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구매시 자신에게 맞는 운동화 사이즈 변환
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ETC

해외구매시 자신에게 맞는 운동화 사이즈 변환

by 깜장야옹이 2017. 7. 22.
반응형



해외구매시 자신에게 맞는 운동화 사이즈 변환



제 블로그의 글을 보신분이 있다면 아시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해외직구가 국내보다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가격이 저렴하다는 매리트 때문에 해외 구매를 종종하는 편이랍니다. 물론 상품 질에 대한 차이도 조금은 있겠지만 비싼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아니고 어차피 국내 판매 제품도 OEM이 많아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생각을 했었죠.



아직 한번도 구매를 해본적은 없지만 현재 신고 다니는 운동화가 4~5년이 넘다보니 밑창도 많이 닳고 해서 요즘엔 운동화 구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보는 편인데 국내와 해외제품은 사이즈를 읽는 법이 다르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신발 사이즈의 변환에 대해 함께 공유 하려 합니다.  





한국식으로 발 사이즈가 245mm부터 310mm까지인 성인남성의 신발사이즈표입니다. 한국, 미국, 영국, 유럽식 사이즈표인데 대부분은 신발 구매시 어디식 표기법인지 적혀 있으니 한국식과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표만 보면 어떻게 보는 법인지 아시겠지만 한번더 알려드리면 한국식 265mm는 미국식으로 8.5/ 영국식으로 8/ 유럽식으로 41.5와 동일합니다.





한국식으로 220mm부터 285mm까지 성인여성의 신발 사이즈 변환표입니다.





145mm부터 240mm까지의 어린이들의 신발 사이즈표입니다.




80mm부터 140mm까지의 유아들의 신발 사이즈 변환표입니다.







국내에서 신발을 구매해도 업체별로 약간 크게 나오는 곳이 있는가 하면 정치수보다 약간 작게 나오는 곳이 있듯이 해외국매에도 표를 기준으로 구매했다고해도 업체마다 약간의 오차가 있답니다. 그래서 신발의 경우 직접 신어보지 못하고 구매하는 해외 쇼핑의 경우 어려움이 있으니 후기 등 잘 읽어보시고 구매하셔야 겠습니다.




신발의 경우 발의 길이도 있지만 발폭도 있습니다. 발의 폭을 발볼이라고 하는데 여성의 경우에는 B가 평균이고 남성은 D가 평균입니다. 어린이들은 M이 평균이구요. 


평균값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가면 발볼이 좁은 것이고 오른쪽으로 가면 발볼이 넓은 편이니 업체에서 공급하는 평균값을 알아보고 종확한 구매를 해야 할 듯 싶습니다.



주위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2어번 시행착오를 거치면 자신의 발에 맞는 신발을 고를 수 있다고 하던데...뭐든 한번에 되는건 없나 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