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TL 뒷바퀴 완충장치 트레일링암 부품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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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싼TL 뒷바퀴 완충장치 트레일링암 부품교체

by 깜장야옹이 2017.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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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1월 20일 저녁에 약속이 있어

 

자동차는 집에 두고 지하철을 타고 출근을 했다.

 

지하철 안에서 딱히 할게 없던지라

 

뉴스를 끄적이다 읽게된 내용이 바로

 

투싼, 스포티지, 소나타, 아반떼등 국산차 및

 

일부 해외차에 대한 리콜에 대한 들이었는데

 

내차 또한 리콜 대상에 포함된다는 내용이었다.

 

 

 

 

 

 

 

 

투싼TL (올뉴투싼)

 

완충장치 중 리어 트레일링암 제작 결함

 

제작일자 : 15.03.03 ~ 16.07.25

 

 

 

스포티지QL 

 

완충장치 중 리어 트레일링암 제작 결함

 

제작일자 : 15.08.01 ~ 16.07.27

 

 

 

주 내용은 뒷바퀴 완충장치 중

 

리어 트레일링암의 제작 결함 발견으로

 

주행 중 소음 발생 및 브레이크 제동시

 

쏠림현상이 생겨 안전운전에

 

지장을 초래 할 수 있다라는 내용이다.

 

1월 20일 즉, 글을 읽었던 당일부터

 

현대차서비스센터인 블루핸즈에서

 

무상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고

 

하기에 집에 연락해서 차 두고 온김에

 

근처 블루핸즈에 가서 부품 교체 좀

 

받아두라고 해놨었다.

 

그,런,데 부품이 아직 안와

 

다음주나 되야 가능 할 거 같다고해서

 

교체를 못받았다는 연락을

 

받게되었었다.

 

그리고 그 다음주는 설이라

 

또 한주 미뤄지고 드디어

 

2017년 02월 04일에 근처

 

블루핸즈를 방문해 트레일링암의

 

교체를 받았다.

 

 

 

 

 

 

 

교체 예상 소요시간은 1시간 ~ 1시간 30분

 

그런데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엔지니어 2명이서 같이 해주셔서

 

시간 대폭 단축!!

 

30분이 채 걸리지 않았다.

 

차 없을때 간다고 아침부터

 

다녀온 효과가 있는거 같다.

 

 

 

 

 

 

 

 

입고된 차량을 공중으로 띄운다음

 

뒷 타이어를 차에서 분리한다.

 

마지막 앞 사진에 보듯이

 

위치는 브레이크 라이닝 옆에

 

있는데 쇼바의 상,하 움직임시

 

차량과 연결하여 완충 장치

 

역활을 하는것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물어볼까 하다 일하시는데

 

귀찮게 하는거 같아 혼자

 

구조를 보고 생각한거라

 

틀릴 수도 있지만

 

지켜본 바로는 그런 역활이

 

아닐까 조심스레 예상해 본다.

 

 

 

 

입춘인 오늘 생각보다 포근한 날씨로

 

인해 일하시는데 옆에 쪼그리고 앉아

 

이렇게 사진으로 담았다.

 

주중처럼 날이 추웠으면

 

아마도 고객 대기실에서 나오지

 

않았을 가능성이 크다.

 

 

 

 

탈착한 타이어를 다시 부착하는 것으로

 

모든 작업이 끝나고 타이어의

 

압력이 조금 낮은지 타이어에 공기도

 

넣어주셔서 기분 좋게 마무리 하고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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