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MP3, IRS-B303 사용후기
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아이리버 MP3, IRS-B303 사용후기

by 깜장야옹이 2023. 2. 14.
반응형

 

아이리버 MP3, IRS-B303 사용후기

 

아이리버.. 참 추억돋는 이름이네요. 요즘엔 휴대폰 스트리밍을 통해 음악을 듣지만 제가 학교를 다니던 20년전에는 음악을 MP3를 이용하거나 CD플레이어를 이용해 들었었는데요.

 

당시 국산 MP3 플레이어로 유명했던 업체가 바로 아이리버였답니다. 시대가 바뀌면서 그동안 잊고 살았던 이름인데 오랜만에 기기를 구매하게 되었네요.

 

 

 

제가 느닷없이 MP3 플레이어를 구매하게 된 계기는 저희 햇살이 때문이랍니다. 맞벌이 부부다 보니 평일은 외할머니가 돌봐주시고 주말은 저희와 함께 보내는 햇살이를 위해 햇살맘이 직접 노래방 어플을 이용해 노래를 불러 저장해주고 동화책을 본인의 육성으로 읽어 MP3로 저장을 해주어 활머니랑 있을때도 엄마가 들려주는 목소리로 동요를 듣고 동화책을 들으라고 녹음을 해줬는데 할머니 휴대폰에 저장을 시켜 틀어줬더니 햇살이가 휴대폰에 대한 집착도 생기고 통화나 다른 볼일이 있어 휴대폰을 써야 하는 경우도 생기고 MP3 뿐만 아니라 다른 기능이 많은 휴대폰을 계속 햇살이 손에 쥐어 줄 수가 없어 다른 기능을 배제한 MP3플레이어만 되는 기기를 찾게 되었는데요.

 

 

대부분 저렴한 제품은 알리 해외배송품이라 약간 가격을 더 주더라도 국산이면서 배송이 빠른 제품을 찾다보니 눈에 띄인 제품이 바로 아이리버의 IRS-B303이라는 포켓 라디오 뮤직 플레이어였네요.

 

 

 

4가지인가 색상이 있었는데 딱 보자말자 호감이 간 색이 바로 제가 구매한 핑크, 회색의 투톤이었는데요. 핑크, 베이지 투톤으로 봤었는데 직접 물건을 수령하고 보니 핑크, 회색의 투톤이었네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충전방식이 5핀케이블이라는 것.. 요즘 거의다 C타입을 이용하는데 5핀이라니..;;

 

<제조사>
아이리버

<제품명>
IRS-B303

<제품스펙>
◈ 재생 가능한 파일 포멧 : MP3/ WMA/ WAV(16bit)
◈ 스피커 : Ø40, 4
Ω 3W
◈ 이어폰 : 250MW
배터리 : 3.7V Li-Polymer/ 750mA
FM주파수 대역 : 87.5Mhz~108.0Mhz
SD메모리카드 : 최대 32G
볼륨10 기준 사용시간 : 이어폰 18시간/ 스피커 4시간
◈ 입력전압 : DV 5V 1A 

 

 

재생방법은 크게 반복없음/ 폴더반복/ 한곡반복/ 전체반복까지 4가지로 분류됩니다. 저희도 햇살이를 위해 엄마 목소리를 계속 들을 수 있게 반복으로 해놨네요 ㅎ 

 

 

이제 막 만10개월을 넘어 11개월차로 접어드는 햇살이는 다른건 몰라도 재생/일시정지는 기가 막히게 빨리 찾아내는거 같네요.

 

 

 

아이리버 MP3 플레이어를 만진지 몇분 되지도 않았는데 손가락으로 M(모드변경)과 재생/일시정지 버튼을 주구장창 눌러서 노래가 나오다 끊겼다를 반복하고 있네요.. 갑자기 라디오가 나오기도 ㅋㅋ

 

 

 

 

작동방법이 간단하고 직관적이라 사용이 편리하고 MP3, 라디오 등 기본 기능 외엔 아예 포함되어있지 않아 딱 용도가 정해져 있는 제품으로 아이리버라는 믿을 수 있는 기업의 제품인거 같습니다.

 

외형이나 색은 호불호가 있겠지만 제 입장에선 참 예쁜 디자인으로 보여지고 스피커가 큼직큼직하고 3W의 출력이라 평균적인 스피커의 출력과 비슷합니다.

 

음량은 최대 20까지 올라가는데 소리는 생각보다 빵빵하네요. 단지 음질은 뛰어나질 않아 보입니다. 실사용에 지장은 없을 듯 합니다.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썩 괜찮아 보입니다. 완충시 4시간 사용가능(스피커 모드)이라 조금 짧은 감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론 스피커 모드로 사용시 6시간 사용에 휴대폰 음악을 블루투스 연결로 스피커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금액은 4만원 언더로 구입이 가능해 가성비는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요즘엔 MP3 쓸 일이 크게 없지만 저희처럼 MP3 플레이어의 용도로만 사용할 제품을 찾는다면 나쁘지 않는 선택일 듯 합니다. 대신 손바닥 정도의 사이즈로 크기가 좀 큰편이라 손에 쥐고 다니거나 작은 핸드백에 넣기엔 힘들 듯 합니다.

 

댓글