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TV에도 방영된 여수 명물 동백꽃빵(동백빵, 만쥬, 화과자)
본문 바로가기
음식, 디저트

생생정보 TV에도 방영된 여수 명물 동백꽃빵(동백빵, 만쥬, 화과자)

by 깜장야옹이 2020. 1. 28.
반응형



생생정보 TV에도 방영된 여수 명물 동백꽃빵(동백빵, 만쥬, 화과자)



설 연휴를 맞이하여 고속도로비 무료일때 어디든 갔다오자라는 생각에 친구와 집을 나섰는데요. 영화나 드라마에서 종종 봤던 여수의 향일암이 생각나 이번엔 여수로 향했습니다.


때마침 생각난 또 한 곳.. 동백꽃빵, 아니 정확한 명칭은 동백빵인가요? 예전에 티비에서 봤던 기억이 나서 여수 간김에 인터넷 검색해서 전화해보니 설 다음날이지만 영업을 한다고 하셔서 향일암 다녀 오는길에 근처서 저녁도 먹을겸 동백빵을 구매해왔네요 ㅎㅎ



<19.11.12 생생정보>


위 영상은 2019년 11월 12일에 KBS 2TV 생생정보(937회)에 방영분인데요. 약 45분쯤부터 보시면 여수 동백빵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예전에 저걸 안봤다면 아마도 향일암만 갔다 저녁만 먹고 왔을텐데 예전에 TV로 동백빵에 대한 것을 본 기억이 있어 들렀다 왔네요. 이런걸 보면 미디어의 힘이 크네요. TV만 아니었음 모르고 지나갔을걸 ㅋㅋ 





여수 동백빵 가게는 이순신광장 근처에 있는데요. 바로 왼쪽에는 여수 거북빵이 있던데 하마트면 그곳으로 갈뻔 ㅋㅋ 수제빵이라고 하니 하루에 많이 만들지는 못하겠죠? 다들 베테랑이라 아닐려나...




아.. 연중무휴였군요. 어쩐지 설 다음날인데 영업하시더라니 ㅎㅎ





여수 동백빵은 매일 오전10시부터 저녁9시까지 영업한다고 합니다. 연중무휴지만 저처럼 국가공휴일에 갈때는 미리 연락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사람일이란 모르는거니 ㅎㅎ




동백빵만 판매를 하는 줄 알았는데 음료와 샌드위치도 있고 화과자, 케익, 만쥬, 양갱 등 수제 빵과 수제 과자가 있네요.


하나만 생각하고 왔는데 먼가 종류가 많으니 이게 또 고민이 되는..




화과자, 만쥬, 동백빵 등은 개별 판매도 하고 세트판매도 하는데 부산에서 200키로나 떨어진 이곳 여수까지 왔는데 이왕이면 집에 세트를 사가는게 맞겠죠 ㅎㅎ 세트의 장점이 여러가지를 조금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다는 거겠죠~




동백빵 1호~4호/ 화과자 1호~2호가 있던데 제가 선택한 건 동백빵 2호네요. 양갱도 그닥이고 한종류만 들어 있는 것도 별로라 만쥬/ 동백빵/ 화과자가 들어있는 제품으로 선택!!! 


동백빵은 일반 빵들과 크게 차이가 없는거 같은데 확실히 만쥬랑 화과자가 동백꽃의 모양과 색을 본따 눈요기로도 좋아보이는게 선물용으로도 딱인거 같네요. 과연 맛은 어떨런지~






세트는 집으로 들고가야 하니 집에 가는 길에 친구랑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나눠 먹을 걸로 낱개 2개(만쥬/ 동백빵) 따로 샀네요 ㅋㅋ 




동백빵은 위에 여수 동백빵이라고 적혀있는데 만쥬랑 화과자는 헷갈리는데요. 집에와서 맛보려고 꺼낸게 동백빵이랑 아마도..화과자가 아닐까 싶네요 ;;




동백빵은 일반 팬케익과 비슷한 느낌이라면 화과자는 안이 앙금으로 꽉차있는데요. 인상 깊었던게 화과자의 표면을 감싸고 있는.. 저걸 뭐라고 해야하나 ;;


암튼 씹히는 식감이 쫀득 쫀득한게 아이스크림 중에 찹살 아이스크림이라고 동그란 참살떡 모양의 아이스크림 아시죠? 딱 그거 씹는 느낌이네요.


겉의 쫀득함과 내부의 부드러운 앙금이 나름 궁합이 좋네요. 눈으로 한번 즐겁고 씹는맛도 2중으로 즐거운 여수의 동백화과자네요.


동백빵, 화과자, 만쥬 중에선 개인적으론 화과자가 제일 괜찮은거 같네요~




택배로 전국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니 다음에 또 생각나면 여수까지 갈 수 없으니 주문해 먹는 걸로~ 4만원 이상 주문시 배달비가 무료였던거 같네요. 4만원 이하는 배송료 3,50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