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에서 비트코인을 구매해 보다.
코인플러그에서 비트코인을 구매해 보다.
최근들어서 뉴스를 통해 많이 방송되거나 알려진 내용 중 한가지가 비트코인입니다. 국내의 고등학생들로 인해 하룻밤 사이에 돈이 금값이 됐다 거짓으로 밝혀져 똥값이 되는 등 롤러코스터 행보를 벌이고 있습니다.
특히나 비트코인은 주식 처럼 정해진 시간이 있지 않고 24시간 등락이 되어 비트코인에 손을 대면 폐인이 될 가능성도 높아 정부에서 규제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제 주위에도 큰 금액은 아니지만 비트코인을 했다 중급기 휴대폰 값 정도 잃으신 분도 있답니다.
국내에서는 가장 활발히 비트코인 구매와 판매를 하고 있는 곳이 빗썸이라는 업체인데 전 몇개월 전에 가입만 해뒀던 곳이 있어 새로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 빗썸을 이용하지 않고 계정이 있는 코인플러그라는 곳을 통해 매매를 시도해 봤습니다.
어떤식으로 비트코인의 매매가 이루어 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플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오래할 것도 아니고 맛보기로 해보는 거라 웹으로만 거래를 진행해 봤는데 웹에서는 기간을 정해 거래 가격을 알 수는 있지만 현재 비트코인의 시세를 확인 할수는 없었습니다. 제가 할줄 몰라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실시간 시세를 확인 할 수 없으니 답답한 면도 있지만 반대로 아예 모르니 편한 마음도 드네요.
참고로 다른 업체의 사이트도 접속해 봤는데 타 사이트에서는 실시간 변동 시세를 확인 할 수도 있었습니다.
최근 시세 그래프를 확인해 보니 수개월 전에 이곳 코인플러그에 가입했을 당시 비트코인을 조금만 구매를 해놨어도 상당한 차익을 남겼을텐데.. 아쉽기도 하지만 요행을 바라면 안되겠죠.
코인플러그에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계정, 매매, 지갑, 충전/환급이라는 메뉴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매매를 위해서는 먼저 메뉴에서 충전/환급을 선택 후 원화(KRW)를 이체해서 비트코인을 구매하기 위한 돈을 충전해야 합니다.
우리은행의 가상계좌가 발부되며 이 계좌는 3시간 동안 유지된다고 합니다. 매일 밤 11시 30분부터 새벽 1시까지는 점검으로이체가 안된다고 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충전된 돈은 메뉴에서 계정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가상계좌로 이동 후 약 5분 정도 지나면 거래가 가능합니다. 충전 직후에는 처리중이라고 떠서 바로 거래가 되지 않고 길게는 15분 정도 지나야 거래가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이제 충전된 돈을 이용해서 매매를 시도해 볼텐데요. 비트코인 가격이 많이 올라 많은양이 되지 않을 듯 합니다.
매매 메뉴에서 시장가 매수를 클릭합니다. 저는 충전한 만원을 모두 비트코인으로 구매할 예정이므로 왼쪽 하단 매수량에 있는 "최대"를 클릭 한 후 매수를 클릭하면 현 시세에서 만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최대 비트코인을 구매합니다.
10만원을 충전한 후 최대를 클릭하고 매수를 하면 현 시세에서 10만원에 가장 큰접한 비트코인을 구매하게 됩니다.
저는 만원으로 0.00047872BTC을 구매했네요.
매수를 했으면 매도(판매)하는 방법도 알아야겠죠?
매수창 바로 옆에 있는 시장가 매도를 클릭한 후 구매할때와 같은 방법으로 왼쪽 하단 매도량에 있는 최대를 클릭하면 제가 소유하고 있는 0.00047872BTC의 현재 가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만원으로 구매했는데 판매를 하려고 하니 9971원, 10014원, 10233원 등 수시로 시세가 변경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클릭 할 때마다 바뀌는거 같진 않고 몇분 간격으로 변경되는 듯 합니다.
매도를 통해 소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을 되팔았다면 내 계좌로 돈을 이동해야 겠죠?
메뉴에서 충전/환급을 클릭한 후 첫 가입시 지정해둔 내 계좌로 환급 받을 수 있으며 회원별 레벨에 따라 일일 환급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최소 1회 환급금은 2천원이며 수수료 1천원이 붙습니다. 결국 만원치 구매를 해봤으니 최소 11000원 매도를 해야 본전이네요. 아까 10233원까지 갔을때가 2% 상승했다는 거니 10만원을 넣었으며 수수료 제외하고 1천원 벌었을텐데 간이 콩알만해서 조금만 넣었더니 최소 몇백원은 손해 볼 듯 하네요.
그외에도 지갑 메뉴를 통해 소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을 이용해서 다른사람의 지갑으로 이체할 수도 있고 반대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코인플러그에서는 건당 이체 수수료가 0.001BTC이며 1BTC을 보낼 경우에는 수수료 1.001BTC이 발생합니다.
현 시세로 수수료 0.001BTC면 만원에 0.00047872BTC이었으니 대략 2만원이네요. 익명성이 보장된다고 하지만 비싸긴 비싸네요... 물론 비트코인 시세가 너무 올라서겠죠.
참고로 코인플러그 지갑으로 보내면 수수료가 없고 타사 지갑으로 보낼때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