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랑 사진 한장으로 해외직구까지 한 일본술 '우메노주쿠 유자사케'
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딸랑 사진 한장으로 해외직구까지 한 일본술 '우메노주쿠 유자사케'

by 깜장야옹이 2023. 5. 5.
반응형

 

딸랑 사진 한장으로 해외직구까지 한 일본술 '우메노주쿠 유자사케'

 
뜬금 없이 아내가 사진 한장을 보냈네요. 회사 동생이 일본 여행갔을때 먹은 술인데 자기가 먹은 술 중에 정말 맛있었던 술이었다면서 추천을 해줬는데 혹시 국내에서 구할 수 있는지 물어보네요.
 
저도 그렇지만 아내도 술을 거의 마시지 않는데 뜬금 없이 무슨 술이지...
 
 

일본술 '우메노주쿠 유자사케'

 
이름도 모르고 단지 아는 것이라곤 이 사진 한장뿐이라고 합니다. 일본에서 먹었을땐 대충 한국돈으로 만원대였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비싸지 않는다는 생각에 국내 판매점이 있는지 알아보려 했는데 일단 이름부터 알아야겟죠?
 
 

 
이럴땐 참 문명이 편리한거 같습니다. 이름은 모르지만 이미지는 있었기에 구글 이미지 검색에 사진을 넣어봤더니 이렇게 동일 제품들이 뜨기 시작하네요.
 
여기서 확인 한 것이 '우메노주쿠 유자사케'라는 이름의 술이라는 것이고 이제 국내에서 판매가 가능한 술인지 알아봤는데 일단 제가 찾아본 한도 내에선 없네요.
 

 

 
어쩌다 한곳 정도 보였는데 품절상태였고 부산 남포동쪽에 가끔 술선물 할 일 있으면 들리는 주류판매점이 있어 문의했더니 '우메노주쿠 유자사케'는 없다고 하네요.
 
 

 
결국 해외직구로 알아봤는데 1L 이하는 관부세는 없는데 주세가 따로 붙네요. 이왕 사는거 1.8L짜리 사려고 했는데 1L 넘으면 관부세 붙는다고 해서 720ml로 알아봤는데 일본에서 먹으면 만원대인 제품이 직구로 주문을 하면 두배가격으로 뛰네요.
 
 

 
주류 해외직구 사이트가 몇몇곳 있었는데 제가 선택한 곳은 '드렁큰몽키'이라는 곳으로 신규 가입시 적립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3,000캐시를 받아서 할인을 받았는데요.
 
홈페이지에는 '우메노주쿠 유자사케' 720ml는 한화로 33,300원, 실결제 금액인 엔화로 2,959엔으로 적혀있는데 저 같은 경우는 종종 해외직구를 하다보니 원화결제를 차단, 현지통화결제로 변경을 해둔 상태라 환전 수수료가 1번만 붙게 되어 있어 예상금액인 30,300원(신규회원 적립금 제외)보다 저렴한 30,044원에 결제가 되었네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제가 일본 술  '우메노주쿠 유자사케'을 구매했던 '드렁큰몽키'의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일본에서 오는 제품이라 빨리 올거란 예상은 했지만 4월 20일 목요일 오전 결제, 21일 금요일 배송출발, 24일 월요일 주세 입금 및 세관 통관, 25일 화요일 배송완료.
 
배송완료까지 주말 포함 5일, 주말 제외 딱 3영업일 걸렸네요.
 

 

 
앞서 이야기 했듯이 1L이하는 관부세가 없으므로 주세만 결제하면 되는데 물건이 세관에 도착을 하면 카카오톡으로 주세를 알려주고 입금 혹은 카드결제 링크를 보내줍니다.
 
점심먹다 톡을 받았는데 바로 이체해 드렸더니 바로 세관통관되어서 당일날 우체국으로 넘어가서 다음날 받았네요.
 
 

 

 

 
술을 잔에 따르자마자 이미 확 유자향이 퍼지는데요 정말 상큼하네요. 한모금 했더니 맛 자체에서도 상큼함이 어마어마하답니다. 우리 나라 과실주만큼 엄청 달지는 않구요 적당한 단맛에 너무너무 상큼함이 가미되어 먹으면서 기분 좋은 술이랄까요~ 술 안 좋아하는 와이프도 맛있다며 잘 먹네요. 
 
머랄까 고기 먹을 때 탄산 마시는 느낌이랄까요~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고기와 곁들여 에이드를 먹는 기분이랄까요?
 
상큼함으로서는 어느 무엇과도 견줄 수 없을 만한 향과 맛이랍니다.
 
직구를 하다 보니 솔직히 가격대가 저렴하진 않은데요, 저희처럼 요 1병으로 10번쯤 먹을 수 있다면 ~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알콜향 자체를 싫어하는 와이프에게는 인생술이랍니다.
 
그래도 꽤 도수는 있네요 8도가 넘는답니다. 
 
저희는 아마 다 먹으면 재주문을 하지 않을까요? 일본 가는 분이 있다면 부탁을 하고픈데 오사카에서만 판매하는 술이라고 하니 쉽지는 않을 거 같네요. 저희 부부 입맛에는 고급 와인보다 맛있었답니다.
 
혹시 한국에서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아시는 분 연락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