 헷갈리는 부분이 있을만한 곳이 2곳 있네요.
1. 선풍기 본체에 연결되어 있는 두개의 부속을 분해한다.
2. 뒤쪽 안전망을 본체에 꼽고 (1)에서 땐 두개의 부품 중 울퉁불퉁한 부품으로 고정한다.
3. 날개를 꼽고 (1)에서 뺀 두개의 부품 중 동그란 부품으로 고정한다. 단, 다른것과는 다르게 반시계방향으로 돌려야 잠긴다.
4. 앞쪽 안전망을 체결하고 갈고리로 움직이지 않게 잡아준다.
5.선풍기 바닥 받침대를 연결하는데 전선은 뒤쪽 구멍으로 빼고 받침대와 본체를 연결한 뒤 바닥면에 울퉁불퉁한 부품으로 고정을 한다.
3번의 잠금방향과 5번의 바닥 및부분에 잠금부분이 따로 있는것만 주의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컨 켤때 에어컨 바로 앞에 두고 에어컨 바람을 멀리 퍼트릴 수 있도록 선풍기를 켜두면 효율이 상당히 좋으니 에어컨과 선풍기는 함께 사용해 주세요~ 조용조용한게 소리에 민감한 사람에겐 딱이네요. 딱 좋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